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의 리그 2년차 선수 루카 돈치치, 뉴올리언즈 원정길에 오른다. 평균 트리블 더블 활약을 펼치며 서부 강팀을 상대로 팀 승리를 이끌고 있다. 뉴올리언즈는 어떻게 돈치치를 막을지 지켜보자. 그리고 덴버와 레이커스의 맞대결도 눈에 뜬다. 두 팀 모두 연승이 멈춘 상황. 어느 팀이 먼저 다시 연승에 시동을 걸지 궁금하다.
클리블랜드 vs 디트로이트 - 승
승부요소: 최근 10경기 1승 9패, 리그 3연패의 클리블랜드다. 홈에서도 3연패를 기록하며 아쉬운 경기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번 디트로이트와 경기에서 연패 탈출에 성공 가능성이 커보인다. 러브와 탐슨의 페인트존 장악력은 디트로이트 센터 드러먼드를 상대로 충분히 대등함을 가져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오스만, 클락슨 등 주요 벤치 선수들의 득점력도 디트로이트에 밀리지 않기 때문이다.
핸디캡: 디트로이트는 최근 원정 9연패 중이다. 원정 9연패동안 핸디캡 승리도 단 한번 뿐이었다. 이번 경기에서도 디트로이트가 – 핸디캡이 예상되기에 클리블랜드가 승리하며 핸디캡 승리고 클리블랜드가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클리블랜드는 최근 2경기 연속 오버를 기록했다. 수비에서 많은 실점을 허용한 결과다. 이번에도 클리블랜드는 수비에서 많은 실점을 허용할 것으로 보이지만 공격에서 더 많은 득점에 성공할 것으로 생각한다.
워싱턴 vs 올랜도 - 승
승부요소: 워싱턴은 최근 홈 3경기에서 2승 1패, 평균 125점을 넣으며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올랜도를 상대로도 자신들의 경기 템포를 가져가며 높은 점수를 뽑아내며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올랜도는 올 시즌 원정 8경기에서 단 1승에 그칠 만큼 원정 경기력이 좋지 못하다.
핸디캡: 워싱턴은 최근 승리한 4경기에서 모두 핸디캡 승리를 동반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워싱턴이 + 핸디캡을 받을 것으로 보이기에 승부에서 핸디캡 승리까지 챙길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워싱턴에게 수비를 기대하기 어렵다. 먹히는 만큼 넣는 경기를 계속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도 많은 실점에도 불구하고 다득점을 바탕으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토론토 vs 마이애미 - 승
승부요소: 리그 7연승, 홈 9연승 중인 토론토다. 올 시즌 아직 홈에서 패배가 없다. 난적 마이애미를 상대로 홈 연승을 이어갈 것으로 생각한다. 시아캄이 팀 에이스로 성장하며 자리 잡았다. 골밑에서 마크 가솔이 수비에서 안정감을 보여주며 백코트에서 반블렛의 활약도 꾸준하다. 마이매이가 최근 원정 3경기에서 1승 2패로 좋지 않은 만큼 토론토가 홈에서 승리에 가까울 것으로 보여진다.
핸디캡: 토론토는 홈 9연승동안 핸디캡 승리도 무려 8경기를 챙겼다. 홈에서 확실히 상대를 압도하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핸디캡 승리도 가능해 보인다. 참고로 토론토는 홈 연승동안 평균 +15.3점의 득실마진을 자랑한다.
언오버: 두 팀 모두 수비에 강점이 있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 두 팀은 승부처에서 공격보다 수비를 집중하고 세트 오펜스를 가져가며 경기 후반부터 저득점으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한다.
뉴올리언즈 vs 댈러스 - 패
승부요소: 뉴올리언즈는 디펜시브레이팅 113.4로 리그 26위의 수비 효율을 보여주고 있다. 리그 정상급 선수로 거듭난 2년 차 루카 돈치치를 중심으로 한 댈러스의 화력을 막기 쉽지 않아 보인다. 댈러스는 최근 레이커스 원정에서 114-100으로 승리하며 연승을 달리고 있기에 좋은 흐름을 그대로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댈러스는 최근 승리한 7경기에서 모두 핸디캡 승리를 동반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10점 차 이상의 승리를 기대한다.
언오버: 두 팀 모두 최근 3경기 연속 언더를 기록했다.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두 팀이지만 뉴올리언즈는 공격에서 기복을 보이고 있다. 터지지 않는 날 최악의 득점력을 보여준다. 최근 공격에서 부진하는 뉴올리어즈이기에 이번에도 많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렵다.
샌안토니오 vs 휴스턴 - 패
승부요소: 샌안토니오는 최근 홈에서 클리퍼스를 상대로 승리하며 홈 5연패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드로잔과 알드리지를 제외하면 공격에서 평균 이상을 보여줄 선수가 없다. 따라서 홈에서 연승을 이어가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휴스턴의 하든과 웨스트브룩 그리고 카펠라를 내외곽에서 막지 못하며 패할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휴스턴의 – 핸디캡이 예상된다. 하지만 휴스턴은 백코트 우위를 바탕으로 샌안토니오 원정엣 10점 차 이상의 승리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휴스턴은 화력을 자랑하지만 꾸준한 수비 로테이션을 보여준다. 최근 원정 6경기에서 무려 5번의 언더를 기록했던 만큼 이번에도 외곽슛이 약한 샌안토니오를 상대로 언더 경기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덴버 vs 레이커스 - 승
승부요소: 최근 연승이 끊긴 두 팀이다. 하지만 먼저 추스릴 팀은 홈팀 덴버로 보인다. 덴버의 페인트존 높이는 레이커스가 자랑하는 데이비스, 하워드, 맥기를 충분히 버텨낼 수 있다. 또한 백코트에서도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레이커스의 볼 흐름을 견제하는데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덴버의 + 핸디캡이 예상된다. 덴버가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 핸디캡은 덴버에게 이점이다.
언오버: 덴버는 최근 홈 10경기에서 9번의 언더를 만들었다. 수비에서 강한 두 팀이다. 덴버는 디펜시브 레이팅 101.9로 리그 전체 1위의 수비력을 보여주며 레이커스 또한 103.3으로 리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두 팀은 공격보다 수비에 집중할 것으로 생각한다.
클리퍼스 vs 포틀랜드 - 승
승부요소: 홈 8연승 중인 클리퍼스다. 주전과 벤치의 차이가 없는 팀, 오히려 벤치 멤버들이 1옵션일때가 많다. 또한 에이스 폴 조지와 카와이 레너드의 컨디션도 좋은 만큼 매 쿼터 클리퍼스가 포틀랜드를 압도할 것으로 생각한다.
핸디캡: 클리퍼스의 여유로운 승리가 예상되는 이유는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포틀랜드를 압도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헤럴과 루 윌리엄스가 나오는 세컨 유닛 싸움에서도 폭발력을 자랑하는 클리퍼스다.
언오버: 베벌리, 조지, 레너드의 백코트 수비는 포틀랜드가 자랑하는 릴라드-맥컬럼 백코트 듀오를 막는데 큰 어려움이 없어 보인다. 클리퍼스가 상대의 득점을 억제하며 언더 경기를 만들 것으로 생각한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