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프리미엄픽] 프로토 89회차 토요일 축구 분석 (업로드 완료)

2020년12월18일 19시08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울산

No 13. FC즈볼레 vs FC에먼 - 승

선택 이유: 즈볼레는 에먼을 상대로 전승 중이라는 점, 에먼은 원정 경기에서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최근 즈볼레는 저조한 득점력 때문에 고전하고 있다는 점, 에먼의 시즌 초반 부진은 높은 일정 난이도 때문일 가능성도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에 초점을 맞춘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예상 스코어 1-0

즈볼레 승 > 언더 > 마핸무

 

No 16. 우니온 베를린 vs 도르트문트 - 무

선택 이유: 우니온 베를린은 홈 경기에서 수비를 기반으로 지지 않는 경기 운영을 할 수 있는 팀이라는 점, 도르트문트는 득점 기복 때문에 고전하는 경기가 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이 경기는 사실상 1-1 or 1-2 중 하나를 고른다는 생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리는 경우가 아니라면 활용하기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만약 우니온 베를린은 주축 선수들의 부상 변수로 인해서 100% 경기력을 보여주기 힘들다고 판단했다면 원정에서 효율적인 경기를 하고 있는 도르트문트의 우세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플핸승 > 언더

 

No 19. 빌바오 vs 우에스카 - 무

선택 이유: 빌바오는 상대가 어느 정도 맞불을 놓는 유형일 때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 우에스카는 원정 경기에서 지지 않는 경기 운영에 능한 팀이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빌바오는 우에스카와의 상대전적에서 절대 우위라는 점, 실점 억제력 부분에서는 우에스카보다 절대 우위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 픽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마핸패

 

No 22. 베갈타 센다이 vs 쇼난 벨마레 - 승

선택 이유: 베갈타 센다이는 11월 A매치 직후 상승세가 뚜렷하다는 점, 반면 쇼난은 같은 시기에 다시 하락세로 전환했다는 점, 상대전적에서 베갈타 센다이가 앞서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추천한다.

베팅 추천: B 특정 팀을 상대로 더블을 기록할 확률은 높지 않다는 점, 쇼난은 연패를 잘 허용하지 않는 팀이라는 점, 베갈타 센다이는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 단 1승도 없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오버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을 경기라고 생각한다.

예상 스코어 2-1

오버 > 베갈타 센다이 승 > 마핸무

 

No 25. 가시마 앤틀러스 vs 세레소 오사카 - 승

선택 이유: 가시마는 세레소를 상대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 세레소는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경기력 기복이 심하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가시마는 10월을 기점으로 3연승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 점, 특정 팀을 상대로 더블을 기록하는 확률은 높지 않다는 점, 세레소는 원정 경기에서 성적이 더 좋은 팀이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 픽으로 모험을 걸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예상 스코어 2-0

가시마 승 > 언더 > 마핸승

 

No 28. 우라와 레즈 vs 콘사도레 삿포로 - 패

선택 이유: 우라와는 동기부여 요소가 크게 하락하면서 경기력이 너무 좋지 않다는 점, 콘사도레를 상대로 더블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린다면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경기다. 만약 역배로 베팅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핸디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할 경기다. 우라와의 최근 경기력 저하가 베팅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

예상 스코어 1-2

마핸패 > 콘사도레 승 > 오버

 

No 31. 가시와 레이솔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 무

선택 이유: 최근 가와사키는 동기부여 저하에 따른 경기력 저하가 뚜렷하게 드러나고 있다는 점, 가시와는 실점 억제력이 개선되면서 지지 않는 경기를 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린다면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경기다. 특히 가와사키의 불안정한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 가시와는 충분히 이변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경기다. 만약 무승부로 베팅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플핸승을 노리는 것이 가장 무난해 보인다. 또한 최근 가시와는 경기당 실점 억제력이 좋아지면서 2.5 언더를 기록하는 빈도가 크게 늘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예상 스코어 1-1

플핸승 > 무승부 > 언더

 

No 34. FC도쿄 vs 비셀 고베 - 승

선택 이유: FC도쿄는 홈 경기에서 비셀 고베에게 강했다는 점, 비셀 고베는 아챔 부작용이 FC도쿄보다 클 수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A 배당 평가를 주목해서 봐야할 경기라고 생각한다. 두 팀의 기본 팀 컨디션에서 많은 차이를 보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 경기는 충분히 주력으로 활용될 만한 가치가 있는 경기다. 또한 비셀 고베가 챔스에 나서기 전까지 보여준 리그 경쟁력과 득-실 수준을 고려했을 때 다득점 양상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경기다.

