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픽] 프로토 24회차 주말 K리그 분석

2020년05월08일 13시01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전북

개막전 변수를 분명 고려해야 한다. 지난 3시즌 동안 개막전 성적을 참고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또한 새롭게 감독이 바뀐 구단이 많다. 개막전에서는 지난 시즌과 전혀 다른 양상으로 경기 양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


No 16. 전북 현대 vs 수원 삼성 - 승
선택 이유: 개막전에 두 팀의 성적이 많이 엇갈리는 편. 또한 수원은 전북에게 많이 약한 편이고, 팀 전력이 극적으로 개선된 모습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베팅 추천: B 승무패픽이 가장 무난한 편. 그 외의 픽들은 우선 순위를 많이 낮출 필요가 있다. 과감하게 핸디를 노려보는 것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 다만 개막전 변수와 수원의 수비적인 운영에 초점을 맞췄다면 마핸무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과거동일배당 - 1패
예상 스코어 2-0
 
No 19. 제주 유나이티드 vs 서울 이랜드 - 승
선택 이유: 제주는 기본 전력 자체가 좋을 뿐만 아니라 지난 시즌 드러난 수비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감독이 영입됐다. 또한 서울 이랜드는 아직 만들어가는 과정이 필요한 팀이라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베팅 추천: B 승무패픽이 가장 무난할 전망. 다만 감독에 따른 불확실성이 크다면 언더픽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과거동일배당 - 1승 2무
예상 스코어 1-0
 
No 22. 울산 현대 vs 상주 상무 - 승
선택 이유: 울산은 이적 시장을 훌륭하게 마친 상태. 특히 공격 쪽에서 확실한 카드를 얻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더구나 상주는 이번 경기를 앞두고 22세 이하 규정을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페널티까지 받고 경기를 치른다.
베팅 추천: A 다른 경기보다 승무패픽 적중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주력으로 고려될 만하다.
과거동일배당 - 1승 3무
예상 스코어 2-1
 
No 25. 수원FC vs 대전하나시티즌 - 패
선택 이유: 대전의 경쟁력이 지난 시즌과는 전혀 달라진 상황. 특히 공격력 상승이 눈에 띈다. 외국인 선수 경쟁력이 매우 좋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베팅 추천: C 아직 공식전을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불확실성 또한 높다. 다만 연습경기 등을 통해서 봤을 때 다득점 양상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승무패보다는 오버픽이 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과거동일배당 - 2승 1무
예상 스코어 1-3
 
No 28. 인천 유나이티드 vs 대구FC - 패
선택 이유: 인천보다는 좀 더 꾸준하게 본인들의 전력을 유지하고 있는 대구가 한 끗 승부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베팅 추천: C 두 팀 모두 개막전 성적이 좋은 팀들은 아니다. 승무패보다 언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또한 대구의 원정 경기 득점력과 인천의 수비 성향을 고려한다면 과감하게 플핸무 쪽으로 방향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과거동일배당 - 없음
예상 스코어 0-1
 
No 46. 광주FC vs 성남FC - 승
선택 이유: 외국인 선수 역량 차이로 인해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높다. 또한 성남은 아직 검증해야 할 부분이 굉장히 많은 팀이다. 팀 컬러가 빠르게 바뀔 수 있을지도 미지수.
베팅 추천: C 두 팀 모두 불확실성이 굉장히 큰 편. 언더픽이 가장 무난해 보인다. 다만 외국인 선수의 역량을 믿는다면 승무패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과거동일배당 - 1승 3무 2패
예상 스코어 1-0
 
No 49. 충남 아산 vs 부천FC - 패
선택 이유: 충남 아산은 사실상 새롭게 팀을 꾸린 팀이다. 아직은 최적의 전력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베팅 추천: B 충남 아산에 대한 전력 평가가 불확실하다. 과거 데이터를 보면 부천은 개막전에 강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승무패픽을 좀 더 적극적으로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과거동일배당 - 1무 2패
예상 스코어 0-1
 
No 52. 포항스틸러스 vs 부산아이파크 - 승
선택 이유: 수비 쪽에 불안요소가 많은 부산보다는 포항이 좀 더 공-수 균형이 좋은 편. 국내-외국인 선수 조합에서도 포항이 부산보다는 앞설 가능성이 높다.
베팅 추천: C 포항은 완델손 이탈에 대응이 다소 미흡하다는 평가가 있다. 즉, 첫 경기부터 생각보다 고전할 수 있다는 뜻. 부산의 팀 특성을 고려해서 오버 쪽으로 베팅 방향을 우선하는 것이 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과거동일배당 - 없음
예상 스코어 2-1
 
No 70. FC안양 vs 안산그리너스 - 무
선택 이유: 안양은 이탈한 전력이 너무 크다. 더구나 수비적으로 나서는 안산을 상대로 현재 안양의 공격진이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베팅 추천: C 과감하게 베팅하는 것이 아니라면 가급적 베팅을 피하는 것이 좋다. 언더픽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과거동일배당 - 없음
예상 스코어 0-0
 
No 73. 강원FC vs FC서울 - 승
선택 이유: 강원은 감독의 입맛에 맞는 선수들을 보강한 상황. 김병수 감독이 추구하는 축구 스타일 상 시간이 흐를수록 좋은 성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
베팅 추천: C 서울의 약점은 주로 시즌 중후반에 드러난다. 즉, 선수단 컨디션이 좋은 시즌 초반에는 대등한 양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뜻. 승무패, 핸디, 언오버 모두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
과거동일배당 - 2패
예상 스코어 3-2
 
No 74. 경남FC vs 전남드래곤즈 - 승
선택 이유: 현재 전남은 K리그2에서 전력이 하위권에 속한다. 그에 비해 경남은 K리그1 수준의 선수들을 여전히 보유하고 있고, 홈 경기에서의 강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베팅 추천: B 개막전에서 경남의 활약을 기대하는 것은 힘들 수도 있다. 설기현 감독에 대한 검증이 아직은 필요하기 때문. 우선 순위를 조금 낮게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과거동일배당 - 2승 1패
예상 스코어 2-1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