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호주
요르단은 조별리그 첫경기 베트남전서 3-1 완승을 거둔 뒤 UAE와 0-0으로 비겼다. 현재 조 1위로 유리한 입장이긴 하나 3위 호주와 승점 1점 차여서 실상 이번 경기가 단두대 매치가 됐다. 동기부여는 탄탄하다. 여느 중동팀과 다르지 않게 템포 있는 경기운영을 하며 역습시 득점력이 뛰어나 보인다. FW 바하 파살 모하메드가 베트남전서 2골을 몰아쳤다. 호주는 첫 경기 UAE전서 0-1로 패하며 조별리그 운영이 어려워졌다. 베트남을 2-0으로 꺾었는데 이 경기 또한 추가 득점이 쉬 나오지 않는 등 답답한 행보를 보였다. FW 타가트, DF 부르가스 등은 영국 풀럼 소속이고 FW 맥클라렌(브리즈번)은 A매치 12경기 8골의 기록을 갖고 있다. 맨파워가 있지만 이번 대회 직전 평가전부터 성적이 좋지 않았는데 그 여파가 진행형으로 보인다.
-비트스포츠 예상 : 요르단 2-2 호주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UAE는 호주를 1-0, 요르단과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안정적인 공수 밸런스를 유지해 D조에서 가장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다. 이미 탈락이 확정된 베트남을 꺾으면 조 1위 8강 진출까지 넘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수비 조직력을 갖춘 팀으로 보인다. 지난 해 3월 1차 예선서도 3전 전승, 8득점 무실점의 기록을 갖고 있다. 베트남은 요르단에 1-3으로 패하더니 호주에게도 0-2로 무너졌다. 인천 소속 MF 쯔엉을 비롯해 J2 요코하마FC, 미토 홀리혹 소속 선수가 있지만 전방 결정력이 떨어진다. 호주전은 그런대로 선전했으나 끝내 한계에 부딪혔다. 이번 대회 직전에도 베트남은 예멘에 1-2, 일본에 0-2로 패했다. 4경기 연속 패배 중이며 2득점 9실점 했다.
-비트스포츠 예상 : UAE 2-0 베트남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