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프리미엄픽] 프로토 81회차 토요일 축구 분석

2020년11월20일 20시15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세인트제임스파크

No 13. 스타드 렌 vs FC보르도 - 승

선택 이유: 렌은 홈 경기에서 그나마 좋은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보르도는 원정 경기에서 약점이 뚜렷하다는 점, 렌은 보르도에게 특히 강하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보르도가 3연패까지 기록할 확률이 높지 않다고 판단했거나 렌이 첼시와의 챔피언스리그를 좀 더 대비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두고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1-0

렌 승 > 언더 > 마핸무

 

No 16. 오사수나 vs 우에스카 - 무

선택 이유: 오사수나는 현재 전력과 팀 수비력을 고려했을 때 3연패를 당할 정도의 팀은 아니라는 점, 두 팀 모두 공격보다는 수비로 승부를 보는 성향이 강하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이 경기는 사실상 1-0 or 1-1 중 하나를 고른다는 생각으로 베팅 전략을 짜야 할 경기다. 즉, 1순위로 봐야할 픽은 2.5점 기준으로 언더 픽이다. 승무패, 핸디로 베팅을 하고자 한다면 마핸무 or 무승부 중 하나를 선택한다는 생각으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마핸패

 

No 19. AS모나코 vs PSG - 패

선택 이유: PSG는 모나코를 상대로 꾸준히 강했다는 점, 모나코의 팀 특성상 PSG의 공격력을 제어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이 경기는 주력으로 활용될 만한 픽은 없다고 생각한다. PSG의 변수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 위에 제시한 PSG의 불안요소를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승무패/ 핸디보다는 오버 픽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경기라고 생각한다.

예상 스코어 1-3

PSG 승 > 3.5 오버 > 플핸패

 

No 22. 뉴잉글랜드 vs 몬트리올 - 승

선택 이유: 몬트리올은 뉴잉글랜드를 상대로 고전하고 있다는 점, 뉴잉글랜드는 주력 선수들의 폼을 어느 정도는 회복한 단계라는 점을 우선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다만 플레이오프라는 변수와 더불어 뉴잉글랜드가 홈 경기에서는 성적이 좋지 않은 팀이라는 점, 특정 팀을 상대로 한 시즌에만 4연승을 기대하는 것은 힘들 수도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오버 픽을 활용하거나 과감하게 마핸패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예상 스코어 2-1

뉴잉글랜드 승 > 오버 > 마핸무

 

No 25. 내슈빌 vs 인터마이애미 - 승

선택 이유: 내슈빌이 홈 경기에서는 실점 억제력이 매우 안정적인 팀이라는 점, 인터마이애미는 원정 경기에서 수비 불안 때문에 줄곧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이 경기는 사실상 1-0 or 0-0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경기라고 생각한다. 단기전에서 수비력이 중요한 것은 맞지만 현재 내슈빌에서는 득점을 해줘야 할 선수가 많이 부족하다는 점이 가장 큰 불안요소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또는 한 골 차 승부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베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예상 스코어 1-0

언더 > 내슈빌 승 > 마핸무

 

No 28. 콘사도레 삿포로 vs 시미즈S펄스 - 승

선택 이유: 콘사도레는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 60분대에 퇴장 선수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패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점, 시미즈를 상대로 더블을 당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점, 시미즈는 이번 시즌 원정 경기에서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두 팀은 18경기 연속으로 무승부를 기록하지 않을 정도로 극단적인 맞대결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즉, 최근 시미즈의 반등을 주목했다면 위 예측 결과는 무시하고 아예 시미즈 승리 쪽으로 베팅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는 뜻이다.

만약 승무패/ 핸디가 모두 부담된다면 다득점 양상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경기다. 참고로 두 팀은 7경기 연속으로 기준점 2.5점을 넘기는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예상 스코어 2-1

오버 > 콘사도레 승 > 마핸무

 

No 31. 오이타 트리니타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 패

선택 이유: 오이타는 공격에서 기대할 수 있는 요소가 많지 않다는 점, 가와사키는 오이타를 상대로 꾸준히 강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오이타의 최근 반등과 가와사키의 경기력 저하 이슈 그리고 특정 팀을 상대로 더블을 기록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 픽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예상 스코어 0-1

가와사키 승 > 언더 > 플핸무

 

No 40. 베갈타 센다이 vs 가시마 앤틀러스 - 패

선택 이유: 베갈타 센다이는 선취점을 허용하는 비율이 높고 수비 불안 문제를 여전히 가지고 있다는 점, 가시마는 동기부여 측면에서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주력으로 활용하기엔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다. 베갈타 센다이의 갑작스러운 반등을 어느 정도는 고려해야 한다. 만약 특정 팀을 상대로 한 시즌에 더블을 기록하는 것이 힘들다는 점을 고려했다면 오버 픽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아 보인다.

