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픽] 프로토 80회차 토요일 경기 분석

2021년10월08일 16시37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독일

No 43. 에스토니아 vs 벨라루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1-1

포벳     1-1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2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0-0

베티메이트        3-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20승 105무 127패다. 정배 적중률은 36.1%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39.2%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 한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에스토니아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이 때문에 정배를 받은 팀이 바뀐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벨라루스가 주전급 선수들을 다수 제외한 상태라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에스토니아 우세로 돌아섰다.

- 벨라루스는 주전급 선수들 대부분을 소집하지 않았다는 점, 이 때문에 선수단 연령이 급격하게 하락하기는 했지만 경기력 향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높지 않다는 점, 코로나 이슈 때문에 감독이 이번 경기를 지휘할 수도 없다는 점이 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

* 다만 지난 06년 이후로 에스토니아가 벨라루스를 상대로는 승리가 없다는 점, 경기당 득점 기대치가 굉장히 낮은 편이기 때문에 경기 흐름을 주도하더라도 다득점을 기대하기는 힘들다는 것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0

언더 > 에스토니아 승 > -1.0핸무

 

No 46. 체코 vs 웨일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2-1

포벳     0-0

풋볼프레딕션      1-0

풋볼베팅팁스      2-0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2-0

베티메이트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375승 207무 150패다. 정배 적중률은 51.2%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3.5%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 고려해야 한다는 뜻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체코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웨일스가 베스트 라인업을 구축하지 못했다는 점과 체코는 홈 경기에서 성적이 좋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체코 근소 우세 or 초박빙을 보고 있다.

- 웨일스는 베일, 데이비스와 같이 팀의 일부 핵심 선수들이 나설 수 없다는 점, 원정 경기에서는 풀전력으로 나오더라도 득점력이 제한적이라는 점, 체코는 홈 정배를 받았을 때 한 골 싸움에서는 비교적 꾸준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 다만 체코 역시 경기 지표 대비 득점력이 좋은 팀은 아니라는 점, 웨일스는 공격에서의 기대값은 줄었지만 여전히 최상급 실점 억제력을 바탕으로 지지 않는 경기를 해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즉, 이 경기는 사실상 1-0 or 0-0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1-0

언더 > 체코 승 > -1.0핸무

 

No 49. 지브롤터 vs 몬테네그로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3

프레딕츠           0-2

포벳     0-3

풋볼프레딕션      0-3

풋볼베팅팁스      0-3

풋볼프레딕션스   1-3

베팅팁스투데이   0-3

베티메이트        0-5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0승 0무 11패다. 표본이 많지는 않지만 정배 초강세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몬테네그로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몬테네그로의 21년 A매치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도 있다고 본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몬테네그로의 기대치를 생각보다 낮게 잡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지브롤터는 상대가 1점대 배당을 받았을 때 경기당 실점 수준이 기본 3점을 넘어가고 있다는 점, 몬테네그로는 최근 성적과는 별개로 정배를 받은 경기에서는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고 오픈 플레이 외 상황에서 의외로 득점이 많이 나오고 있다는 점 등을 모두 고려했다.

* 다만 몬테네그로는 이 경기보다 3일 뒤 노르웨이 원정 일정에 좀 더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생각보다 다득점을 기대하기 힘들 수도 있다는 뜻이다. 게다가 원정 경기에서 다득점 양상을 잘 만들어 내지 못하는 팀이기도 하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으로 모험수를 두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0-3

몬테네그로 승 > +3.5핸승 > 3.5언더 > +2.0핸패

 

No 53. 라트비아 vs 네덜란드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3

프레딕츠           0-3

포벳     0-3

풋볼프레딕션      0-4

풋볼베팅팁스      0-4

풋볼프레딕션스   0-3

베팅팁스투데이   0-3

베티메이트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0승 0무 2패다. 표본이 사실상 거의 없는 경기라고 볼 수 있다. 20년 12월 23일 브라운슈바이크 vs 도르트문트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도르트문트가 0-2로 승리를 기록한 바 있다. 라트비아와 네덜란드의 수준을 대략 대입해보면 좋을 경기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네덜란드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판할 감독 체제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격차가 크다고 보고 있다.

