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프리미엄픽] 프로토 7회차 토요일 새벽 + 95번 경기 분석 [완료]

2022년01월21일 14시52분|허순옥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엘라스 베로나

No 1. 웰링턴 피닉스 vs 웨스턴 유나이티드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0-1

포벳     2-1

풋볼베팅팁스      1-3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2-2

베팅팁스1x2       0-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52승 54무 69패다. 정배 적중률은 39.4%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0.8%보다 낮다.

Ladbrokes에서 호주 리그 기준으로 역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웰링턴 피닉스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웰링턴 피닉스가 웨스턴 유나이티드에게 강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65-3.30-2.13 일 때 5승 6무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사실상 33% 중 하나를 고르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웰링턴 피닉스는 웨스턴 유나이티드에게 매우 강하다는 점과 웨스턴 유나이티드가 너무 오랜 기간 경기를 소화하지 않았다는 점을 변수라고 판단했다.

물론 웰링턴 피닉스의 이번 시즌 성적이 좋지 않다. 특히 공격 대비 수비 쪽에 너무 많은 문제를 노출하고 있고, 전반부터 끌려가는 양상이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6경기 연속으로 원정 일정을 소화했다는 점도 생각을 해야 한다. 또한 19년 12월을 기점으로 6경기 연속으로 웨스턴 유나이티드에게 강했고 이번 시즌에도 컵 대회였지만 정배를 받았고 1-0 승리를 기록할 정도로 맞대결 성적에서 우위라는 점 그리고 웨스턴 유나이티드는 웰링턴 피닉스보다도 경기 감각이나 경기 체력 문제를 생각해야 할 정도로 휴식일이 너무 길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이 때문에 무승부를 선택했다.

* 두 팀 모두 휴식일 자체가 너무 길었기 때문에 불확실성이 너무 크다. 무승부 픽이 부담된다면 두 팀의 상대전적에 초점을 맞춰서 +1.0핸승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3. 예상 스코어 1-1

+1.0핸승 > 언더 > 무승부

 

No 16. 대한민국(N) vs 몰도바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Chance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승 3패다.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지만 배당 대비 적중률은 다소 떨어진다고 볼 수도 있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30-4.10-7.30 일 때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1년 10월 12일 크로아티아 vs 슬로바키아 경기에서 나왔고 2-2를 기록했다.

- 한국이 수비적으로 나서는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는 K리그 선수들 중심으로 선수단을 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볼 소유, 공격 전개, 결정력 등에서 부족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오히려 상대가 한국의 점유와 압박에 밀려서 뒤로 밀리는, 아시아 예선에서나 볼 수 있었던 양상이 나올 정도.

후방 빌드업과 위험 지역에서 만들어가는 부분 전술은 주목할 만하다. 조규성을 필두로 한국 공격수들의 대부분은 위치에 상관없이 침투하고 찬스를 만들어 내는 능력이 좋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내려앉더라도 충분히 대응은 가능하다.

더구나 몰도바는 아이슬란드보다는 전력 열세가 뚜렷한 팀이다. 물론 유럽 예선에서 극단적인 수비 운영을 통해 실점을 최소화하는 모습을 종종 보여주고는 있다. 하지만 한국이 지난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 차이가 제법 크게 벌어질 수도 있다.

* 한국이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 내용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비슷한 양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1.0핸승은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

언오버의 경우는 사실상 50:50이다. 지난 경기와 비슷한 흐름을 봤다면 오버를 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한국의 단독 득점 확률이 높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췄다면 언더 픽이 더 좋은 선택일 수도 있다. 말 그대로 50:50!

 

2. 예상 스코어 2-0

대한민국 승 > -1.0핸승 > 언더

 

No 34. 프랑크푸르트 vs 빌레펠트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2-0

포벳     2-1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0-2

베팅팁스1x2       1-0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다른 기록은 17승 3무 2패다. 정배 적중률은 77.3%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5.4%보다 높다. 단,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기 때문에 신뢰도는 조금 낮춰 잡는 것이 좋다

William Hill에서 분데스리가 기준으로 정배를 받은 팀이 2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프랑크푸르트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빌레펠트가 상승 흐름을 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0-3.55-4.10 일 때 1승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빌레펠트는 최근 득점 수준이 늘어난 만큼 수비 쪽에도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다는 점, 프랑크푸르트는 10월 A매치를 기점으로 홈 경기에서 다득점 싸움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빌레펠트는 최근 들어 라인을 높이고 상대 위험 지역으로 볼을 빠르게 넘기는 형태로 플레이하고 있다. 덕분에 슈팅 횟수가 12월을 전후로 크게 늘었고, 의외의 상황이 생각보다 많이 만들어지는 결과가 나왔다. 최근 4경기 연속 2득점 이상 기록하고 있는 이유일 수 있다.

