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1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프리미엄픽] 프로토 15회차 K리그 분석 [완료]

2022년02월19일 01시37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유나이티드

No 28. 광주FC vs 김포FC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1-0

포벳     1-1

풋볼베팅팁스      0-1

베티메이트        0-0

풋볼프레딕션스   3-0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김포FC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김포FC가 프로리그에서는 첫 경기라는 점을 마이너스 요소로 본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5-3.75-5.20 일 때 2승 2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4경기 중 3경기에서 언더가 나온 배당이기도 하다.

 

H 광주FC

1. 지난 시즌 1부 리그 홈 성적 리그 11위, 5승 3무 8패 득실 마진 -3

2. 이정효 감독 체제에서 첫 시즌

 

A 김포FC

1. 지난 시즌 3부 리그 어웨이 성적 리그 2위, 득실 마진 +4

 

- 김포FC는 3부 리그 시절과는 전혀 다른 팀이기 때문에 만들어 가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을 주목했다.

이번 이적 시장에서 22명을 영입했고, 기존의 선수들 중에는 14명만 생존을 했다. 즉, 사실상 새로운 팀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당장 좋은 경기력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일 수밖에 없다는 뜻. 특히 탈압박이나 전환 상황에서 약점을 노출할 가능성이 높다. 이는 곧 고정운 감독이 맡은 팀에서 나타나는 측면에서의 크로스 중심 전술 운용 외에는 사실상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광주FC 역시 다수의 선수들이 팀을 빠져나갔고, 특히 엄원상의 이탈은 팀 입장에서 부담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공격 전개의 핵심인 헤이스와 엄지성이 팀에 남아 있다는 점, 여기에 박한빈까지 팀에 합류하면서 중원 구성은 끝났고 수비진 역시 이름값 부분에서는 나쁘지 않다는 점 등은 긍정적인 요소다. 이 때문에 광주FC의 승리를 선택했다.

* 광주FC의 지난 시즌 최대 고민은 답답한 득점력이었다. 확실한 피니셔가 없었기 때문에 지공 상황에서는 사실상 득점을 기대하기 힘들 정도였다. 김포FC가 시즌 초반에는 생각보다 내려앉는 형태의 경기 운영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 광주FC의 낮은 득점 효율은 문제가 될 수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3. 예상 스코어 2-0

광주FC 승 > 언더 > -1.0핸승

 

No 49. 전북 현대 vs 수원FC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포벳     3-1

풋볼베팅팁스      1-2

베팅팁스1x2       1-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전북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지난 시즌 후반기에 수원FC가 굉장히 부진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3-3.60-4.60 일 때 5승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초강세 배당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K리그 기준으로는 1차례 나온 배당이고 19년 3월 1일 울산 vs 수원삼성 경기에서 2-1을 기록했다.

 

H 전북 현대

1. 지난 시즌 홈 성적 리그 1위, 11승 3무 3패 득실 마진 +15

2. 이용, 한교원, 구스타보, 문선민, 이유현 등이 부상 때문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

 

A 수원FC

1. 지난 시즌 어웨이 성적 리그 7위, 5승 6무 6패 득실 마진 -2

2. 지난 시즌 원정 5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며 시즌 종료

 

- 지난 시즌 막바지에 수원FC가 보여준 경기력이 너무 좋지 않았다는 점과 핵심 전력 이탈 변수가 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

수원FC는 지난 시즌 후반기에 플랜A가 막히면서 10월부터 치러진 7경기 중 5경기에서 패했다. 물론 대부분 역배를 받은 경기였지만 라스가 막혔을 때 대안이 없었고 탈압박에 고전하면서 역습 내지는 반격 상황에서 실점이 잦았다. 게다가 이번 시즌에는 중원의 핵심으로 꼽히던 이영재 없이 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점도 부담이다. 물론 대안으로 니실랴를 영입했지만 시즌 초반 얼마나 좋은 폼을 보여줄 지는 미지수다.

반면 전북은 지난 시즌 전력을 대부분 지켰고, 뎁스의 문제일 뿐 베스트 라인업 자체는 여전히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에 수원FC보다는 나은 경기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 다만 2가지 불안요소가 있다. 첫째 전북은 유독 수원FC만 만나면 고전하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 시즌 2무 2패(홈 2무)로 유독 상성에서 밀렸다. 둘째 뎁스가 얇다는 점이 문제인 가운데 이용, 한교원, 구스타보, 문선민, 이유현 그리고 바로우까지 출전이 힘들 수 있다는 점이다.