- 라트비아는 네덜란드와의 맞대결에서 최소 2점차 이상 패배를 당하고 있다는 점, 역배를 받은 경기에서 간혹 역습 중심으로 의외의 상황을 만들어 내는 경우는 있지만 실점 확률 자체가 매우 높은 편이라는 점, 네덜란드는 판할 감독 체제로 전환한 이후 공격적인 경기 운영으로 최근 2경기에서 최고의 폼을 보여줬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 네덜란드가 최근 2경기에서 보여준 공격력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에서도 최소 2점차 이상 승부를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공격수들이 최근 소속 팀에서 최고의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2.0핸패도 노려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0-3

네덜란드 승 > +2.0핸패 > +3.5언더 > +3.5핸승

 

No 57. 터키 vs 노르웨이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1-1

포벳     2-2

풋볼프레딕션      2-0

풋볼베팅팁스      2-0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2-1

베티메이트        1-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41승 193무 179패다. 정배 적중률은 39.3%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1%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는 생각하는 것이 좋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터키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노르웨이가 베스트 라인업을 소집하지 못했다는 점이 불안요소라고 본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터키의 근소 우세 or 초박빙이라고 보고 있다. 터키의 기대 승률이 4%나 상승했다.

- 노르웨이는 홀란드와 쇠를로스, 킹 등 주축 공격수들이 이 경기에 나설 수 없다는 점, 터키와의 맞대결에서는 유독 고전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 터키는 홈 경기에서 경기 흐름을 주도적으로 끌고 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100% 전력이 아닌 노르웨이에게 앞설 가능성이 높다는 점 등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 다만 터키는 지난 9월 A매치 이후 감독을 교체한 상황이다. 아직 새로운 감독 체제에서 정식 경기를 치른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경기력의 불확실성을 어느 정도는 생각해야 한다. 즉, 핸디는 우선 순위를 낮춰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다만 쿤츠 감독은 독일 국가대표팀 감독 후보로도 거론 됐을 정도로 인정을 받고 있는 감독이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승을 노려보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3-1

터키 승 > 오버 > -1.0핸승

 

No 60. 몰타 vs 슬로베니아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2

프레딕츠           1-2

포벳     0-1

풋볼프레딕션      2-2

풋볼베팅팁스      1-2

풋볼프레딕션스   0-3

베팅팁스투데이   0-2

베티메이트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승 1무 2패다. 표본이 매우 적기 때문에 신뢰도는 많이 떨어진다. 4경기 표본을 자세히 보면 세리에A에서는 팔레르모 vs 유벤투스 경기/ 라리가에서는 히혼 vs AT마드리드 경기/ 포르투갈 리그에서는 마리티무 vs 벤피카, 모레이렌세 vs 벤피카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다. 슬로베니아를 각 리그에서 최상급 팀으로 설정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슬로베니아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슬로베니아가 몰타를 상대로 상대전적 전승 중이라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슬로베니아 우세를 보고 있다. 기대 승률이 대략 2% 가까이 늘었다.

- 몰타는 슬로베니아와의 경기에서 언제나 박빙 양상을 만들어 내고는 있지만 2000년대 접어들어서 모든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는 점, 역배 + 상대가 1점대 배당을 받았을 때 득점 기대값이 사실상 0에 수렴할 정도로 공격에서의 기대치가 많이 낮다는 점을 주목했다.

* 다만 슬로베니아는 공격 옵션이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나서는 팀을 상대로 할 때 득점 기대값이 매우 낮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심지어 현재 팀 내에서 2자리 수 득점을 기록 중인 선수가 단 한 명 뿐이기도 하다. 이 부분이 걸림돌이라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다.

