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픽] 프로토 96회차 분데스리가 분석 [완료]

2021년12월04일 13시48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레버쿠젠

No 149. 레버쿠젠 vs 그루터퓌르트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0

프레딕츠           2-0

포벳     2-0

비티벳   3-0

풋볼프레딕션      4-0

풋볼베팅팁스      5-1

베티메이트        3-0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4-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6승 2무 1패다. 정배 적중률은 66.7%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75.2%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는 고려해야 한다. 단, 표본이 매우 적은 배당이기 때문에 신뢰도는 낮춰 잡는 것이 좋다 (정배 근소 열세)

Ladbrokes에서 분데스리가를 기준으로 정배를 받은 팀이 2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레버쿠젠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그루터퓌르트가 시즌 전패 중이라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정배 우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1-6.30-11.00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21년 3월 3일 맨시티 vs 울버햄튼 경기에서 나왔고 4-1을 기록했다.

- 그루터퓌르트의 경쟁력이 분데스리가 수준과는 거리가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그루터퓌르트는 분석의 의미가 없을 정도로 분데스리가 내에서는 최악의 팀이다. 묀헨글라드바흐와의 경기에 이어 호펜하임과의 홈 경기에서도 4실점 이상을 허용하며 패했다. 강하게 상대를 압박하고자 하지만 탈압박에 조금이라도 능한 팀과 맞대결을 할 경우 대응이 전혀 안되고 있다. 게다가 팀 전력과 맞지 않게 공격적인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레버쿠젠과 같이 공격 전환에 강점을 가진 팀에게는 어김없이 대패를 당할 가능성이 높다.

* 최소 3점차 이상 승부를 기대할 수 있을 정도로 그루터퓌르트의 경쟁력은 너무 떨어진다. 또한 레버쿠젠 단독으로도 기준점 3.5점을 넘길 수 있을 정도로 다득점 양상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3. 예상 스코어 5-1

레버쿠젠 승 > -1.0핸승 > -2.5핸승 > 3.5오버

 

No 153. 호펜하임 vs 프랑크푸르트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2

프레딕츠           2-1

포벳     2-0

비티벳   2-1

풋볼프레딕션      3-2

풋볼베팅팁스      0-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4-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82승 54무 37패다. 정배 적중률은 47.4%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6.6%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다 (정배 우세)

Ladbrokes에서 분데스리가 기준으로 1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호펜하임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호펜하임이 홈 경기에서 특히 강하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정배 우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6-3.60-3.30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20년 8월 30일 뉴욕 시티 vs 시카고 파이어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3-1을 기록했다.

- 호펜하임이 프랑크푸르트에게는 상성상 완벽하게 밀리고 있다는 점, 프랑크푸르트는 최근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을 주목했다.

호펜하임이 정배를 받았고, 해외 베터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는 이유를 찾자면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 매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인 듯하다. 실제로 홈 5연승 중이고, 이 중 역배를 받은 경기도 2경기였다. 게다가 기동력을 살린 공격 속도 싸움의 강점을 잘 살리고 있다는 점과 상대에 따라 큰 변화를 주는 것도 긍정적인 평가의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다부르, 베부가 최근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고, 3백 전환 시 그릴리치를 최후방 수비수로 두는 전략적인 선택도 큰 효과를 보고 있다.

다만 2가지를 고려해서 호펜하임 승리를 선택하지 않았다. 첫째 두 팀의 상성관계를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이다. 현재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6연패 중이고 8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둘째 프랑크푸르트는 시즌 초반 부진에서 벗어나서 최근 반등세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는 점이다. 3선 이하 경쟁력을 회복했고 이 후 반격 중심의 경기 운영으로 6경기 연속 무패 행진 중이다.

위 2가지 요소를 고려했을 때 프랑크푸르트가 최소 패하지 않는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리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추천을 하지는 않는다. 만약 호펜하임이 홈 경기에서 특히 강하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으로 모험수를 두는 것이 더 좋은 베팅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언더 > -1.0핸패

 

No 156. 마인츠05 vs 볼프스부르크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2-0

포벳     1-1

비티벳   1-1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1

베티메이트        1-2

풋볼프레딕션스   1-1

베팅팁스투데이   2-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07승 92무 99패다. 정배 적중률은 35.9%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37.7%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는 고려해야 한다 (정배 열세)

bet365에서 분데스리가 기준으로 3승 7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생각보다 무승부가 많이 나온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마인츠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최근 볼프스부르크가 하락세라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정배 우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2.34-3.10-2.50 일 때 4승 7무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생각보다 무승부가 많이 나온 배당이다.

