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51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EPL

[프리미엄픽] 프로토 13회차 프리미어리그 분석 [완료]

2022년02월12일 04시58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콘테

No 9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사우스햄튼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1

프레딕츠           2-0

포벳     2-1

풋볼프레딕션      3-2

풋볼베팅팁스      3-0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0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44승 8무 8패다. 정배 적중률은 73.33%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4.41%보다 높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맨유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맨유의 최근 팀 분위기가 좋지 않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2-3.95-5.20 일 때 2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최근 정배를 받은 팀이 2연승 중인 배당이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64.30%/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61.27%

* 국내 오즈메이커는 이 경기를 의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1가지 불안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경기다. 사우스햄튼이 상대 팀의 수준에 상관없이 무패 흐름을 비교적 길게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사우스햄튼은 맨체스터 시티와는 무승부, 토트넘 원정에서는 승리를 기록하는 등 의외의 결과를 자주 만들어 내고 있다. 로테이션을 적극 활용하면서 공격적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전술 운영을 하고 있고, 나름 효과를 거두고 있다. 더구나 상대가 토트넘처럼 공격적으로 밀고 올라오는 성향을 보이거나 공-수 전환이 잦은 경기에서는 더 의외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단, 사우스햄튼은 원정 경기에서 실점 확률이 매우 높은 축에 속하며 맨유와 같이 역습에 강점을 가진 팀과 경기를 할 때 높은 확률로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게다가 맨유 원정 경기에서는 약하다는 점을 주목했을 때 맨유 승리 확률이 더 높다고 판단했다.

* 만약 불안요소를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2-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 > 오버 > -1.0핸무

 

No 119. 브렌트포드 vs 크리스탈 팰리스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0

포벳     0-0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3

베티메이트        1-2

풋볼프레딕션스   1-1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Ladbrokes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5승 2무 7패다.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지만 정배 적중률이 낮다는 점을 고려해야 할 경기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크리스탈 팰리스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브렌트포드가 연패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초기 배당인 2.24-2.95-2.75 일 때 7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를 받은 팀이 5연승 중인 배당이기도 하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37.17%/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38.84%

- 브렌트포드는 최근 팀의 에너지 레벨 저하 문제가 변수라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브렌트포드는 최근 6연패를 기록 중이다. 물론 일정 난이도가 매우 높았다는 점이 연패의 가장 큰 이유다. 하지만 일정 난이도를 떠나서 전반기에 보여준 활동량과 팀 압박을 최근 경기에서는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더 큰 문제다. 압박이 약해질수록 실점 확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상대에게 결정적인 찬스를 허용하는 빈도 역시 증가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팀의 핵심 공격수 토니와 핵심 미드필더인 야넬트가 부상 때문에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발목을 잡을 수 있다.

단, 크리스탈 팰리스 역시 원정 경기에서는 줄곧 저득점에 묶이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무승부 확률이 좀 더 높다고 판단했다.

* 무승부 픽보다는 -1.0핸패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프로토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정배 초강세 배당)이 걸림돌이라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1-1

-1.0핸패 > 언더 > 무승부

 

No 122. 에버튼 vs 리즈 유나이티드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2

프레딕츠           0-0

포벳     2-3

풋볼프레딕션      2-2

풋볼베팅팁스      0-0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45승 152무 184패다. 정배 적중률은 42.17%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1.79%보다 높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리즈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리즈가 원정 경기에서 2경기 연속으로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초기 배당인 1.92-3.40-3.00 일 때 4승 3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41.09%/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45.31%

- 에버튼은 상대적으로 홈 경기에서 좀 더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램파드 감독은 위험 부담을 감수해서라도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시도하고 있다. 이 때문에 뉴캐슬 원정 경기처럼 흐름을 상대에게 쉽게 넘겨주거나 급격하게 무너질 수 있다는 점이 변수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홈 경기에서는 원정 경기 때보다 경기 지표 면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더구나 칼버트-르윈이 선발 라인업에 복귀할 수도 있다는 점, 리즈는 상대적으로 원정 경기에서 실점 확률이 매우 높은 편이고, 난타전 양상으로 흘러간다면 스코어러가 더 많은 에버튼이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 다만 에버튼은 아직 램파드 감독 체제가 완벽하게 자리를 잡은 것은 아니다. 게다가 미나가 다시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는 점도 수비 경쟁력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2-1

오버 > 에버튼 승 > -1.0핸무

 

No 125. 왓포드FC vs 브라이튼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1

포벳     0-2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1

베티메이트        0-1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9승 29무 41패다. 정배 적중률은 46.07%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3.79%보다 높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브라이튼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왓포드가 홈 경기에서 연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3.35-3.05-1.91 일 때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43.48%/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45.55%

- 왓포드가 한 점 승부에서 열세에 놓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주목했다.