예상 스코어 3-0

FC도쿄 승 > 마핸승 > 오버

 

No 37. 요코하마FC vs 요코하마 마리노스 - 패

선택 이유: 요코하마FC는 저조한 득점력 때문에 유독 고전하는 양상이 반복되고 있다는 점, 요코하마 마리노스는 카타르에서 복귀한 이후 약 2주간 휴식을 취하면서 폼을 회복할 시간을 벌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요코하마 마리노스는 시즌 내내 원정 경기에서 기복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 특정 팀을 상대로 더블을 기록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요코하마 마리노스의 높은 득실 수준에 초점을 맞춰서 오버 픽으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1-3

오버 > 요코하마 마리노스 승 > 플핸패

 

No 40.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 승

선택 이유: 나고야는 홈 경기에서 강하다는 점, 산프레체를 상대로는 18시즌을 기점으로 최소 1승씩 기록하고 있다는 점, 산프레체는 11월을 기점으로 경기력 및 공격력 저하가 드러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B 두 팀 모두 기본적으로 득점 기대치가 많이 낮은 편에 속한다. 특히 홈 이점을 가진 나고야는 최근 저조한 득점 때문에 홈 2경기 연속 정배당을 받고도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다. 차라리 저득점 양상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예상 스코어 1-0

나고야 승 > 언더 > 마핸무

 

No 43. 감바 오사카 vs 시미즈S펄스 - 승

선택 이유: 감바 오사카는 18시즌부터 시미즈에게는 좋은 성적을 기록 중이라는 점, 시미즈는 감독 교체 반등 효과가 시즌 막바지에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감바는 철저하게 어린 선수 중심으로 경기를 치를 것이라고 밝힌 상태다. 그만큼 경기력 기복을 보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게다가 특정 팀을 상대로 더블을 기록할 확률은 생각보다 높지 않다는 점, 홈 경기에서는 성적이 좋은 팀은 아니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에 초점을 맞춰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2-1

오버 > 감바 오사카 > 마핸무

 

No 46. 사간 도스 vs 오이타 트리니타 - 무

선택 이유: 두 팀 모두 이번 시즌 내내 연승을 이어가는 능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 사간 도스는 유독 홈 경기에서 고전하고 있다는 점, 오이타는 오히려 원정 경기에서 성적이 더 좋은 팀이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이 경기는 ‘큐슈 더비’로 불리는 경기로서 나름 라이벌리를 가지고 있는 경기다. 게다가 두 팀 모두 동기부여 요소가 없기 때문에 변수가 더 많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가급적 우선 순위를 낮춰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1

마핸패 > 무승부 > 언더

 

No 58. 장쑤 쑤닝(N) vs 산둥 루넝 - 패

선택 이유: 결국 외국인 선수 활용 유무에 따라 경기 결과가 갈릴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장쑤는 이번 FA컵에서 외국인 선수들을 전혀 쓰지 않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베팅 추천: B  결승 매치에서까지 장쑤가 외국인 선수를 안 쓸지는 미지수다. 다만 장쑤가 지금까지 보여준 것과 같이 외국인 선수를 안 쓴다는 정보가 확실하게 있다면 산둥의 우세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만약 풀전력으로 나온다면 저득점 양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장 무난해 보인다.

예상 스코어 0-2

산둥 승 > 언더 > 플핸패

 

No 70. 페르세폴리스(N) vs 울산 현대 - 패

선택 이유: 페르세폴리스는 정상전력을 유지하지 못한다는 점, 실전 경기 경험이 많이 부족할 수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단판전으로 치러지는 일정이다. 변수가 많을 수밖에 없다는 뜻. 게다가 김도훈 감독은 단판전이나 중요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상황일 때 악수를 두는 경우가 많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 활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예상 스코어 0-2

울산 승 > 언더 > 플핸패

 

No 73. 크리스탈 팰리스 vs 리버풀 - 패

선택 이유: 호지슨 감독은 클롭 감독과의 상대전적에서 5전 전패 중이라는 점, 리버풀은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매우 강하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다만 리버풀의 경기 일정이 너무 빡빡하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는 경기다. 토트넘과의 격전 이후 영국 기준 정오 경기를 소화해야 한다. 선수단 활용에 있어서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뜻. 게다가 최근 원정 경기에서도 굉장히 부진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0-1

언더 > 리버풀 > 플핸무

 

No 76. AT마드리드 vs 엘체 - 승

선택 이유: AT마드리드는 홈 경기에서 경기당 득점 수준 및 효율이 높은 편이라는 점, 엘체를 상대로 꾸준히 강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추천하는 경기다.