- 마인츠는 홈 경기에서 실점 억제력이 안정적인 팀이라는 점과 볼프스부르크가 감독 교체 이후 경기 내용이 좋다는 점 그리고 마인츠 원정 경기에서 강했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마인츠는 활동량과 이를 바탕으로 한 팀 압박 능력은 매우 좋은 편이고, 특히 홈 경기에서 상대의 공격 지표를 평균치보다 낮추는 경우가 많다.

다만 경기 지표 대비 득점 지표가 좋다고는 볼 수 없다. 정배를 받은 경기에서도 멀티 득점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 좋지는 않기 때문에 무승부가 늘고 있다. 게다가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는 시즌마다 저득점에 묶이는 경우가 너무 많다는 점, 볼프스부르크는 감독 교체 이후 공격적인 운영으로 좋은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등도 주목했다.

* 이번 회차 분데스리가 경기에서 무승부를 노린다면 이 경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무승부로 베팅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두 팀 경기에서 자주 나오고 있는 언더 픽을 최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언더 > -1.0핸패

 

No 159. 아우크스부르크 vs 보훔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1-0

포벳     2-1

비티벳   2-1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1-1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2-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71승 35무 29패다. 정배 적중률은 52.6%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3.9%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다 (정배 우세)

Vcbet에서 분데스리가 기준으로 2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아우크스부르크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최근 기록만 놓고 본다면 지금의 배당 변화가 조금은 의아하다고 볼 수 있다 (정배 열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1-3.15-2.80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5전 5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초강세 배당이라고 볼 수 있다.

- 보훔이 원정 경기에서 부진하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물론 이번 시즌 보훔이 원정 경기에서 부진한 이유를 너무 높은 일정 난이도 때문이라고 봐야 할 수도 있다. 다만 원정 경기에서는 기본적으로 공격에서 기대할 수 있는 요소가 거의 없다는 점이 발목을 잡는 요소다. 게다가 아우크스부르크와 같이 기본 기조가 선수비 중심이기 때문에 역습에 초점을 맞추는 경기 운영 방식은 양 날의 검으로 작용할 수 있다.

그 외에 아우크스부르크는 홈 경기에서 공격적인 팀을 상대로 한 방을 노리는 능력이 좋다는 점 등도 주목했다.

*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보훔이 원정에서 부진한 이유가 너무 높은 일정 난이도 때문이라고 판단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더 좋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1-0

언더 > 아우크스부르크 승 > -1.0핸무

 

No 162. 빌레펠트 vs FC쾰른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0-0

포벳     1-3

비티벳   1-1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2-0

베티메이트        0-1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1-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1승 21무 30패다. 정배 적중률은 41.7%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3.7%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 고려해야 할 경기다. 단,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기 때문에 신뢰도는 낮춰 잡는 것이 좋다 (정배 근소 열세)

Ladbrokes에서 분데스리가 기준으로 1승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빌레펠트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상대전적에서 크게 밀리고 있다는 점, 빌레펠트는 홈 경기에서 여전히 첫 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정배 우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2.95-3.30-3.30-1.97 일 때 2승 4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1년에는 총 2차례 나온 배당이고 모두 역배를 받은 팀이 승리한 배당이다. 의외의 결과를 어느 정도 대비하는 것이 좋다.

- 빌레펠트는 홈 경기에서도 저조한 득점력 때문에 발목을 잡힐 수 있다고 판단했다.

빌레펠트는 쾰른과의 중원 싸움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주도권 싸움에서 밀릴 경우 지나치게 한 방을 노리는 형태의 경기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슈팅 당 득점 전환율이 리그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다는 점도 고려했다.

그에 비해 쾰른은 모데스테를 최대한 살리는 플랜A가 뚜렷하다는 점, 라인을 좁게 형성하는 빌레펠트의 팀 특성을 고려했을 때 측면을 넓게 활용하는 쾰른의 공격 전개 방식은 통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 다만 프로토 초기 배당을 보면 역배 근소 강세 배당 정도로 볼 수 있다. 또한 쾰른은 이번 시즌 원정 승리가 없는 팀이기도 하다. 이 부분이 걸림돌이라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보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0-1

쾰른 승 > 언더 > +1.0핸무

 

No 196. 도르트문트 vs 바이에른 뮌헨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2

프레딕츠           2-2

포벳     2-3

비티벳   2-2

풋볼프레딕션      2-2

풋볼베팅팁스      2-3

베티메이트        1-2

풋볼프레딕션스   1-3

베팅팁스투데이   1-4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무 3패다.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지만 정배 근소 강세 정도로 볼 수 있다.

William Hill에서 분데스리가 기준으로 1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뮌헨은 20년 6월 27일 볼프스부르크 원정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4-0 승리를 기록한 바 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도르트문트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도르트문트가 주축 선수들의 복귀로 인해서 경쟁력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회복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3.50-4.05-1.62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20년 9월 5일 요코하마 마리노스 vs 가와사키 경기에서 나왔고 1-3을 기록했다.