왓포드는 호지슨 감독 선임 이후 확실히 수비적으로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력이 좋은 웨스트햄 원정에서도 1실점 경기를 할 정도. 물론 여전히 팀 내 결장 변수가 많지만 단순한 4-4-2 중심의 전술로 바꾼 이후 선수들의 부담이 많이 줄어든 것처럼 보인다.

단, 브라이튼과 차이가 있다면 결국 한 점 싸움 승부에서 변수 창출 능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브라이튼도 극악의 결정력 때문에 승리를 기록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경기마다 최소 한 점은 꾸준하게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즉, 유효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 차이가 있다는 뜻. 이 때문에 브라이튼 승리를 선택했다.

*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브라이튼은 무페이, 트로사르 등 주력 공격수들이 대부분 슈팅 당 득점 전환율이 매우 좋지 않다. 팀 측면에서도 리그 내 득점 효율이 좋지 않은 대표적인 팀이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보거나 +1.0핸무 or 무승부 픽을 모두 활용하는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0-1

언더 > +1.0핸무(with 무승부) > 브라이튼 승

 

No 143. 노리치 시티 vs 맨체스터 시티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3

프레딕츠           0-3

포벳     0-4

풋볼프레딕션      0-2

풋볼베팅팁스      1-5

베티메이트        0-3

풋볼프레딕션스   1-2

베팅팁스투데이   0-3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승 18패다.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지만 정배 초강세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맨체스터 시티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맨체스터 시티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00-7.00-1.06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80.09%/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82.07%

- 2가지 변수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첫째 노리치 시티가 22년을 기점으로 실점 억제력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점이다. 최근 4경기 모두 역배를 받았지만 모두 1실점 이하 경기를 했고, 이 중 2경기는 무실점이었다. 딘 스미스 감독은 플랫한 4-4-2를 활용하면서 간격을 최대한 좁히고 상대에게 위험 지역에서 슈팅을 허용하는 빈도를 최소화하고 있고, 이는 실점 수준 하락으로 나타나고 있다. 확실한 피니셔가 없고 원정 경기에서는 저득점에 묶이는 경우가 많은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도 이변 가능성을 체크해야 한다.

둘째 맨체스터 시티는 3일 뒤에 포르투갈 원정 일정을 떠나야 하기 때문에 주력 선수 일부에게 휴식을 부여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 핸디 기준점이 +2.0/ +3.5로 잡힌 상태다. 다만 위 2가지 불안요소를 주목했다면 생각보다 점수 차이가 크게 벌어지지 않을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3.5핸승 픽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3.5언더 픽을 주력 픽으로 생각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0-2

+3.5핸승 > 3.5언더 > 맨체스터 시티 승 > +2.0핸무

 

No 261. 번리FC vs 리버풀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2

포벳     0-2

풋볼프레딕션      1-2

풋볼베팅팁스      1-4

베티메이트        0-3

풋볼프레딕션스   1-3

베팅팁스투데이   0-3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7승 26무 101패다. 정배 적중률은 70.14%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8.67%보다 높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리버풀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리버풀이 연승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9.20-5.00-1.19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68.66%/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73.11%

- 리버풀은 사실상 풀전력을 가동할 수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최근 리버풀은 로테이션을 돌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완벽에 가까운 공-수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다. 심지어 새롭게 영입한 디아즈도 최상급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게다가 이번 경기부터 살라가 선발 라인업을 복귀할 수 있을 정도로 몸 상태를 끌어 올렸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물론 최근 번리가 수비력을 기반으로 아스날-맨유에게 무승부를 이끌어 내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 리버풀과 앞선 두 팀의 경쟁력 및 경기력 차이를 고려했을 때 좀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 다만 리버풀은 3일 뒤에 인터밀란 원정 경기 일정을 앞두고 있다. 즉, 리그 일정보다는 챔스 일정에 초점을 맞춘 경기 운영을 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2.5핸승 픽을 우선으로 노리거나 언더 픽을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을 경기다.

 

3. 예상 스코어 0-2

리버풀 승 > +2.5핸승 > 언더 > +1.0핸패

 

No 265. 뉴캐슬 유나이티드 vs 애스턴 빌라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0-1

포벳     1-1

풋볼프레딕션      2-2

풋볼베팅팁스      1-3

베티메이트        1-2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2-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32승 36무 47패다. 정배 적중률은 40.87%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1.88%보다 낮다. 의외의 결과를 어느 정도는 생각하는 것이 좋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뉴캐슬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뉴캐슬이 최근 연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60-3.25-2.19 일 때 4승 4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3경기 연속 역배를 받은 팀이 최소 패하지 않는 결과가 나오고 있는 배당이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41.12%/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39.73%

* 국내 오즈메이커는 이 경기를 의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뉴캐슬이 한층 개선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홈 경기에서는 애스턴 빌라에게 강하다는 점을 주목했다.

