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픽] 프로토 97회차 수요일 챔피언스리그 분석

2021년12월07일 15시59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PSG

No 76. PSG vs 클럽 브뤼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1

프레딕츠           2-0

포벳     2-1

비티벳   4-0

풋볼프레딕션      3-1

풋볼베팅팁스      4-1

베팅팁스1x2       3-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4-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32승 5무 3패다.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지만 정배 강세 배당이라는 것은 알 수 있다 (정배 우세)

bet365에서 챔피언스리그 기준으로 1승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PSG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PSG 입장에서는 동기부여가 안 될 경기라고 본 듯하다 (정배 근소 열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1.21-5.30-8.30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19년 10월 23일 맨체스터 시티 vs 아탈란타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5-1을 기록했다.

- PSG는 최근 주전급 선수들이 잇따라 복귀함에 따라 선수간 발을 맞춰보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전력을 당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최근 PSG는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다시 한 번 경기력에 대한 여러 말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공격수들간 호흡 문제가 발목을 잡고 있는 가운데 중원이 생략되는 빌드업 전개, 가진 전력 대비 불안한 공-수 밸런스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주전급 선수들을 그대로 선발로 내세울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졌다. 그럴 경우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의 경기력과 클럽 브뤼헤의 불안정한 원정 경기 수비력을 고려했을 때 PSG가 우세한 경기를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 동기부여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PSG는 비교 열세인 팀과 경기를 할 때에도 거의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는 점도 변수다. -2.5핸디의 경우 핸패를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좋을 수도 있는 이유다.

 

3. 예상 스코어 3-1

PSG승 > -2.5핸패 > 3.5오버 > -1.0핸승

 

No 80. RB라이프치히 vs 맨체스터 시티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2

프레딕츠           2-2

포벳     0-3

비티벳   1-2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0-3

베팅팁스1x2       1-1

풋볼프레딕션스   1-3

베팅팁스투데이   2-4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18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7승 2무 12패다. 정배 적중률은 57.1%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1.8%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다. 단, 표본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신뢰도를 가급적 낮춰서 봐야 할 지표다 (정배 근소 우세)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라이프치히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맨체스터 시티 입장에서 동기부여가 전혀 안 되는 경기라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정배 열세)

- 라이프치히의 최근 팀 상황이 좋지 않다는 점과 이에 따른 경기 내용이 좋지 않다는 점을 주목했다.

물론 동기부여 측면에서는 라이프치히가 맨시티보다는 앞선다. 이 경기에서 승점을 잃을 경우 유로파리그 진출도 어려워지기 때문. 하지만 최근 코로나 이슈와 더불어 부상 변수가 너무 많았고, 이로 인한 경기력 저하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포울센, 할스텐베르그, 하이다라, 올모, 사라치, 모리바, 오르반(코로나), 노보아(코로나) 등이 결장할 전망]

특히 최종 수비라인이 너무 흔들리고 있다. 팀의 강점으로 꼽히던 압박 성공률이 떨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수비로 전환하는 상황에서 뒷공간 노출에 따른 실점 패턴이 매 경기마다 반복되고 있다. 지난 레버쿠젠과의 홈 경기가 대표적. 맨시티 공격수들의 특성을 함께 고려했을 때 라이프치히는 홈 경기지만 굉장히 고전할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

* 만약 맨시티의 비주전급 선수들에 대한 신뢰도가 높지 않다고 판단했거나 이번 시즌 맨시티가 원정 경기에서는 생각보다 득점 기대치가 낮고, 대승을 거두는 빈도가 낮다는 점을 고려해서 3.5 기준 언더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3. 예상 스코어 1-2

3.5언더 > 맨체스터 시티 승 > +1.0핸무

 

No 89. AC밀란 vs 리버풀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1

프레딕츠           1-1

포벳     0-3

비티벳   1-2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0-2

베팅팁스1x2       1-2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4-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1승 5무 12패다. 정배 적중률은 39.3%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4.3%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는 고려해야 한다. 단,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기 때문에 신뢰도는 낮춰 잡는 것이 좋다 (정배 근소 열세)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AC밀란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리버풀이 이 경기에서 힘을 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본 듯하다 (정배 우세)

- 리버풀의 클롭 감독은 이 경기에서 주축 선수들에게 휴식을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AC밀란이 정배를 받은 이유이기도 하다. 리버풀은 이미 조 1위를 확정했기 때문에 비주전급 선수들 중심으로 선수 구성을 할 가능성이 높다. 반면 AC밀란은 무조건 승점 3점을 획득해야 하기 때문에 리그에서 나오고 있는 주축 선수들이 100% 참여할 수밖에 없다. 그럴 경우 가장 큰 차이는 공격력 부분에서 차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물론 리버풀은 비주전급 선수들이 나오더라도 압박과 전환을 기반으로 한 경기 운영을 할 수 있는 팀이다. 하지만 AC밀란 역시 전환 상황에 특강점을 가지고 있는 팀이고 더 이상의 부상이나 경기 중 징계 변수만 아니라면 결정력 부분에서 비교 우위를 가져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마침 이브라히모비치, 레앙, 디아즈 등 주축 선수들이 모두 나설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 이 때문에 AC밀란 승리를 선택했다.