예상 스코어 1-2

가시마 승 > 오버 > 플핸무

 

No 43. 가시와 레이솔 vs 사간 도스 - 무

선택 이유: 가시와는 유독 사간 도스에게 약했다는 점, 가시와는 정상적인 경기 내용을 보여줄 수 없는 상황이라는 점, 사간 도스는 가시와와 비교했을 때 실점 억제력은 좀 더 안정적이고 플레이 스타일상 상성관계일 수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이 경기는 불확실성이 강한 경기다. 최대한 과감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경기다. 만약 사간 도스가 가시와에게는 꾸준히 강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마핸패를 노리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마핸패 > 언더

 

No 46. 경남FC vs 대전하나시티즌 - 패

선택 이유: 경기력과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외국인 선수들의 폼 차이가 생각보다 크다는 점, 경남이 좀 더 급한 상황이라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대전이 경남 원정에서는 너무 약하다는 점, 경남과 달리 3일만의 경기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승무패/ 핸디보다는 오버 픽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1-2

오버 > 마핸패 > 대전 승

 

No 49. 서울 이랜드 vs 전남드래곤즈 - 무

선택 이유: 서울 이랜드는 홈 경기 승률이, 전남은 원정 경기 승률이 높지 않다는 점, 전남은 서울 이랜드원정 경기에서 패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특히 이 경기 결과에 따라 다음 라운드 진출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접전 양상으로 흘러갈 것이라고 판단했다.

베팅 추천: C 만약 현재 상황이 서울 이랜드에게 좀 더 유리하다고 판단했거나 어떻게든 승부가 갈릴 것이라고 판단했다면 위에서 무승부 픽을 활용하기 보다는 오버 픽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2-2

무승부 > 오버 > 마핸패

 

No 52. 세레소 오사카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 무

선택 이유: 세레소는 그나마 홈 경기에서 지지 않는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점, 산프레체는 원정 경기에서 득점 기대치가 높지 않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이 경기는 사실상 1-1 or 0-1 중 하나를 선택한다는 생각으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을 경기다. 만약 산프레체가 최근 2시즌 연속으로 세레소 원정에서 승리를 거뒀다는 점, 최근 세레소가 굉장히 부진하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과감하게 산프레체 승리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1

언더 > 플핸승 > 무승부

 

No 58. 나고야 그램퍼스 vs 쇼난 벨마레 - 승

선택 이유: 나고야는 홈 경기에서 유독 강한 팀이라는 점, 쇼난은 아직 원정 경기에서 검증이 끝난 팀은 아니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이 경기는 사실상 1-0 or 0-0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경기다. 10시즌 이후로 나고야는 쇼난에게 더블을 성공한 적이 한 번도 없다는 점,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쇼난이 정말 아쉽게 패했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과감하게 무승부를 보거나 언더 픽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0

나고야 승 > 언더 > 마핸무

 

No 64. FC서울(N) vs 베이징 궈안 - 패

선택 이유: FC서울은 100% 전력으로 나설 수 없다는 점, 베이징 궈안은 9월을 기점으로 공-수 밸런스가 안정적이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승무패 픽의 경우는 주력으로도 충분히 고려될 만한 픽이라고 생각한다. FC서울의 경우 아무리 좋게 평가해도 K리그 A그룹에 올라가기도 벅찬 수준의 팀 전력이기 때문.

하지만 핸디와 언오버는 불확실한 부분이 많다. 특히 언오버 픽은 사실상 50:50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정도다.