위 2가지 불안요소를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더 좋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2-1

오버 > 전북 승 > -1.0핸무

 

No 64. FC안양 vs 전남드래곤즈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1-1

포벳     1-1

풋볼베팅팁스      2-0

베팅팁스1x2       0-2

베티메이트        0-1

풋볼프레딕션스   0-2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전남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지난 시즌 안양이 리그 2위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 자체를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2-3.00-2.90 일 때 2승 3무 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사실상 역배 강세 배당이라고 볼 수도 있다.

 

H FC안양

1. 지난 시즌 홈 경기 성적 리그 3위, 6승 8무 4패 득실 마진 +5

2. 지난 시즌 7월부터 홈 10경기에서 팀 승률은 30%, 정배를 받은 9경기에서는 3승 4무 2패

 

A 전남드래곤즈

1. 지난 시즌 어웨이 성적 리그 3위, 7승 9무 2패 득실 마진 +6

2. 지난 시즌 8월부터 어웨이 10경기에서 팀 승률은 30%, 역배를 받았을 때 3승 3무 2패

 

- 안양은 홈 경기에서 성적이 안 좋은 팀이라는 점과 전력 약화 요소가 있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안양은 비교적 높은 위치까지 압박하고 볼 소유 시간을 길게 유지하려는 성향이 강하다. 문제는 점유율 대비 득점 효율이 낮다는 것. 이런 양상은 전남과의 홈 경기에서 유독 두드러졌다. 20시즌부터 4경기 연속 승리 없이 3무 1패를 기록 중인 이유다. 게다가 이번 시즌을 앞두고 최후방의 핵심인 닐손 주니어는 부천으로, 핵심 중 핵심인 맹성웅은 전북으로 팀을 옮긴 상태다. 백성동-안드리고 등을 영입했지만 얼마나 빠르게 팀에 녹아들지 여부도 불확실하다. 그나마 아스코티-조나탄이 동계 훈련을 확실하게 보냈다는 점 정도는 긍정적인 요소다.

한편 전남은 챔피언스리그를 대비해서 전력 보강을 착실하게 하는 등 선수단 경쟁력이 지난 시즌보다 상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홈 경기보다는 원정 경기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남이 최소 패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 이 경기에서 1순위로 생각해야 할 픽은 -1.0핸패 픽이다. 안양보다는 전남의 전력 상승 요소가 뚜렷하고 원정에서 강하다는 이미지를 주목했다면 주력으로 노려볼 만한 픽이다.

언오버는 사실상 50:50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전남이 시즌 후반기 원정 경기에서 보여준 공격력과 안양의 홈 경기 득점 수준을 주목했다면 예측 결과는 무시하고 오버 픽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1-1

-1.0핸패 > 무승부 > 언더

 

No 69. 대구FC vs FC서울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포벳     1-2

풋볼베팅팁스      0-2

베팅팁스1x2       2-0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대구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대구의 전력 약화 요소를 좀 더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3-3.15-3.20 일 때 2승 0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극과 극의 결과가 나오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H 대구FC

1. 지난 시즌 홈 경기 성적 리그 3위, 7승 6무 3패 득실 마진 +4

2. 김우석, 장성원은 부상 결장 확정. 세징야, 에드가, 라마스, 케이타, 홍철은 출전 여부가 불확실하다

 

A FC서울

1. 지난 시즌 어웨이 경기 성적 8위, 5승 5무 6패 득실 마진 +1

2. 황현수, 고광민, 차오연, 박정빈 부상 결장 확정. 벤 할로란 출전 불확실

 

- 대구FC의 전력 약화 요소가 뚜렷하다는 점, 선수단 컨디션이 불확실하다는 점을 주목했다.

대구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전력 이탈 변수가 제법 있다. 정승원, 김재우, 츠바사, 황순민, 서경주, 박한빈 등 팀의 조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선수들이 동시에 이적했다. 게다가 이번 경기를 앞두고 김우석, 장성원의 부상과 세징야, 에드가, 라마스, 케이타, 홍철 등 팀의 핵심 선수로 분류되는 선수들이 모두 100% 컨디션이 아닌 상황에서 경기를 치러야 한다. 대구 특유의 활동량과 빠른 공-수 전환 능력이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을지 여부도 불확실하다.

더구나 FC서울은 지난 시즌 안익수 감독 부임 이후 팀 수비력이 안정화됐고, 맨체스터 시티와 비슷한 풀백 활용을 하는 등 전술적인 변화를 통해 상승세를 타기도 했다. 홈 경기보다 원정 경기에서 좀 더 경쟁력 있는 팀이라는 점 등을 함께 고려했을 때 서울이 의외의 결과를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

* FC서울이 유독 대구와의 맞대결에서는 고전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1.0핸패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최선인 경기다.