 

3. 예상 스코어 0-1

언더 > 슬로베니아 승 > +1.0핸무

 

No 63. 키프로스 vs 크로아티아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2

프레딕츠           1-2

포벳     0-1

풋볼프레딕션      0-2

풋볼베팅팁스      1-2

풋볼프레딕션스   0-3

베팅팁스투데이   0-2

베티메이트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7승 25무 92패다. 정배 적중률은 68.7%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8.7%와 같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충분한 편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크로아티아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키프로스가 긴 연패에 빠져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크로아티아 우세를 보고 있다. 기대 승률이 4% 이상 늘었다.

- 키프로스는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꾸준히 약했을 뿐만 아니라 9월에는 정배를 받은 경기에서도 무득점 + 2실점 이상을 허용하는 경기를 할 정도로 폼이 최악이었고, 새로운 감독 체제에서 득점을 기록한 것이 단 1경기에 불과할 정도로 공격에서는 기대치가 많이 낮다는 점 등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 다만 크로아티아는 원정 경기에서 강한 팀은 아니라는 점, 특히 키프로스 못지 않게 득점 기대값이 매우 낮기 때문에 승점 획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거나 +2.5핸승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0-2

크로아티아 승 > +2.5핸승 > 언더 > +1.0핸패

 

No 67. 러시아 vs 슬로바키아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2-1

포벳     0-0

풋볼프레딕션      1-0

풋볼베팅팁스      1-0

풋볼프레딕션스   2-0

베팅팁스투데이   2-0

베티메이트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55승 28무 25패다. 정배 적중률은 50.9%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4.5%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 고려해야 할 경기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러시아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러시아가 베스트 라인업을 소집하지 못하는 점이 변수라고 본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러시아의 기대치를 생각보다 많이 낮췄다. 러시아 기대 승률이 3% 정도 하락한 상태다.

- 러시아는 홈 정배 일 때 한 골 싸움에서 꾸준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슬로바키아는 현재 뚜렷한 득점 옵션이 없는 가운데 원정 경기에서는 득점 기대값이 매우 낮은 플레이만 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 러시아는 적어도 홈 정배 일 때에는 실점을 최소화하는 능력은 분명 좋지만 상대적으로 공격 옵션이 다양하지 않다는 점과 최근 세대교체 때문에 베스트 라인업 때보다는 전력 하락 요소가 있다는 점이 걸림돌이라고 판단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0

언더 > 러시아 승 > -1.0핸무

 

No 70. 리히텐슈타인 vs 북마케도니아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3

프레딕츠           0-2

포벳     0-3

풋볼프레딕션      0-2

풋볼베팅팁스      1-2

풋볼프레딕션스   0-3

베팅팁스투데이   0-3

베티메이트        0-3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0승 0무 2패다. 표본이 매우 적기 때문에 신뢰도는 떨어진다. 세리에A에서는 베네벤토 vs 유벤투스/ 유로에서 페로 제도 vs 스웨덴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다. 북마케도니아의 기대치를 대략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할 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북마케도니아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리히텐슈타인의 A매치 성적 및 경기력이 최악이라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북마케도니아 우세를 보고 있다. 기대 승률이 대략 4% 이상 늘었다.

- 리히텐슈타인은 21년에 접어들어서 경기력이 매우 좋지 않다는 점, 특히 수비적인 부분에서 너무 많은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다는 점, 북마케도니아는 상대전적에서 절대적으로 앞서고 있다는 점과 리히텐슈타인보다는 득점 기대값이 더 높은 플레이를 하고 있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  

* 다만 북마케도니아는 한동안 팀의 중심이었던 선수들이 떠나면서 경기력에 기복을 보이고 있고, 특히 공격력이 눈에 띄게 떨어졌다는 점이 변수라고 판단했다면 +2.5핸승 or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0-2

북마케도니아 승 > 언더 > +2.5핸승 > +1.0핸패

 

No 74. 아이슬란드 vs 아르메니아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2-1

포벳     0-1

풋볼프레딕션      0-1

풋볼베팅팁스      1-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1-0

베티메이트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win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93승 28무 27패다. 정배 적중률은 62.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6.5%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아이슬란드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아이슬란드의 최근 A매치 성적이 다소 불안정하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아이슬란드의 근소 우세 or 박빙 승부를 예상하고 있다. 아이슬란드의 기대 승률이 대략 9.9% 이상 하락했다.