예상 스코어 0-2

베이징 궈안 승 > 플핸패 > 언더

 

No 67. 뉴캐슬 유나이티드 vs 첼시 - 패

선택 이유: 뉴캐슬은 여전히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선수가 많은 가운데 공격력이 회복되지 않고 있다는 점, 첼시는 최근 공-수 밸런스가 완벽에 가깝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첼시가 5연승에 성공할 확률이 높지 않다고 판단했거나 첼시 주축 선수들이 부상 변수 및 컨디션 문제 그리고 챔스 일정을 앞두고 있다는 점 때문에 100%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아예 과감히 무승부 픽을 선택하거나 언더 쪽으로 베팅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0-2

첼시 승 > 언더 > 플핸패

 

No 70. 울산 현대(N) vs 상하이 선화 - 무

선택 이유: 울산은 팀 분위기가 좋지 않다는 점, 100% 전력을 꾸리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 상하이 선화는 단기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이런 경기는 가급적 과감한 베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이리턴에 초점을 맞춰서 무승부 픽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울산이 정배라면 최근 두 팀의 흐름과 분위기를 고려했을 때 핸디를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인다. 단, 상하이 선화가 정배라면 언더 픽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을 경기라고 생각한다.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마핸패 > 언더

 

No 73. 레반테 vs 엘체 - 무

선택 이유: 레반테는 시즌 초반 공격적인 스타일 치고는 득점력이 낮다는 점, 엘체는 수비적인 운영과 역으로 상대의 힘을 이용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등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이 경기는 사실상 2-1 or 1-1 중 하나를 선택한다는 생각으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경기다. 최근 엘체는 경기당 실점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 레반테가 최근 들어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2-1 승부를 보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언더 > 마핸패

 

No 76. 크로토네 vs 라치오 - 패

선택 이유: 라치오가 어느 정도 정상적인 전력을 되찾았다는 점, 크로토네는 최상위권 팀과의 경기에서는 한계점이 뚜렷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라치오가 100% 전력으로 나서기 힘들다는 점, 챔스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 경기에서는 무리하지 않는 선수단 운영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한 점차 승부로 모험 수를 두거나 오버 픽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경기라고 생각한다.

예상 스코어 1-2

라치오 승 > 플핸무 > 오버

 

No 79. 바이에른 뮌헨 vs 베르더 브레멘 - 승

선택 이유: 두 팀의 기본 전력 차이가 생각보다는 크다는 점, 브레멘이 최근 회복세라고 하지만 수비적인 운영 외에는 크게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점을 우선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뮌헨 내에 부상자가 늘고 있다는 점, 챔스 일정을 앞두고 있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다. 또한 국가대표팀에 차출된 선수가 더 많기 때문에 고전할 수도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예상 스코어 3-1

뮌헨 승 > 3.5 오버 > -2.0 마핸무 > -3.5 마핸패

 

No 83. 묀헨글라드바흐 vs 아우크스부르크- 승

선택 이유: 묀헨글라드바흐는 공-수 밸런스가 매우 안정적인 편이고 아우크스부르크에게는 매우 강했다는 점, 최근 아우크스부르크는 상위권 팀과의 맞대결에서 한계점을 노출하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묀헨글라드바흐의 주축 선수들이 부상 및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점, 다가올 주중에 챔스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 픽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예상 스코어 1-0

언더 > 묀헨글라드바흐 승 > 마핸무

 

No 86. 호펜하임 vs 슈투트가르트 - 패

선택 이유: 호펜하임은 주축 선수들의 연쇄 이탈로 인해서 정상적인 경기 운영을 하기 힘들다는 점, 슈투트가르트는 원정 경기에서 성적이 좀 더 좋은 팀이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이런 경기는 과감한 베팅 전략이 필요하다. 만약 역배로 베팅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마핸패 쪽으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가장 무난해 보이는 경기다.

예상 스코어 1-2

마핸패 > 슈투트가르트 승 > 오버

 

No 89. 샬케04 vs 볼프스부르크 - 무

선택 이유: 샬케는 최근 들어 회복세라는 점, 볼프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는 나름 강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샬케는 주축 선수들의 복귀 덕분에 경기력이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다. 더구나 볼프스부르크는 원정 경기에서 득점 기대치가 많이 낮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무승부까지도 볼 수 있는 경기다. 다만 최근 샬케 성적을 신뢰하지 못한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플핸승

 

No 92. 빌레펠트 vs 바이에른 레버쿠젠 - 패

선택 이유: 빌레펠트는 10월 A매치를 기점으로 한계점을 노출하고 있다는 점, 레버쿠젠의 상승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레버쿠젠 내에서는 대표팀에 차출됐던 선수들이 제법 많다. 또한 빌레펠트와 같이 노골적으로 내려앉는 팀과의 경기에서는 고전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예상 스코어 0-1

레버쿠젠 승 > 언더 > 플핸무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