 

3. 예상 스코어 0-1

-1.0핸패 > 언더 > FC서울 승

 

No 72. 인천 유나이티드 vs 수원 삼성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포벳     0-0

풋볼베팅팁스      0-1

베팅팁스1x2       1-1

베티메이트        0-0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정배를 받은 수원이 지난 시즌 후반기에 매우 부진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3.05-2.90-2.10 일 때 0승 3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리그 기준으로는 1차례 나온 배당이고 인천은 20년 6월 21일 부산과의 경기에서 0-1로 패한 바 있다.

 

H 인천 유나이티드

1. 지난 시즌 홈 성적 리그 6위, 6승 5무 6패 득실 마진 +1

2.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 실점 수준이 절반 수준이다.

 

A 수원 삼성

1. 지난 시즌 어웨이 성적 리그 3위, 7승 4무 5패 득실 마진 +5

2. 지난 시즌 8월부터 원정 10경기 성적이 2승 1무 7패. 상위 스플릿에서는 매 경기 저득점에 묶이며 고전했다.

 

- 수원의 전력 보강이 기대 이상으로 잘 됐다는 점과 인천과의 맞대결에서는 비교적 강했다는 점을 주목했다.

수원의 이번 시즌 영입은 분명 주목할 만하다. 특히 사리치를 재영입한 것은 완벽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고승범의 이탈과 동시에 중원 장악력이 떨어지고 빌드업 약점이 두드러졌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사리치는 훌륭한 대안이라고 볼 수 있다. 지난 시즌 후반기처럼 경기력이 저점을 찍을 확률은 매우 낮아졌다는 뜻.

또한 K리그 최고의 수비수인 불투이스를 영입한 것과 덴마크 2부리그 득점왕을 기록한 그로닝의 영입 역시 지난 시즌보다 긍정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이로써 공-수 모든 포지션에 걸쳐서 뎁스를 충분히 확보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더구나 인천 원정 경기에서는 꾸준히 강했다는 점 등을 함께 고려했을 때 충분히 수원이 우세한 경기를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 다만 지난 시즌 인천은 스플릿이 갈리고 난 뒤 무패 흐름을 길게 유지했다는 점, 당시 주요 전력을 지키는데 성공했고, 지난 시즌 문제였던 공격진을 보강하는 것도 성공했다는 점 등이 변수라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만 보고 활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0-1

언더 > 수원 삼성 승 > +1.0핸무

 

No 164. 안산 그리너스 vs 부산 아이파크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2

포벳     0-2

풋볼베팅팁스      1-2

베팅팁스1x2       1-3

베티메이트        0-1

풋볼프레딕션스   0-2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안산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지난 시즌 두 팀의 성적 차이를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95-3.10-2.05 일 때 0승 2무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경기 연속 정배를 받은 팀이 승리하지 못한 배당이다.

 

H 안산 그리너스

1. 지난 시즌 홈 성적 리그 7위, 5승 5무 8패 득실 마진 -5/ 원정 성적보다 더 안 좋았다

 

A 부산 아이파크

1. 지난 시즌 어웨이 성적 5위, 7승 4무 7패 득실 마진 -4/ 홈 성적보다 더 좋았다

 

- 부산은 페레즈 감독 체제에서 2년 차를 맞이했고 지난 시즌 팀의 주축을 이루었던 어린 선수들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페레즈 감독은 지난 시즌 내내 많은 비판과 비난의 대상이었고 실제로 비효율적인 축구를 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어린 선수들에게 비교적 많은 기회를 주고 공격 중심의 팀 색깔을 입히는 데에는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이 과정 중 김진규-김정민 그리고 박정인 등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다. 특히 김진규의 경우 국가대표팀에서도 인정 받을 정도로 폼이 매우 좋다. 게다가 안병준, 드로젝 등 기존의 공격 에이스들이 팀에 남아 있다는 점 역시 주목할 요소. 이 때문에 부산의 승리를 선택했다.

* K리그2의 경우 외국인 선수의 역량에 따라 판도가 완전히 뒤바뀌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영입한 티아고 엔리케가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는 뜻. 또한 조민국 감독은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선호하기 때문에 흐름을 탔을 때 뒤를 보지 않는 성향이 강한 부산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도 있다. 오버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는 뜻.  

