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는 2라운드에서 창단 첫 승과 홈 첫 승에 성공하며 상승세에 올랐다. 7연승이 끊긴 우리은행은 약 1주일의 휴식을 취했으며 삼성생명은 외국 선수 이탈에 이어 김한별까지 부상으로 경기에 나올수 없게 됐다.
12월 11일(수) 부산 BNK 썸 vs 부천 KEB하나은행 - 승
승부요소: 양 팀 모두 최근 패하며 리그 2연승에 실패했다. 아직까지 리그 연승이 없는 두 팀의 대결이다. 그리고 두 팀 모두 이번 경기에서 승리가 필요하다. 이 경기에서 패할시 긴 연패로 다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하나은행이 승리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진안 복귀 후 2라운드에서 회복세에 오른 BNK가 1라운드 맞대결 패배를 설욕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BNK는 올 시즌 일반 경기와 핸디캡 경기의 승-패가 같았다. 이번에도 BNK는 승리하며 핸디캡 승리도 노려볼만하다. 5점 차 안쪽의 승부를 생각한다.
언오버: 두 팀 모두 리그에서 오버를 많이 만드는 팀이다. 양 팀 모두 시즌 9경기에서 7번의 오버 경기를 만들었다. 이번에도 양 팀은 많은 득점을 주고받으며 고득점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BNK의 80점대 초반, 하나은행의 70점대 후반의 스코어를 예상한다.
12월 12일(목) 아산 우리은행 vs 인천 신한은행 - 승
승부요소: 최근 경기에서 8연승에 실패한 우리은행. 리그 최하위 BNK에 덜미를 잡혔다. 하지만 외국 선수 그레이와 국내 에이스들이 약 1주일간의 휴식을 취한만큼 정상적으로 정비를 마쳤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승리를 예상하는 이유다.
핸디캡: 신한은행은 최근 3연승동안 모두 핸디캡 승리도 동반했다. 이번에도 우리은행을 상대로 5점 차 안쪽의 추격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최근 두 팀 모두 공수에서 균형잡힌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양 팀 모두 빠른 공격보다 세트 오펜스에서 공격을 풀어가는 만큼 많은 득점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의 60점 후반, 신한은행의 60점 초반의 스코어를 예상한다.
12월 13일(금) 청주 KB스타즈 vs 용인 삼성생명 - 승
승부요소: 2연승 KB스타즈, 6연패 삼성생명의 경기. 당분간 삼성생명의 연패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외국 선수 공백 속에 김한별까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KB스타즈의 박지수와 쏜튼을 배혜윤 홀로 막기에는 쉽지 않아 보인다.
핸디캡: 15점 차 이상의 KB스타즈 완승을 예상한다.
언오버: KB스타즈의 고득점, 삼성생명의 저득점이 예상되는 경기. KB스타즈는 80점대 후반의 스코어가 생각되고 삼성생명은 50점 후반의 점수가 예상된다.
사진 출처-루키 더 바스켓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