다만 전진 성향 때문에 갖춰지지 않은 상황에서 수비하는 빈도가 늘었고 뒷공간을 공략당하는 빈도 역시 늘었다. 가장 최근 리그 최하위로 쳐진 그루터퓌르트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을 잃은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더구나 프랑크푸르트는 상대가 공격적인 대응을 할 때 템포 싸움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다득점 양상을 곧잘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 홈 경기에서는 선취점 비율이 높은 편이라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홈 팀이 승리할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경기라고 판단했다.

* 다만 프랑크푸르트 역시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 때문에 경기당 실점 확률이 높고, 홈 경기에서도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설정하고 활용하는 것도 좋다.

 

3. 예상 스코어 3-2

오버 > 프랑크푸르트 승 > -1.0핸무

 

No 37. 헬라스 베로나 vs 볼로냐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1

프레딕츠           1-0

포벳     2-1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1-0

베팅팁스1x2       0-2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2-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74승 44무 47패다. 정배 적중률은 44.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4.4%보다 높다.

Ladbrokes에서 세리에A 기준으로는 2승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헬라스 베로나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볼로냐의 하락세가 12월부터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5-3.35-2.95 일 때 2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볼로냐의 최근 부진이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축 선수들의 이탈 변수가 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

볼로냐는 12월부터 멀티 실점을 허용하는 비율이 늘고 있다. 물론 일정 난이도가 매우 높았다는 점은 어느 정도 고려해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역습 허용이 잦고 갖춰지지 않은 상황에서 수비를 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더구나 팀의 핵심 공격수인 바로우의 결장이 길어진다는 점, 주력 수비수인 수마오로의 결장과 더불어 오르솔리니와 아르나우토비치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고 알려졌다는 점 등도 발목을 잡을 수 있다.

* 다만 2가지 변수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첫째 헬라스 베로나는 볼로냐에게 유독 약하다는 점이다. 16-17시즌을 기점으로 8경기 연속 무승 중이다(3무 5패) 상대성을 무시할 수는 없다. 둘째 최근 코로나 변수가 있었다고는 하지만 홈 경기에서 5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는 점이다. 특히 후반 시간대에 실점 확률이 늘면서 승점을 잃고 있다.

위 2가지 불안요소를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오버 픽을 우선으로 보는 것이 좋을 수 있다.

 

3. 예상 스코어 2-1

헬라스 베로나 승 > 오버 > -1.0핸무

 

No 40. 왓포드 vs 노리치 시티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0-0

포벳     2-1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0-2

베팅팁스1x2       2-0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2-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85승 96무 94패다. 정배 적중률은 49.3%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6.6%보다 높다.

Ladbrokes에서 프리미어리그 기준으로 3승 1무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의외의 결과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 배당이기도 하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왓포드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노리치 시티가 왓포드에게는 유독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6-3.30-3.25 일 때 3승 3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노리치 시티는 원정 경기에서 특히 약한 팀이라는 점, 왓포드는 노리치 시티에게 특히 강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노리치 시티는 여전히 원정 경기에서 득점 기대값이 너무 낮다. 슈팅 당 득점 전환율 리그 최하위 팀 답게 경기력이 좋지 않다. 게다가 주력 골키퍼인 크룰 대신 선발로 나선 건은 경기에 나올 때마다 너무 불안정한 모습을 노출한 바 있다. 공중볼 처리와 빌드업에도 약점을 가지고 있고 볼 판단 속도가 너무 느리다. 왓포드와 같이 크로스를 선호하고 위치에 상관없이 슈팅을 자주 시도하는 팀과 경기를 할 때 골키퍼 약점이 노출될 수 있다.

더구나 왓포드와의 맞대결에서 5연패를 당할 정도로 유독 약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할 요소다.

* 다만 왓포드는 감독 교체 시점 이후에도 줄곧 부진한 편이고 득점 기복 때문에 승점을 잃는 빈도가 높다. 위험 부담을 감수해서라도 -1.0핸무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2-1

왓포드 승 > -1.0핸무 > 오버

 

No 43. 에스파뇰 vs 베티스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1-2

포벳     0-2

풋볼프레딕션      0-2

풋볼베팅팁스      2-0

베팅팁스1x2       1-2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2-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70승 134무 186패다. 정배 적중률은 37.9%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39%보다는 낮다.

bet365에서 라리가 기준으로 1승 4무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베티스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22년 접어들어서 에스파뇰이 줄곧 하락세라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80-3.25-2.06 일 때 5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에스파뇰이 22년 접어들어서 수비 쪽에 너무 많은 문제를 노출하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에스파뇰은 최근 들어 잦은 공-수 전환이 양 날의 검처럼 작용하고 있다. 이는 수비라인에 너무 많은 부담을 주고 있고, 특히 역습 허용에 따른 수비 불안 문제가 두드러지고 있다. 덕분에 리그 중하위권 팀들을 상대했음에도 불구하고 3경기 연속 2실점 이상 허용했다.