 

3. 예상 스코어 1-2

부산 승 > 오버 > +1.0핸무

 

No 167. 제주 유나이티드 vs 포항 스틸러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2

프레딕츠           2-0

포벳     2-1

풋볼베팅팁스      1-0

베팅팁스1x2       2-1

베티메이트        1-2

풋볼프레딕션스   1-1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제주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제주가 전력 보강을 확실하게 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25-3.05-2.65 일 때 2승 3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H 제주 유나이티드

1. 지난 시즌 홈 성적 리그 8위, 5승 6무 5패 득실 마진 -3

2. 지난 시즌 홈 정배를 받았을 때 6승 3무 4패

 

A 포항 스틸러스

1. 지난 시즌 어웨이 성적 리그 5위, 6승 4무 6패 득실 마진 0

2. 지난 시즌 어웨이 역배를 받았을 때 3승 3무 4패

 

- 제주의 전력 보강히 효율적으로 이어졌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제주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중앙 미드필드 포지션에 윤빛가람과 최영준을 영입했다. 3선에서 안정감을 주는 최영준과 2선에서 팀의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윤빛가람의 공존은 충분히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

반면 포항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완델손, 강현무, 오그부, 팔라시오스 등이 모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알려졌다. 외국인 선수들의 출전이 불확실하다는 점은 분명 팀 입장에서 타격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다. 해외 배당에서 제주 승리 배당만 하락한 근거라고도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제주 승리를 선택했다.

* 포항은 언제나 부족한 전력을 짜내는 형태로 리그를 운영하고 있고, 원정 경기에서 좀 더 안정적인 경기 내용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다. 저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을 높게 잡는 것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이유다.

 

3. 예상 스코어 1-0

제주 승 > 언더 > -1.0핸무

 

No 170. 강원FC vs 성남FC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1-0

포벳     2-0

풋볼베팅팁스      0-2

베팅팁스1x2       2-1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성남 특유의 지지 않는 경기 운영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5-2.90-2.95 일 때 0승 2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H 강원FC

1. 지난 시즌 홈 성적 리그 4위, 6승 7무 4패 득실 마진 +5

2. 지난 시즌 홈 정배 일 때 7승 4무 2패

 

A 성남FC

1. 지난 시즌 어웨이 성적 리그 10위, 3승 6무 8패 득실 마진 -8

2. 지난 시즌 어웨이 20경기 중 역배를 총 19차례 받았고 3승 6무 10패

 

- 강원은 최용수 감독 체제로 전환한 이후 경기력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을 주목했다.

최용수 감독이 선임한 직후부터 강원은 2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홈 경기에서는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줬고 성남과 같이 중앙 미드필드 포지션에 약점을 가진 팀과 경기를 할 때 충분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12월 4일 성남과의 맞대결에서 잘 보여줬다.

게다가 이번 시즌에는 적극적으로 외국인 선수들을 영입하면서 공격력을 끌어 올리기 위한 이적 시장을 보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반면 성남은 권경원의 이탈이 치명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권완규-김민혁 등도 경쟁력을 갖춘 선수들이지만 권경원 정도의 선수들은 아니다. 또한 이번 시즌에도 뮬리치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지난 시즌 뮬리치가 집중 견제를 당했을 때 줄곧 고전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이 때문에 강원의 승리를 선택했다.

* 다만 프로토 과거 동일 배당 기록과 해외 베터들의 선택이 걸림돌이라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베팅 전략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1-0

언더 > 강원 승 > -1.0핸무

 

No 179. 경남FC(N) vs 서울 이랜드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2-2

포벳     2-0

풋볼베팅팁스      1-1

베팅팁스1x2       1-1

베티메이트        0-1

풋볼프레딕션스   2-2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두 팀 맞대결에서 무승부가 많이 나오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65-3.05-2.25 일 때 3승 1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H 경남FC

1. 지난 시즌 홈 성적 리그 6위, 6승 4무 8패 득실 마진 -2

2. 밀양에서 치러진 5경기에서 3승 2무

 

A 서울 이랜드

1. 지난 시즌 어웨이 성적 리그 4승 7무 8패 득실 마진 0

 

- 두 팀이 마주할 때마다 무승부가 나오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경남은 볼을 오래 소유하고 전진하는 성향이 강한 팀이고 서울 이랜드는 상대 플레이를 받아 치는 플레이에 능하다. 이번 경기도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은 편. 심지어 두 팀 감독들도 2년째 같은 팀을 지휘하면서 자신들의 색깔이 잘 드러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 지난 기록들과 비슷한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판단했다.