- 아이슬란드는 세대교체를 단행하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경기력을 일관되게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아르메니아는 최근 들어 원정 경기에서도 실점을 최소화하는 경우가 많고 한 골 싸움에서 지키는 축구를 할 수 있는 팀이지만 상대가 선수비 성향을 보이거나 그들이 경기 흐름을 주도하지 못할 경우 득점 기대값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 두 팀 모두 상대를 압도할 만한 경기력 및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좀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1.0핸패

 

No 77. 독일 vs 루마니아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0

프레딕츠           3-0

포벳     0-0

풋볼프레딕션      3-1

풋볼베팅팁스      4-0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3-0

베티메이트        3-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0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적중률은 83.3%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85.9%보다는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는 생각하는 것이 좋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독일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9월 A매치에서 루마니아가 예상 밖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독일의 절대 우세를 조금 경계하고 있다.

- 독일은 한지-플릭 감독으로 전환한 이후 공-수 완벽에 가까운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특히 경기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경기에서는 상대를 압도하는 결과를 자주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 루마니아와 같이 공격적으로 대응하는 팀과의 맞대결에서는 득점 효율이 크게 상승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

* 핸디/ 언오버 기준점 자체가 높게 설정된 경기다. 3점차 승부까지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지만 루마니아는 전력 및 경기력이 개선된 이후로 대패를 당하는 빈도가 굉장히 줄었다는 점이 걸림돌이라고 판단했다면 3.5오버나 3.5핸승은 그냥 무시하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4-0

독일 승 > -2.0핸승 > 3.5오버 > -3.5핸승

 

No 81. 부산 아이파크 vs 부천FC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2

프레딕츠           0-0

포벳     2-0

베팅팁스투데이   2-1

풋볼베팅팁스      0-0

베티메이트        2-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77승 97무 84패다. 정배 적중률은 49.4%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7.4%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부산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부천이 최근 원정 경기 중심으로 의외의 결과를 자주 만들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부산의 근소 우세 or 초박빙 승부를 보고 있다.

- 부천은 팀의 핵심 공격수인 한지호가 징계 때문에 나설 수 없다는 점, 공격적인 경기 운영 때문에 실점 수준이 크게 늘어난 상황이라는 점, 부산은 최근 2연승을 기록하는 동안 경기력 자체이 좋았다는 점을 주목했다.

* 부산은 연승 흐름을 길게 이어가는 능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 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김진규가 징계 때문에 나설 수 없다는 점이 오히려 불안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 부천은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좀 더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부산 원정에서 유독 지지 않는 경기를 꾸준하게 해내고 있다는 점 등을 모두 고려했다면 과감하게 무승부를 보거나 아예 오버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2-1

오버 > 부산 승 > -1.0핸무

 

No 102. 전남 드래곤즈 vs 서울 이랜드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2-2

포벳     1-1

베팅팁스투데이   2-1

풋볼베팅팁스      0-0

베티메이트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84승 127무 84패다. 정배 적중률은 46.6%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4.5%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전남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전남은 홈 경기에서 팀 성적이 매우 좋지 않다는 점, 서울 이랜드는 원정 경기에서 지지 않는 경기를 하는 비율이 늘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전남의 근소 우세 or 초박빙 양상을 보고 있다.

