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프리미엄픽] 프로토 85회차 금-토(J리그) 축구 분석

2020년12월04일 17시23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산 마메스

No 1. 상하이 상강(N) vs 전북 현대 - 패

선택 이유: 상하이 상강은 지난 시드니FC 때와 거의 비슷한 경기 플랜을 들고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점, 자국선수간 경쟁에서는 전북이 상하이 상강보다 앞서고 있는 요소라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물론 체력 변수와 전북의 경기력 저하 이슈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예상 스코어 0-2

전북 승 > 플핸패 > 언더

 

No 4. 시드니FC(N) vs 요코하마 마리노스 - 패

선택 이유: 시드니FC의 경우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면서 로테이션을 많이 돌리지 못했다. 그들 역시 힘을 뺀다면 기본 전력에서 앞서는 요코하마 마리노스의 우세를 예상할 수 있다.

베팅 추천: C 이 경기는 무조건 라인업과 배당 변화를 꼭 확인하고 베팅을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위 2가지를 고려하지 않고 베팅을 하고자 한다면 오버 픽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만약 시드니FC가 로테이션을 돌리지 않고 지난 상하이 상강과의 경기 때와 같은 라인업을 들고 나온다면 시드니FC 승리 쪽으로 베팅 방향을 잡는 것도 고려해볼 만핟.ㅏ

예상 스코어 1-2

오버 > 요코하마 마리노스 승 > 플핸무

 

No 19. 비셀 고베(N) vs 수원 삼성 - 패

선택 이유: 비셀 고베가 주축 선수 다수를 제외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 수원은 비셀 고베와 달리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경기이고 카타르에 넘어와서 경기력이 매우 좋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비셀 고베의 비주전급 선수들의 경기력은 광저우 헝다와의 2차전에서 잘 드러났다고 생각한다. 또한 자국리그에서도 공-수 모든 부분에서 기복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할 요소다. 이 때문에 충분히 수원이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경기라고 판단했다. 다만 수원의 좋지 않은 결정력을 주목했다면 승무패/ 핸디보다는 언더 픽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0-2

수원 승 > 언더 > 플핸패

 

No 34. 스파르타 로테르담 vs FC에먼 - 승

선택 이유: 최근 스파르타가 반등에 성공했고 특히 공격 쪽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 에먼은 경기마다 수비 문제 때문에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A 다만 에먼의 연패가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아예 다득점 양상을 예상해서 오버 쪽으로 베팅 방향을 잡거나 스파르타의 최근 살아나고 있는 득점력에 초점을 맞춰서 마핸승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아 보인다.

예상 스코어 3-1

스파르타 승 > 오버 > 마핸승

 

No 37. 헤르타 베를린 vs 우니온 베를린 - 패

선택 이유: 헤르타는 지난 시즌 라바디아 감독 부임 직후 보여준 경기 내용을 전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또한 최근 우니온 베를린의 상승세도 무시할 수 없는 상태다.

베팅 추천: C 라바디아 감독 부임 이후 치러진 베를린 더비에서는 헤르타 베를린이 상대를 압도했다는 점, 우니온 베를린은 지금까지 일정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는 점, 수비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선수들이 부상자 명단에 올라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아예 극단적으로 헤르타 베를린 승리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만약 승무패/ 핸디가 모두 부담된다면 오버 픽을 1순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2

오버 > 우니온 베를린 승 >> 헤르타 베를린 승

 

No 43. 빌바오 vs 셀타 비고 - 승

선택 이유: 빌바오는 최근 홈 경기에서 경기당 득점력이 상승세라는 점, 셀타 비고는 원정 경기에서 경기력이 다소 불안정하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2배가 넘는 배당을 가진 경기 중에서는 우선 순위를 제법 높게 잡아도 좋을 만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다만 위험 부담이 배당 대비 너무 크다고 판단했다면 아예 마핸무 픽을 모험 수를 두거나 두 팀의 최근 득점력에 초점을 맞춰서 오버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가장 무난할 경기라고 생각한다.

예상 스코어 2-1

빌바오 승 > 마핸무 > 오버

 

No 46. 님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 패

선택 이유: 마르세유가 원정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점, 님은 11월을 기점으로 공격 효율의 하락으로 인해 경기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사실상 마르세유의 단독 득점 가능성이 높은 경기라고 판단한 경기이기도 하다. 그만큼 저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기도 하다. 만약 마르세유가 이번 시즌 3연승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 픽을 추천한다.

예상 스코어 0-2

마르세유 승 > 플핸패 > 언더

 

No 49. 콘사도레 삿포로 vs 세레소 오사카 - 패

선택 이유: 콘사도레 특유의 전진 성향과 공격적인 수비 스타일은 세레소와 같이 낮은 위치를 선호하고 반격에 초점을 맞추는 팀에게는 고전할 수 있다.

베팅 추천: C 최근 흐름만 놓고 본다면 세레소 오사카보다는 콘사도레의 폼이 압도적으로 좋다. 특히 최근 경기당 실점 억제력 부분에서는 홈 팀이 오히려 앞선다. 핸디를 활용한다면 최소 수익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예상 스코어 1-2

마핸패 > 오버 > 세레소 승

 

No 52. 가시와 레이솔 vs 나고야 그램퍼스 - 무

선택 이유: 가시와는 나고야에 비해 짧은 휴식일을 가졌다는 점, 한 시즌에 나고야를 상대로 더블을 기록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는 점, 최근 나고야는 실점 억제력을 바탕으로 지지 않는 경기 운영을 하고 있다는 점을 우선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다만 특정 팀에게 더블을 당한 기록이 없다는 점은 베팅할 때 주목할 만하다. 18시즌에도 나고야는 홈 경기에서 가시와에게 패했지만 원정 경기에서는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예상 스코어 1-1

마핸패 > 언더 > 무승부

 

No 55. 시미즈S펄스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 패

선택 이유: 시미즈는 가와사키만 만나면 대량 실점을 허용하고 무너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한다.

베팅 추천: D 가와사키는 리그 우승을 확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던 선수들 중심으로 선수단을 구축할 수도 있다. 더구나 시미즈는 감독 경질 이후 줄곧 상승세라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가와사키가 전력을 다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면 플핸승을 활용하는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예상 스코어 1-2

오버 > 플핸무 > 가와사키 승

 

No 67. 요코하마FC vs 사간 도스 - 패

선택 이유: 요코하마FC는 사간 도스에 비해 수비에서의 완성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다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경우 요코하마FC는 멀티 실점을 허용할 확률이 사간 도스보다 높다.

베팅 추천: C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예상 스코어 1-2

사간 도스 승 > 오버 > 플핸무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