* 다만 경남은 지난 시즌 대비 공격수 포지션을 보강하는데 좀 더 신경을 쓴 상태다. 약점으로 꼽히던 포지션이기도 했기 때문에 지난 시즌보다 좀 더 공격 횟수 대비 득점으로 전환되는 플레이가 늘어날 확률이 높다는 뜻.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1.0핸승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1.0핸승 > 언더

 

No 182. 부천FC vs 충남아산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2

포벳     0-2

풋볼베팅팁스      2-0

베팅팁스1x2       1-3

베티메이트        0-1

풋볼프레딕션스   0-2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지난 시즌 부천은 충남아산의 원정 승률보다 낮은 홈 승률을 기록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34-2.90-2.65 일 때 7승 6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H 부천FC

1. 지난 시즌 홈 성적 리그 10위, 3승 7무 8패 득실 마진 -7

 

A 충남아산

1. 지난 시즌 어웨이 성적 리그 10위, 4승 5무 9패 득실 마진 -4

 

- 부천이 이적 시장을 통해 전력 보강을 충실히 했다는 점을 주목했다.

부천은 지난 시즌 전 포지션에 걸쳐서 문제점을 노출했다. 특히 팀의 중심을 잡아줄 선수가 없었다는 점이 불안요소였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닐손 주니어를 다시 영입하며 수비 안정감 + 빌드업을 강화했다. 또한 답답했던 공격 전개 능력을 개선할 수 있는 김호남의 영입도 지난 시즌보다 나아진 요소다. 김호남과 박창준 미드필드 조합은 K리그2 무대에서도 최상급 미드필드 조합으로 분류될 수 있다.

그리고 두 팀의 가장 큰 차이라고 본다면 외국인 공격수 포지션 차이로 인해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충남아산은 모두 국내 선수로 구성했지만 부천은 은나마니, 요르만 등 외국인 선수에 적극 투자를 했다. 물론 리그 적응과 추운 날씨 적응이 문제가 되겠지만 두 선수 모두 기동력과 개인 전술 능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

* 두 팀은 마주할 때마다 저득점 한 골 싸움 양상으로 흘러가는 경우가 많았다. 만약 승무패/ 핸디 자체가 너무 부담된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보고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3. 예상 스코어 1-0

부천FC 승 > 언더 > -1.0핸무

 

No 188. 울산 현대 vs 김천 상무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3-2

포벳     3-0

풋볼베팅팁스      2-1

베팅팁스1x2       0-2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울산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울산이 매 시즌마다 김천 상무에게 강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3-3.55-3.95 일 때 1승 2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한편 변동 배당인 1.60-3.50-4.20 일 때에는 2승 1무 0패를 기록 중이다.

 

H 울산현대

1. 지난 시즌 홈 성적 리그 2위, 10승 5무 1패 득실 마진 +14

 

A 김천상무

1. 지난 시즌 2부 리그 어웨이 성적 리그 2위, 9승 6무 3패 득실 마진 +10

2. 지난 시즌 어웨이 경기에서 역배를 받았을 때 2승 2무 1패

 

-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변수가 있다. 울산의 전력이 지난 시즌 대비 많이 떨어졌다는 점이다. 이동준-이동경-윤빛가람-불투이스-홍철 등이 모두 팀을 떠난 상태다. 물론 김영권-엄원상의 영입으로 급한 불은 껐지만 이탈한 선수 자리를 완벽하게 대체했다고 보기엔 애매한 부분이 많다. 게다가 최전방 공격수 포지션에 오세훈-박주영 외에는 뛸 수 있는 선수가 없다는 점도 울산에게는 큰 부담이라고 볼 수 있다. 찬스 메이킹 대비 득점 효율이 크게 하락할 수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울산 우세를 본 이유는 매 시즌 힘겨운 시기를 맞이하거나 위기라는 평가가 나올 때에도 김천상무에게는 매우 강했다는 점 때문이다. 사실상의 팀 상성 차이라고 볼 수도 있다. 김태완 감독의 팀 색깔은 울산을 상대로는 부족함이 있을 수 있다는 뜻. 이 때문에 울산 우세를 선택했다.

* 다만 앞서 언급한 울산의 전력 약화 요소와 더불어 현재 김천상무의 기본 전력은 사실상 국대급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권창훈-조규성-박지수-정승현-구성윤 등은 실제로 국대 차출이 잦은 선수들이고 이영재-고승범 등은 본 소속 팀에서 핵심 of 핵심인 선수들이기도 하다. 선수 짜임새만 놓고 본다면 김천상무가 더 우위.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최우선 순위로 보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2-1

오버 > 울산 승 > -1.0핸무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