- 도르트문트는 매 시즌 뮌헨을 상대로 고전하고 있는 흐름이 이번 경기에서도 반복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물론 도르트문트에게도 호재는 있다. 당초 회복이 늦을 것이라고 봤던 홀란드가 정상적으로 복귀했다는 점이다. 뮌헨과 같이 라인을 끌어 올리는 성향이 강한 팀을 상대로 홀란드와 같은 선수의 존재 유무는 경기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다.

다만 11월 중 도르트문트가 보여준 경기력만 놓고 본다면 뮌헨에게는 여전히 힘들다고 생각한다. 특히 챔스에서 보여준 수비 불안 문제, 특히 빠른 템포로 상대가 전진할 때 대처하는 능력이 매우 떨어진다는 점은 뮌헨을 상대로 필패 공식이라고 생각한다. 매 시즌 반복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 다만 이번 시즌 뮌헨도 경기력이 들쑥날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원정 경기에서 저득점에 묶이는 경기 빈도가 이전보다 높은 편. 언오버의 경우는 50:50으로 보는 것이 좋고, 모험수를 두고자 한다면 +1.0핸무를 노리는 것이 좋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2-3

뮌헨 승 > +1.0핸무 > 3.5오버

 

No 327. 슈투트가르트 vs 헤르타 베를린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0

프레딕츠           0-0

포벳     2-0

비티벳   2-1

풋볼프레딕션      1-0

풋볼베팅팁스      2-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2-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87승 62무 60패다. 정배 적중률은 41.6%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2.4%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는 생각하는 것이 좋다 (정배 열세)

Ladbrokes에서 분데스리가 기준으로 2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슈투트가르트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슈투트가르트의 최근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정배 열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2.01-3.20-2.95 일 때 10승 4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1년에는 총 6차레 나온 배당이고 4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 두 팀은 각각 홈&어웨이 경기에서 모 아니면 도 성향이 매우 강한 가운데 슈투트가르트가 상대전적에서 우위에 있다는 점, 헤르타 베르린은 원정 경기에서 득점 기복이 매우 심하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슈투트가르트는 홈 경기에서 헤르타 베를린을 상대로 한 점 싸움에 우위를 가져가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선취점 싸움에서 앞서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최소 패하지 않는 결과를 꾸준히 만들어 냈다. 더구나 이번 시즌 헤르타 베를린은 원정 경기에서 득점 기대값이 0점대에 머물고 있고, 실제로 원정 경기에서의 공격 지표는 리그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한 점 싸움에서 홈 팀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 다만 슈투트가르트는 상대가 선수비 운영을 할 경우에는 고전하고 있다. 이번 시즌 빌레펠트나 아우크스부르크에게 의외의 일격을 당한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해외 쪽 배당에 따른 기록을 보면 슈투트가르트에게는 긍정적인 지표가 사실상 없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0

언더 > 슈투트가르트 승 > -1.0핸무

 

No 343. 묀헨글라드바흐 vs 프라이부르크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1-1

포벳     3-1

비티벳   1-1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2-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73승 32무 29패다. 정배 적중률은 54.5%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8%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다 (정배 우세)

Vcbet에서 분데스리가 기준으로 3승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묀헨글라드바흐는 총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을 기록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묀헨글라드바흐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묀헨글라드바흐의 홈 강세와 프라이부르크의 최근 부진은 주목한 듯하다 (정배 우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2-3.60-3.95 일 때 1승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프라이부르크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묀헨글라드바흐가 홈 경기에서 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프라이부르크는 시즌 초반과 비교했을 때 활동량과 에너지 레벨을 활용한 전술 운용의 한계점이 드러나고 있다. 특히 이전보다 수비 조직력과 집중력이 모두 흔들리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 선취점을 허용하는 경우가 늘면서 끌려가는 경기를 하고 있다. 게다가 투박한 공격 전술 역시 초반보다 득점 효율을 크게 낮추는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반면 묀헨글라드바흐는 홈 경기에서 특히 강한 팀이고, 공-수 전환에 특강점을 가진 선수들이 많다는 점, 특히 2선의 호프만과 3선의 자카리아가 완벽하게 공-수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있고 최근 폼이 절정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홈 팀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 다만 프라이부르크의 최근 부진과 별개로 원정 경기에서 득점 확률 자체는 매우 높은 축에 속한다. 오버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는 것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는 뜻. 참고로 최근 5시즌 동안 프라이부르크는 묀헨글라드바흐 원정에서 1무 4패였고 패한 4경기에서는 모두 오버를 기록했다.

 

3. 예상 스코어 2-1

묀헨글라드바흐 승 > 오버 > -1.0핸무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