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픽] 프로토 96회차 목요일 배구 2경기 분석

2022년11월24일 10시34분|장익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배구

No 86. 우리카드 vs 현대캐피탈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05-1.57 일 때 12승 2무 14패, 배구 경기 기준으로는 1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경기 모두 4세트 승부가 나온 바 있다.

제안

1순위 - +1.5핸승

우리카드는 최대한 빠르게 검증된 외국인 선수를 영입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하는 픽이다.

국내 배구판에서 외국인 선수의 유무에 따라 경기력 편차가 크게 갈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다행히 우리카드는 레오의 빈 자리를 빠르게 대체할 수 있게 됐고, 이미 팀 경험이 있는 선수라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오레올의 경기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특히 경기가 길어질수록 활약도는 크게 하락하고 있다. 최근 허수봉의 하락세와 함께 맞물리는 문제이기 때문에 승리하더라도 생각보다 힘겨운 승부가 될 수도 있다.

2순위 - 우리카드 승

우리카드는 국내 선수들의 활약이 꾸준하게 나오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과감하게 역배를 노려볼 만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레오가 없을 때에도 나경복-김지한 조합으로 삼성화재를 잡아냈다. 게다가 송희채까지 최근 들어 안정적인 활약을 하는 빈도가 늘면서 적어도 국내 선수들의 경쟁력은 현대캐피탈과 대등 혹은 그 이상이라고 볼 수 있다.

반면 현대캐피탈은 연패 기간 중 최악의 세터 운용을 보여줬고 특정 선수가 코트에 나섰을 때 특정 공격 방식을 활용하지 못하는 등의 약점이 노출되면서 집중 공략을 당하고 있다.  최태웅 감독이 이에 대응 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 역시 어려움이 예상된다.

3순위 - 186.5오버

물론 186.5라는 기준점 자체가 너무 높게 잡힌 감이 없지 않다. 두 팀이 매 세트 2점차 박빙 양상으로 간다면 4세트 승부여도 오버가 나오겠지만 매 세트 합산 47점을 꾸준하게 기록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 우선 순위를 너무 높게 잡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1

우리카드 98-100, 현대캐피탈 91-93

 

No 89. KGC인삼공사 vs 페퍼저축은행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8-3.62 일 때 11승 3패, 배구 경기 기준으로는 4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고 있는 배당이다.

제안

1순위 - KGC인삼공사 승

두 팀의 첫 맞대결 때에도 드러났듯이 페퍼저축은행의 경우 클러치 타임 때 급격하게 흔들리는 경우가 많다. 지난 GS칼텍스와의 경기에서도 17점까지는 꾸준하게 따라가다가 상대가 18점을 넘는 순간부터 리시브 미스, 공격 범실을 연이어 기록하면서 두 세트를 내리 내주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불안요소를 제어하지 못한다면 좋은 경기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사실상 무리다.

2순위 - -1.5핸승

두 팀 경기에서 눈에 띄게 나는 차이는 미들 블로커의 역량과 활용하는 능력이다. 페퍼저축은행은 이고은의 볼 배급이 공격적이지 않고 모험을 피하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미들 블로커들이 별다른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미들 블로커들의 블로킹 가담 능력도 아직은 미흡하다. 이 부분에서 생각보다 점수 차이가 크게 벌어지면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도 높은 경기다. 

3순위 - 177.5오버

페퍼저축은행의 경우 최근 들어 세트당 득점 수준이 꾸준하게 오름세다. 그만큼 급격하게 무너지는 세트가 줄었다는 뜻. 또한 유독 3세트에 강한 모습을 보이면서 셧아웃 패배를 잘 허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4세트 승부까지 간다고 본다면 충분히 오버까지 노려볼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3-1

KGC인삼공사 93-95, 페퍼저축은행 84-86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