* 리버풀은 팀 시스템이 잘 갖춰진 팀이다. 비주전급으로 나서더라도 일방적인 흐름이 나타나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다. 오버 픽까지는 충분히 노려볼 만하지만 핸디는 주의가 필요하다.

 

3. 예상 스코어 2-1

AC밀란 승 > 오버 > -1.0핸무

 

No 92. FC포르투 vs AT마드리드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1-1

포벳     2-1

비티벳   1-1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2

베팅팁스1x2       0-2

풋볼프레딕션스   1-1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35승 53무 41패다. 정배 적중률은 31.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37.1%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고려해야 할 경기다. 단,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기 때문에 신뢰도는 조금 낮춰 잡는 것이 좋다 (정배 근소 열세)

Ladbrokes에서 챔피언스리그 기준으로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16년 8월 3일 카라바흐 vs 플젠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1-1을 기록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FC포르투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최근 AT마드리드가 부진하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정배 열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2.70-3.10-2.26 일 때 1승 3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최근 2경기 연속 무승부가 나온 배당이다.

- AT마드리드의 최근 폼이 최악 중 최악이라는 점, 특히 공-수 밸런스가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두 팀 모두 승리를 기록해야 다음 라운드를 기약할 수 있기 때문에 전력을 다할 수밖에 없다. 무승부 자체가 의미가 없는 경기일 수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그럴 경우 최근 공-수가 흔들리고 있는 AT마드리드보다 포르투가 좀 더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AT마드리드는 공격 전술이 너무 측면 지향적이고 정교하지 못한 측면 플레이에 의존하거나 선수 개인 능력에 의존하는 공격 패턴만 시도하고 있다. 덕분에 최근 경기마다 굉장히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공격 상황에서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수비라인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다는 점도 불안요소다.

한편 포르투는 공격적으로 밀고 나오는 팀을 상대로 버티는 축구를 할 수 있는 팀이며 열세 평가를 받은 경기에서 역습 한 방을 통해 득점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AT마드리드의 약점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을 전망. 이 때문에 포르투 승리를 선택했다.

* 당연히 +1.0핸승 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경기다. 또한 두 팀 모두 승점 3점을 목표로 하는 축구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 언더 픽보다는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좋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2-1

+1.0핸승 > 포르투 승 > 오버

 

No 95. 도르트문트 vs 베식타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1

프레딕츠           2-1

포벳     3-0

비티벳   3-1

풋볼프레딕션      4-2

풋볼베팅팁스      3-0

베팅팁스1x2       4-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4-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5승 5무 4패다. 정배 적중률은 73.5%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72.8%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충분한 편이다. 단,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기 때문에 신뢰도는 조금 낮춰 잡는 것이 좋다 (정배 근소 우세)

William Hill에서 챔스 기준으로 정배를 받은 팀이 2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2경기 모두 정배를 받은 팀이 3점차 이상 승리를 기록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도르트문트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도르트문트의 홈 강세 및 두 팀의 동기부여 차이를 주목한 듯하다 (정배 우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8-5.60-9.10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18년 9월 15일 뮌헨 vs 레버쿠젠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3-1을 기록했다.

- 동기부여 차이와 도르트문트의 홈 강세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도르트문트는 무조건 이 경기에서 베식타스를 상대로 대승을 거둬야 하는 상황이다. 다행히 베식타스는 최근 굉장히 부진하며 챔스에서 더 이상의 동기부여가 없는 상황이다.

게다가 도르트문트는 홀란드가 복귀한 이후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고, 홈 경기 한정으로는 거의 매 경기 2득점 이상을 꾸준하게 기록 중이기도 하다. 베식타스와 같이 수비 전환에 약점을 가지고 있는 팀과 경기를 할 때 일방적인 양상을 만들 수도 있다.

* 최소 2점차 이상 승부는 무조건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도르트문트의 홈 경기 득점 생산력과 동기부여 수준이라면 무조건 언오버 기준점 3.5점도 넘길 것이라고 보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4-0

도르트문트 승 > -1.0핸승 > 3.5오버

 

No 98. 아약스 vs 스포르팅 리스본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2-1

포벳     3-0

비티벳   2-1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1-2

베팅팁스1x2       1-2

풋볼프레딕션스   3-0

베팅팁스투데이   4-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65승 14무 12패다. 정배 적중률은 71.4%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3.4%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충분한 편이다 (정배 우세)

Vcbet에서 챔스 기준으로 정배를 받은 팀이 2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아약스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두 팀의 기본 전력 차이와 아약스의 홈 절대 강세를 주목한 듯하다 (정배 우세)

- 아약스는 이미 조 1위까지 확보한 상태지만 경기 내용이 매우 좋고, 특히 홈 경기에서는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 내용을 꾸준하게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아약스의 텐 하흐 감독은 중앙에 배치되는 선수들을 상대에 맞게 변형하는 전술로 매 경기 상대를 압도하고 있다. 게다가 팀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있는 덕분에 로테이션을 돌리더라도 플랜A가 매우 안정적으로 돌아가고 있다.

