주말 시리즈의 시작, 먼저 기분 좋게 시작할 팀들은 어디일까? 1선발이 등판하는 팀들이 많은 반면 그렇지 않은 팀도 섞여있다. 최근 공인구 논란이 있는 가운데 선발 투수들이 얼마나 버텨줄지 주목된다.
LG vs KT - 패
선발투수:
LG 켈리 시즌 1승, 방어율 5.63
KT 데스파이네 시즌 1승, 방어율 2.65
승부요소: 최근 뜨거운 양 팀의 타선, 선발 투수들의 역할이 크다. 그런 점에서 KT가 데스파이네를 앞세워 기선을 제압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특히 하위타선에서 양 팀의 타격 컨디션 차이가 큰 만큼 KT가 매 이닝 기회를 만들며 점수를 올리는데 성공할 것으로 생각한다.
예상스코어: LG 3~4점, KT 5~6점
SK vs KIA - 패
선발투수:
SK 김주한 시즌 2패, 방어율 45.00
KIA 양현종 시즌 2승 1패, 방어율 4.80
승부요소: 개막전 부진했던 양현종이지만 이제는 에이스다운 모습을 되차자으며 승리를 챙겨가고 있다. SK의 타선을 상대로 양현종의 호투가 예상되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KIA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날 SK 선수단은 연장까지 승부를 펼친 만큼 타자들의 피로감이 생각된다.
예상스코어: SK 2~3점, KIA 4~5점
롯데 vs 키움 - 패
선발투수:
롯데 노경은 시즌 1승, 방어율 4.91
키움 브리검 시즌 1패, 방어율 4.15
승부요소: 롯데의 하락세가 심상치 않다. 타선의 엇박자, 마운드의 불균형으로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 비록 홈 경기지만 키움과 타격전에서 패할 것으로 생각하는 롯데다.
예상스코어: 롯데 3~4점, 키움 5~6점
삼성 vs 두산 - 패
선발투수:
삼성 라이블리 시즌 3패, 방어율 5.54
두산 이용찬 시즌 1패, 방어율 12.60
승부요소: 부진하는 양 팀 선발, 이번 경기에서도 난타당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하지만 타선의 힘에서 더 좋은 두산이 삼성 마운드를 공략하며 대승을 거둘 것으로 생각한다.
예상스코어: 삼성 4~5점, 두산 7~8점
NC vs 한화 - 승
선발투수:
NC 김영규, 방어율 3.27
한화 서폴드 시즌 1승 1패, 방어율 1.63
승부요소: 승승장구 NC, 연패가 없다. 전날 9회 빅이닝을 만드는 집중력을 보여주며 두산전 위닝 시리즈를 만들었다. 이번 경기에서도 NC 타자들은 화끈한 타선의 힘을 앞세워 경기 후반 승부를 결정 지을 것으로 생각한다.
예상스코어: NC 5~6점, 한화 2~3점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