베팅 추천: A 1점 핸디는 노려봐도 좋을 만한 경기다. AT마드리드는 홈 경기에서 매우 꾸준한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 다만 2.5 핸디의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 엘체는 이번 시즌 원정 경기에서 지지 않는 모습을 꾸준하게 보여주는 팀이기 때문. 이번 시즌 엘체는 한 번도 3점차 이상 패배를 당한 적이 없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예상 스코어 2-0

AT마드리드 승 > -1.0 마핸승 > 2.5 언더 > -2.5 마핸패

 

No 80. 피오렌티나 vs 헬라스 베로나 - 패

선택 이유: 피오렌티나는 11월을 기점으로 정배당을 받았을 때에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점, 헬라스 베로나는 원정 경기에서 역배당을 받았을 때 지지 않는 모습을 꾸준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핸디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가장 무난해 보이는 경기다. 피오렌티나는 홈 경기에서도 저조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이기는 축구를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 또한 피오렌티나의 공격력과 헬라스 베로나의 팀 특성을 고려했을 때 언더 픽을 노리는 것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

예상 스코어 0-1

마핸패 > 언더 > 헬라스 베로나 승

 

No 83. RB라이프치히 vs FC쾰른 - 승

선택 이유: 라이프치히는 이번 시즌 유독 홈 경기에서 강하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추천하는 경기다.

베팅 추천: B 최소 2점차 승부까지는 기대를 해볼 수 있는 경기다. 참고로 라이프치히는 이번 시즌 홈에서 9연승을 기록하는 동안 2점차 이상 승리를 거둔 경기는 5경기였다. 다만 쾰른은 이번 시즌 유독 원정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라이프치히의 3점차 이상 승리까지 기대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예상 스코어 3-0

라이프치히 승 > -1.0 마핸승 > 오버 > -2.5 마핸승

 

No 87. 묀헨글라드바흐 vs 호펜하임 - 승

선택 이유: 호펜하임은 원정 경기에서 역배 평가를 받았을 때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 경기당 득점력은 묀헨글라드바흐에 비해 떨어진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한다.

베팅 추천: C 사실상 2-1 or 1-1 중 하나를 전략적으로 선택한다는 생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만약 호펜하임이 묀헨글라드바흐 원정에서 꾸준하게 지지 않는 축구를 하고 있다는 점, 호펜하임은 긴 연패를 잘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의 우선 순위를 좀 더 높게 잡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2-1

오버 > 묀헨글라드바흐 승 > 마핸무

 

No 90. 샬케04 vs 빌레펠트 - 승

선택 이유: 빌레펠트는 원정 경기에서 약점이 뚜렷한 팀이라는 점, 샬케는 최근 들어 주축 선수 다수가 라인업에 복귀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차악과 최악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경기다. 위험 부담이 크기 때문에 가급적 우선 순위를 많이 낮춰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샬케가 여전히 경기력을 회복하지 못했고, 팀 분위기를 추스르지 못했다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1-0

언더 > 샬케 승 > 마핸무

 

No 93. 마인츠05 vs 베르더 브레멘 - 무

선택 이유: 마인츠는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 일정 난이도에 상관없이 부진하다는 점, 브레멘은 마인츠와 비교했을 때 실점 억제력에서는 비교 우위에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다만 마인츠는 정배당을 받은 홈 경기에서 조차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마핸패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1

마핸패 > 언더 > 무승부

 

No 96. 아우크스부르크 vs 프랑크푸르트 - 패

선택 이유: 아우크스부르크는 역배당 평가를 받았을 때 실점 수준이 높은 편이라는 점, 프랑크푸르트와 비교했을 때 득점 수준이 낮고 기복이 심하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베팅 추천: C 다만 이번 시즌 프랑크푸르트는 원정 경기에서 승률이 매우 낮은 팀이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오버 픽의 우선 순위를 좀 더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예상 스코어 1-2

오버 > 프랑크푸르트 승 > 플핸무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