특히 앞서 언급한 미드필더들의 적극적인 변화는 상대를 압박할 때에도 효과를 보고 있음은 물론이고, 알레를 타겟으로 두고 중앙 미드필더들을 위험 지역으로 적극 침투시키는 선택으로 매 경기 다득점 양상을 만들어 내고 있다. 물론 최근 스포르팅 리스본 역시 상승세를 달리고는 있지만 아약스의 플랜A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정도의 전력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 다만 2가지 큰 변수가 있다. 첫째 아약스는 굳이 주전급을 투입할 이유가 없지만 스포르팅 리스본은 최소 무승부 이상을 기록해야 다음 라운드 진출이 확정된다는 점이다. 동기부여 차이는 무시할 수 없다. 둘째 스포르팅 리스본이 고 어헤드 이글스와 같이 극단적으로 중원에 밀집하거나 수비적인 경기 운영을 시도할 경우 아약스가 고전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위 2가지 요소가 모두 불안요소라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을 최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3. 예상 스코어 2-0

3.5언더 > 아약스 승 > -1.0핸승

 

No 101. 레알 마드리드 vs 인터밀란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2-1

포벳     2-0

비티벳   2-0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0-0

베팅팁스1x2       2-0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승 1무다. 챔피언스리그 기준으로는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1년 3월 11일 PSG vs 바르셀로나 경기에서 나왔고 1-1을 기록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레알 마드리드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두 팀 모두 다음 라운드 진출이 확정된 가운데 벤제마의 결장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는 점을 변수라고 본 듯하다 (정배 열세)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8-3.50-3.15 일 때 역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21년 6월 20일 뉴욕 시티 vs 뉴잉글랜드 경기에서 나왔고 2-3을 기록했다.

- 레알 마드리드 입장에서는 주포의 결장과 안첼로티 감독의 지나친 베스트 11 가동 문제 그리고 4일 뒤에 있을 AT마드리드와의 일전 등으로 인해서 레알 마드리드에게 100%를 기대하는 것은 힘들다고 판단했다.

물론 최근 수비라인이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고, 모드리치-크로스-카세미루 중원 라인의 안정감은 최고조에 올라있으며 비니시우스가 보조 스코어러 이상의 역할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홈 경기에서 지지 않는 경기를 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

하지만 모드리치-크로스는 체력 관리가 많이 필요한 선수들이며 요비치는 아직 꾸준함을 기대하기 힘든 선수다. 게다가 최근 인터밀란은 레알 마드리드 못지 않게 공-수 밸런스가 완벽에 가까운 팀이라는 점, 특히 레알 마드리드의 중원과 맞대결을 했을 때 밀릴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레알 마드리드 우세를 보기에도 무리가 있는 경기라고 판단했다.

* 다만 인터밀란은 레알 마드리드와의 맞대결 전적에서 많이 밀리는 팀이라는 점, 더 프레이-코레아-다르미안-콜라로프-라노키아 등 주축 선수들의 부상 결장으로 인해 레알 마드리드 못지 않게 주전급 선수들의 체력 소모가 많았다는 점, 윙 플레이에 능한 팀에게는 고전할 수 있다는 점 등이 모두 불안요소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의 우선 순위를 좀 더 높게 잡는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2-2

무승부 > 오버 > -1.0핸패

 

No 104. 샤흐타르 vs 셰리프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2-0

포벳     1-0

비티벳   2-1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3-0

베팅팁스1x2       1-0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42승 54무 34패다. 정배 적중률은 61.7%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2.2%보다 낮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을 어느 정도는 생각해야 한다 (정배 열세)

Ladbrokes에서 챔피언스리그 기준으로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19년 8월 7일 디나모 자그레브 vs 페렌츠바로시 경기에서 나왔고 1-1을 기록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샤흐타르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샤흐타르가 유독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정배 열세)

- 샤흐타르의 부진한 챔피언스리그 성적과 셰리프의 지키는 축구를 주목했다.

샤흐타르는 자국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전혀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자국리그처럼 경기를 일방적으로 주도하지 못했을 때 경쟁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이 발목을 잡았다. 또한 셰리프와의 첫 맞대결에서 드러났듯이 상대가 낮은 위치에서 자리를 잡았을 때, 즉 공격 서드에서 공간을 적게 허용할 때 2선의 테테-페드리뉴 조합이 생각만큼 찬스를 만들어 내지 못한다는 점도 문제다. 득점 기대값을 크게 낮출 수 있는 요인이기 때문.

단, 셰리프 역시 이번 경기에서는 동기부여가 안 된다는 점, 챔스 후반 라운드부터 팀 전술이 파해 되면서 강점을 전혀 보여주지 못했다는 점 등도 고려해서 무승부를 선택했다.

* 이 경기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릴 때에만 활용하는 것이 좋다. 두 팀 모두 사실상 동기부여가 전혀 안 되는 경기라는 점을 고려하고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만약 셰리프의 팀 특성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 픽으로 모험수를 두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다.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1.0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