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픽] 프로토 26회차 K리그 분석

2020년05월15일 21시15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성남

K리그 1라운드에서는 저득점 양상이 강했다. 리그 경기 수가 축소되면서 최소한의 승점을 얻어 내는 쪽으로 경기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 K리그1에서는 수원, 인천, 대구 등이 수비적으로 나서는 편이고 K리그2에서는 안산, 충남아산, 전남 등이다. 아직 풀전력으로 임하는 팀들이 없고 홈&어웨이에서 온전히 경기를 치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베팅 금액을 낮춰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No 16. 상주 상무 vs 강원FC - 패
선택 이유: 상주는 패널티를 안고 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 또한 울산과의 경기에서 측면 수비 문제와 전반적인 공-수 밸런스가 많이 무너졌다. 강원의 공격력을 제어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
베팅 추천: B 승무패 픽으로 베팅할 때 어느 정도 주의는 필요하다. 강원은 상주 원정에서 생각보다 고전했다는 점도 고려는 해야 한다. 다득점 싸움 쪽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짜는 것도 좋아 보인다.
예상 스코어 1-2
강원FC 승 > 오버 > 플핸무
 
No 25. 안산그리너스 vs 수원FC - 무
선택 이유: 안산은 수비적인 운영을 통해 성과를 냈다. 최소 패하지 않는 경기는 할 수 있는 팀. 다만 1차전에서 보여준 공격력을 비교한다면 수원이 안산보다는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안병준-다닐로-말로니의 찬스 메이킹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베팅 추천: C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차라리 안산의 수비력에 초점을 맞춰서 언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마핸패
 
No 28. 전남드래곤즈 vs 제주utd - 패
선택 이유: 제주는 전남과 비교했을 때 경기를 주도할 수 있는 능력 및 실점 억제력에서는 비교 우위에 설 가능성이 높다. 전남은 첫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탈압박에 대한 약점은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베팅 추천: C 승무패 픽으로 베팅을 하기엔 조금 부담이 될 수 있다. 두 팀 모두 이번 시즌 홈&어웨이 경기 결과를 치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제주의 공격력이 생각보다 좋지 않다는 점 때문.
예상 스코어 1-2
제주 승 > 오버 > 플핸무
 
No31. 대구FC vs 포항스틸러스 - 패
선택 이유: 포항은 1차전에서 모든 포지션에서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특히 측면에서의 경쟁력 및 찬스를 만들어 내는 능력에서 대구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줬다. 대구는 세징야 의존도가 줄지 않는 이상 다득점을 기대하는 것은 힘들 수도 있다.  
베팅 추천: C 위험 부담이 굉장히 크다. 대구의 홈 성적과 포항과의 상대전적, 실점 억제력 등을 고려한다면 무승부 가능성도 충분히 높기 때문. 차라리 위험 부담 대비 적중 기대값이 높은 플핸무 쪽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예상 스코어 0-1
언더 > 플핸무 > 포항 승
 
No 43. 부천FC vs FC안양 - 승
선택 이유: 안양은 주축 공격수들의 이탈과 더불어 어린 선수들이 중책을 맡은 상황이다. 부천 특유의 시즌 초반 강세와 강한 압박 중심 운영을 대처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
베팅 추천: C 리그 내 대표적인 라이벌 전이다. 우선 순위를 생각보다 낮게 잡는 것이 좋다. 위험 부담을 감수할 수 있다면 핸무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예상 스코어 1-0
부천 승 > 마핸무 > 언더
 
No 46. 부산아이파크 vs 전북 현대 - 패
선택 이유: 전북이 첫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상대적으로 수비 완성도가 떨어지는 부산을 상대로는 경재에서 우위에 설 가능성이 높다.
베팅 추천: A 전북의 첫 경기 내용이 좋지 않았다고는 하지만 부산과 비교했을 때 모든 부분에서 비교 우위. 부산이 수비를 잘하는 팀도 아니라는 점을 주목했다.
예상 스코어 0-2
전북 승 > 플핸패 > 언더
 
No 82. 서울 이랜드 vs 경남FC - 무
선택 이유: 서울 이랜드는 지지 않는 운영을 할 수 있는 팀이지만 경남과 같이 공-수 밸런스가 좋은 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정도의 득점력을 가지고 있는 팀은 아니다.
베팅 추천: B 무승부 가능성이 높은 축에 속하는 경기다. 만약 첫 경기에서 보여준 팀 완성도에 초점을 맞췄다면 플핸무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또한 서울 이랜드가 선수비 성향이 강한 팀이라는 점, 경남은 아직 공격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면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플핸승
 
No 85. 수원 삼성 vs 울산 현대 - 패
선택 이유: 수원은 울산을 상대로 수비적인 운영 외에는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울산은 수원과 같이 텐백 중심으로 운영하는 팀을 상대로 찬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유형의 선수가 있다. 윤빛가람, 이청용을 주목해야 한다.
베팅 추천: A 위험 부담 대비 적중 기대값이 높은 편. 과감하게 주력으로도 활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
예상 스코어 0-2
울산 승 > 언더 > 플핸패
 
No 88. 대전하나시티즌 vs 충남아산 - 승
선택 이유: 대전의 공격력을 주목할 경기. 안드레를 중심으로 한 공격 전개 능력은 아산을 압도할 수 있다. 또한 현 시점에서 아산은 대전 특유의 빠른 템포를 따라잡기 힘들다.
베팅 추천: B 대전은 아직 팀을 만들어 가는 과정 중이다. 지난 수원과의 경기 때처럼 경기 후반부까지 가서 승부가 갈릴 수도 있다.
예상 스코어 3-1
대전 승 > 오버 > 마핸승
 
No 91. FC서울 vs 광주FC - 승
선택 이유: 서울은 지난 강원과의 경기 때처럼 수세적으로 할 필요가 없는 상황. 또한 광주는 펠리페 외에 확실한 공격 루트가 없다는 점도 고려해야할 요소. 광주는 리그에 자리잡기 까지 시간이 조금 필요해 보인다.
베팅 추천: B 서울에 대한 신뢰도가 생각보다 많이 떨어졌다. 주력으로 활용하기엔 부담이 될 수 있는 경기
예상 스코어 1-0
서울 승 > 언더 > 마핸무
 
No 94. 성남FC vs 인천utd - 승
선택 이유: 인천과 비교했을 때 득점에서 분명 비교 우위를 기대할 수 있다. 전진 성향도 강하고 위험 지역에서 반드시 슈팅까지 연결 짓는 퍼포먼스도 우수하다. 인천과 비교했을 때 한 골 싸움에서 우위.
베팅 추천: C 사실상 무승부 가능성도 매우 높은 편이다. 인천은 대놓고 수비에 초점을 맞추는 팀이기 때문. 언더 픽은 최우선, 마핸무 픽을 부주력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예상 스코어 1-0
언더 > 마핸무 > 성남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