더구나 베티스는 후안미-페키르-카날레스를 2선에 배치하는 전술적인 선택이 대성공을 거두며 세비야-알라베스를 상대로 매우 좋은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 그들 역시 순간적인 침투와 공-수 전환 상황에서의 강점이 뚜렷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다득점 싸움에서 베티스의 우세를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 다만 에스파뇰은 홈 경기에서 특히 경쟁력을 갖춘 팀이다. 지난 엘체와의 홈 경기에서 패하기 전까지 7경기 무패 흐름을 유지했고, 특히 다득점 싸움에서 나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베티스 역시 원정 경기에서는 실점 확률이 높은 축에 속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승무패보다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3. 예상 스코어 1-2

오버 > 베티스 승 > +1.0핸무

 

No 46. 올림피크 리옹 vs 생테티엔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0

프레딕츠           2-0

포벳     2-0

풋볼프레딕션      3-1

풋볼베팅팁스      3-1

베팅팁스1x2       1-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3-0

베팅팁스투데이   4-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329승 74무 49패다. 정배 적중률은 72.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8.7%보다 높다.

bet365에서 리그1 기준으로 8승 3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리옹은 총 5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4승 1무를 기록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생테티엔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리옹의 승률이 계속 하락세라는 점을 변수라고 본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25-4.80-7.10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2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2경기 모두 2-1 승부가 나온 바 있다.

- 생테티엔은 여전히 너무 많은 선수들이 결장할 수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코로나 이슈에서 아직 자유롭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상자가 여전히 많고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차출 인원도 많다. 새로운 감독 체제에서 아직 100% 전력이 단 한 번도 가동되지 않았음을 고려했을 때 당분간 좋은 경기력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다 [결장 예정 선수 노르딘, 트라우코, 부안가, 소우, 카즈리, 그린, 무쿠디, 하무마 이상 이번 시즌 최소 10경기 이상 뛴 선수]

지난 랑스와의 홈 경기에서도 전반에 리드를 잡았지만 이후 랑스의 후반 대공세에 휩쓸리면서 역전패를 기록했다. 게다가 리옹 원정 경기에서는 꾸준히 약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 역시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 다만 2가지 변수 체크가 필요하다. 첫째 리옹 역시 선수단 결장 변수가 있다는 점이다. 핵심 공격수인 에캄비의 결장과 더불어 보아텡, 디오망데, 데나이어, 에메르송 등 팀의 주력 수비수들이 동시다발적으로 결장한다. 둘째 피터보츠 감독은 공격 전술을 세팅하는 능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주력 선수들의 이탈 변수를 고려했을 때 답답한 경기 양상이 나타날 수 있다.

만약 위 두 가지 변수를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보거나 -2.5핸패를 우선으로 보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2-1

3.5언더 > -2.5핸패 > 리옹 승 > -1.0핸무

 

No 95. 시드니FC vs 퍼스 글로리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1-0

포벳     1-0

풋볼베팅팁스      3-0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4-1

베팅팁스1x2       2-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76승 94무 61패다. 정배 적중률은 64%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0.3%보다 높다.

Ladbrokes에서 호주리그 기준으로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시드니FC는 19년 11월 1일 뉴캐슬 제츠와의 경기에서 4-1 승리를 기록한 바 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시드니FC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이번 시즌 홈 경기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과 승률이 다소 낮다는 점을 변수라고 본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3-3.90-5.20 일 때 1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많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생각하고 베팅을 해야 한다.

- 시드니FC가 퍼스 글로리를 상대로 꾸준히 강했다는 점, 퍼스 글로리는 정상적인 경기력을 회복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는 점을 주목했다.

퍼스 글로리는 브리즈번 로어와의 경기에서 경기 감각, 체력 문제가 여실히 드러났다. 상대에게 총 28개의 슈팅을 허용했고 결정적인 찬스도 4개나 허용하는 등 고전했다. 높은 위치에서 볼을 온전하게 소유하지 못하는 흐름이 반복되면서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아무것도 보여주지 못했다. 역시 40일 가량 경기를 소화하지 않은 문제점이 발목을 잡았다고 볼 수 있다.

더구나 시드니FC와의 맞대결에서는 언제나 한 점 싸움 양상에서 밀리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 시드니FC는 이번 시즌 안정적인 점유율을 기반으로 실점을 최소화하는 능력이 좋고 카세레스, 버지스 등 2선 내지는 측면에 배치되는 선수들의 공격력과 한 방을 만드는 능력이 좋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시드니FC의 승리 확률은 충분히 높다고 생각한다.

* 다만 시드니FC는 다득점 싸움에서 강점을 가진 팀은 아니다. 센트럴 코스트와의 경기에서도 드러났듯이 템포가 빠르거나 공격 루트가 다양한 것은 아니기 때문.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위험 부담을 감수해서라도 -1.0핸무 or 무승부 픽을 모두 활용하는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2-1

-1.0핸무(with 무승부) > 시드니FC 승 > 오버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