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경남-수원, 강원-제주, 인천-서울 등 6경기 해외업체 예상

2018년07월19일 13시07분|박재수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데얀1
[비트스포츠=박재수 기자] 경남은 말컹, 네게바, 쿠니모토 등 검증됐던 옵션 외에 MF 파울링요, 조영철이라는 공격 옵션을 추가했다. 월드컵 휴식기 이후 실점률을 줄였다는 점도 체크할 만하다. 데얀, 염기훈 루트가 살아나며 승점 3점을 챙겼다. 다만 월드컵 휴식기 이후 4경기서 8실점을 했다. 매튜 이탈 리스크는 여전하다. 포항은 공격 1,2옵션인 레오가말류, 김승대 등에 의한 공격법이 여전히 투박하다. 전남은 비록 서울전 2실점을 하긴 했지만 특유의 적극적 압박, 촘촘한 밀집 수비는 잘 유지되고 있다고 봐야할 것 같다. 강원은 골이 터지면 실점도 많고 실점이 없으면 골도 없는 지난 시즌 패턴이 되풀이되고 있다. 이번 상대 제주의 색깔을 고려하면 이 경기 또한 득점이 상당히 적게 나올 것으로 관측된다. 

인천 수비력이 심각한 수준이다. 인천은 월드컵 휴식기 이후 4경기서 2무 2패를 기록 중인데 문제는 이 4경기서 무려 14골을 허용했다. 서울은 상대가 밀도 높은 수비대형을 취했을 경우 이를 타파할 힘이, 개인 전술이나 팀 전술적 측면에서 아직은 검증되지 않았다고 보여진다. 울산은 지난 강원 원정서 3-3으로 비겼지만 솔직히 심판의 운영 미숙으로 아쉬운 승점 3점을 놓쳤다. 이에 따른 반대급부가 이번 경기에 미칠 영향을 배제할 수 없다. 상주는 월드컵 휴식기 이후 4연패다. K리그1 팀들 중 가장 좋지 않은 성적. 전북 입장에선 지난 시즌 상주에 발목이 잡힌 적이 있기에 이번에는 더더욱 신경을 쓰리라 관측된다. 전북은 월드컵 휴식기 이후 3승 1무로 흐름이 좋은데다 직전 제주전도 1-0으로 승리했다. 

◆경남-수원
-포벳 예상 : 경남 1-1 수원
-프레딕츠 예상 : 경남 1-2 수원
-윈드로윈 예상 : 경남 2-2 수원

◆포항-전남 
-포벳 예상 : 포항 1-1 전남
-프레딕츠 예상 : 포항 2-1 전남
-윈드로윈 예상 : 포항 0-1 전남

◆강원-제주 
-포벳 예상 : 강원 2-2 제주
-프레딕츠 예상 : 강원 2-2 제주
-윈드로윈 예상 : 강원 1-3 제주

◆인천-서울 
-포벳 예상 : 인천 2-2 서울
-프레딕츠 예상 : 인천 0-2 서울
-윈드로윈 예상 : 인천 1-2 서울

◆울산-대구 
-포벳 예상 : 울산 2-0 대구
-프레딕츠 예상 : 울산 2-1 대구
-윈드로윈 예상 : 울산 1-0 대구

◆상주-전북 
-포벳 예상 : 상주 0-3 전북
-프레딕츠 예상 : 상주 1-2 전북
-윈드로윈 예상 : 상주 0-2 전북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