- 전남의 공격 지표가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매우 크게 하락했다는 점, 선수비 운영의 한계점도 최근 들어 보여주고 있다는 점, 이번 시즌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 성적이 더 좋지 않다는 점, 서울 이랜드는 원정 경기에서 최소 패하지 않고 있다는 점 등을 모두 고려했다.

* 전경준 감독과 정정용 감독의 맞대결 전적은 1승 4무 1패다. 두 감독의 색깔 때문에 유독 무승부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무승부로 충분히 모험수를 두는 베팅도 나쁘지 않다는 뜻. 만약 최근 전남의 하락세 및 홈 경기 부진을 주목했다면 -1.0핸패를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3. 예상 스코어 1-1

-1.0핸패 > 무승부 > 언더

 

No 126. FC안양 vs 김천상무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2-2

포벳     2-2

베팅팁스투데이   0-1

풋볼베팅팁스      0-3

베티메이트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37승 107무 206패다. 정배 적중률은 45.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1.5%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김천상무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안양이 홈 경기에서는 부진하다는 점, 김천상무의 연승이 길게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좀 더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김천상무의 우세를 보고 있다.

- 안양은 김천상무와의 맞대결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팀의 핵심 스코어러인 조나탄이 국가대표팀에 차출되면서 득점 기대값이 많이 하락했다는 점,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는 승률이 매우 떨어진다는 점, 김천상무는 최근 상승세를 달리고 있지만 핵심 선수들이 국가대표팀에 차출되면서 베스트 라인업을 꾸릴 수 없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 이 경기에서는 가급적 무승부 픽으로 모험수를 둔다는 생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김천상무의 전력 약화 요소와 더불어 상대전적을 주목했다면 +1.0핸승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1.0핸승 > 언더

 

No 129. 리투아니아 vs 불가리아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1-1

포벳     0-1

풋볼프레딕션      1-2

풋볼베팅팁스      1-2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0-2

베티메이트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1승 11무 29패다. 정배 적중률은 56.9%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5.9%보다는 높다. 물론 표본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신뢰도는 많이 떨어지지만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다고도 볼 수 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불가리아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리투아니아가 9연패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불가리아 우세를 보고 있다.

- 현재 리투아니아는 9연패를 기록할 정도로 폼이 좋지 않다는 점, 특히 매 경기 득점 기대값이 0에 수렴할 정도로 공격 상황에서의 기대치가 낮다는 점, 불가리아는 9월 A매치에서 이탈리아와 무승부를 기록할 정도로 전반적인 경기력이 좋았고 좀 더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는 팀이라는 점을 주목했다.

* 이 경기는 사실상 0-1 or 1-1 중 하나를 선택한다는 생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승무패가 모두 부담된다면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3. 예상 스코어 0-1

언더 > 불가리아 승 > +1.0핸무

 

No 132. 카자흐스탄 vs 보스니아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2

프레딕츠           1-2

포벳     2-2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0-1

풋볼프레딕션스   1-2

베팅팁스투데이   0-2

베티메이트        1-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84승 85무 175패다. 정배 적중률은 50.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2.2%보다는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보스니아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지난 보스니아 홈 경기에서 두 팀이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보스니아의 기대치를 낮춰서 잡고 있다.

- 두 팀의 올 해 첫 맞대결 결과와 상관없이 경기력 및 내용에서는 보스니아가 상대를 압도했다는 점, 카자흐스탄은 공격적인 성향이 양 날의 검처럼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 다만 카자흐스탄은 9월 A매치 기간에도 보여줬듯이 역배를 받은 경기에서도 굉장히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기 시작했고, 덕분에 우크라이나, 보스니아와의 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이끌어 낸 바 있다. 또한 보스니아의 전력 및 경쟁력이 하락세일 뿐만 아니라 100% 전력을 소집한 것이 아니라는 점까지 모두 고려했다면 위험 부담을 감수해서라도 오버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거나 과감하게 무승부를 노리는 것이 좋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1-2

오버 > 보스니아 승 > +1.0핸무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