뉴캐슬의 경기력이 후반기 접어들면서 개선되고 있다. 물론 상대했던 팀들이 모두 리그 하위권이라고 하지만 전반기 때와 비교했을 때 경기 주도권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가는 경우가 늘었다는 점, 이 때문에 실점 수준을 낮게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게다가 최근 세트피스 득점 비율이 늘어나면서 슈팅 당 득점 효율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요소.

그 외에도 뉴캐슬은 아스톤 빌라와의 최근 10차례 맞대결 중 7경기에서 패하지 않았고, 이 기간 홈 경기에서는 5전 2승 3무로 앞서고 있다는 점, 애스턴 빌라에게 더블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 등을 주목할 요소다. 최근 애스턴 빌라 역시 좋은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지만 수비 때문에 승점을 잃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무승부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판단했다.

* 다만 뉴캐슬은 팀의 핵심 선수로 거듭나고 있는 트리피어가 직전 경기에서 종아리 통증 때문에 교체아웃 됐다는 점, 타겟은 애스턴 빌라에서 임대 온 신분이기 때문에 출전할 수 없다는 점, 앞선 두 선수 외에 6명의 로테이션급 이상 선수들이 부상과 징계 때문에 나설 수 없다는 점 등이 불안요소다. 더구나 애스턴 빌라는 원정 경기에서 모 아니면 도 성향이 매우 강한 팀이라는 점까지 함께 주목했다면 무승부 픽보다는 언더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1.0핸승 > 무승부

 

No 268. 토트넘 핫스퍼 vs 울버햄튼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1-1

포벳     2-1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0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18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4승 7무 6패다. 정배 적중률은 64.86%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3.81%보다 높다. 단,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기 때문에 신뢰도는 낮춰 잡는 것이 좋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토트넘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울버햄튼이 최근 연패에 빠졌다는 점을 변수라고 본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9-3.50-5.20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2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를 받은 팀이 모두 1-0 승리를 기록한 배당이기도 하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53.81%/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58.39%

- 울버햄튼이 갑작스럽게 저득점 흐름으로 묶이고 있다는 점, 토트넘은 연패를 잘 허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울버햄튼은 기본적으로 무게 중심을 낮게 유지하는 팀이고 역배를 받은 경기에서는 좀 더 수비적으로 나서기 때문에 실점 수준이 낮다는 점, 최근 연패 흐름을 끊기 위해서라도 좀 더 수비적으로 플레이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변수다.

하지만 최근 A매치 휴식기 이후 치러진 2경기에서 모두 기대 이하의 공격력을 보여주며 무득점을 기록했다는 점은 불안요소다. 슈팅 당 득점 전환율이 줄곧 하락세이기 때문에 홈 경기에서 득점력이 꾸준한 토트넘을 상대로 한 점 승부에서 고전할 수도 있다.

* 다만 토트넘은 최근 측면 수비 약점이 두드러지면서 실점 확률이 크게 증가했다는 점이 최대 변수다. 생각보다 점수 차이가 크게 벌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뜻.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위험 부담이 크더라도 -1.0핸무 or 무승부 픽을 모두 활용하는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1-0

-1.0핸무(with 무승부) > 언더 > 토트넘 승

 

No 310. 레스터 시티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1-1

포벳     1-2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3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1-1

베팅팁스투데이   2-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12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6승 2패다.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지만 의외의 결과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고 있는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레스터 시티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레스터 시티가 웨스트햄에게 더블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점, 웨스트햄이 최근 원정 경기에서 다소 부진하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70-3.30-2.10 일 때 2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해외 오즈메이커 평균 정배 기대 승률 40.59%/ 국내 오즈메이커 정배 기대 승률 41.43%

- 최근 두 팀 모두 경기력이 하락세라는 점을 주목했다.

레스터 시티는 여전히 부상 변수 때문에 적재적소에 선수를 기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최대 변수다. 직전 경기처럼 은디디가 센터백을, 바디 대신 다카나 이헤아나초가 원톱을 소화해야 할 수도 있다. 이는 경기력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는 요소다. 더구나 빌드업의 약점이 두드러지면서 갖춰지지 않은 상황에서의 수비 빈도가 지나치게 높다는 점도 불안요소다. 즉, 이기는 축구를 기대하는 것은 힘들다는 뜻.

다만 웨스트햄 역시 최근 공격 상황에서의 기대치가 떨어지면서 고전하고 있다는 점이 변수다. 물론 3선 경쟁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상대와의 중원 싸움에서 우위에 점할 가능성은 높지만 경기당 공격 지표가 줄곧 하락세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고전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이 때문에 무승부를 선택했다.

* 사실상 50:50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2시즌 기준으로 웨스트햄은 레스터 시티에게 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예측 결과는 무시하고 정배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언오버 역시 50:50이다. 만약 승부가 어떻게든 갈릴 것이라고 판단했다면 역시나 예측 결과는 무시하고 오버 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즉, 1-1 or 1-2라고 생각하고 베팅하는 것이 좋다는 뜻.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언더 > +1.0핸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