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38회차 오늘의 추천 MLB [목요일 경기]

2022년05월11일 19시02분|장익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메릴 켈리

[주력 경기]

NO. 194. 뉴욕 양키스[제이미슨 타이욘] vs 토론토[호세 베리오스]

1. 경기분석 – 뉴욕 양키스 승

양팀 타선 흐름은 분명 좋지 않다. 그런데 홈런이 많이 나오는 양키스 구장이다 보니 득점 예측이 가늠이 안된다. 마운드 상황을 고려하는 것이 베팅 고려의 제 1요소다.

양키스 선발 제이미슨 타이욘은 이닝 소화력이 크게 뛰어나지 않지만 실점 억제력은 괜찮은 편이다. 또한 10일 경기에서 주력 불펜들을 꽤 아꼈다. 불펜 물량으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다.

토론토는 그동안 잘 버텨왔던 불펜이 무너졌다. 마무리 조던 로마노를 대체할 수 있는 구위 좋은 투수가 없는 것이 토론토의 새로운 고민이다. 경기 후반까지 흐름을 잘 생각해야 한다.

 

2. 우선순위

뉴욕 양키스 승 > 7.5오버 > 뉴욕 양키스 핸디 패

 

NO. 197. 신시내티[블라디미르 구티에레스] vs 밀워키[애드리안 하우저]

1. 경기분석 – 8.5오버

신시내티 선발 블라디미르 구티에레스는 지난주 밀워키를 만나 4.1이닝 7실점으로 크게 무너졌다. 최근 2경기에서 13실점. 지난 시즌 대비 구위가 하락한 것이 눈에 띈다. 도망가는 피칭을 하다 보니 사사구가 늘어났다.

신시내티 선발을 감안하면 다득점 경기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좋다. 밀워키가 2경기 연속 5득점으로 이전만큼의 폭발력을 보여주진 못했지만 구티에레스라면 다를 수 있다.

타선의 무게감은 신시내티도 최근 못지 않다. 마운드가 버틴 역할도 있었지만 중심 타선에서 최근 활약을 한 것이 최근 2연승의 도움이 됐다. 선발 투수 대비해 양팀 타선의 흐름이 좋다.

 

2. 우선순위

8.5오버 > 신시내티 핸디 패 > 신시내티 패

 

NO. 272.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콥] vs 콜로라도[채드 쿨]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승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홈에서 4연승. 부상 선수도 돌아오고 홈에서 공수 균형이 맞는 활약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마침 콜로라도는 홈과 원정의 승률차가 있는 팀이다. 이전 2경기도 샌프란시스코의 완승 분위기였다.

콜로라도 선발 채드 쿨은 강력한 투심의 구위가 좋지만 탈삼진 능력은 다소 떨어진다. 이전까지 플라이볼들이 많이 아웃으로 된 경우가 있었는데 낮경기, 샌프란시스코의 바람 변수를 고려해야 한다.

콜로라도는 크리스 브라이언트가 빠진 이후 원정에서 타선의 구심점을 잡아줄 타자가 부족한 상황. 투타 전체적인 흐름이 샌프란시스코의 우위다. 샌프란시스코는 필승조도 여유가 있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승 > 7.5언더 > 샌프란시스코 핸디 승

 

NO. 284. 워싱턴[애런 산체스] vs 뉴욕 메츠[타일러 메길]

1. 경기분석 – 워싱턴 패

메츠는 꾸준히 승수를 쌓아가고 있지만 결국 비중이 높은 것은 마운드의 힘이다. 워싱턴과 맞대결 4승 1패를 기록 중이지만 뭔가 대량득점에 성공한 경우는 거의 없다.

워싱턴 선발 애런 산체스는 왕년의 투수다. 워싱턴이 아니라면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남아 있을 확률은 낮은 자원이다. 직전 경기 쿠어스필드 등판으로 인해 대량실점을 하고 말았다.

메츠 선발 타일러 메길은 직전 등판에서 5.1이닝 3실점으로 패하긴 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나쁘지 않다. 무엇보다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구위을 갖고 있는 유형이기 때문에 타자와의 주도권 싸움에서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2. 우선순위

워싱턴 패 > 워싱턴 핸디 패 > 8.5언더

 

[부주력 경기]

NO. 238. 시카고 화이트삭스[빈스 벨라스케스] vs 클리블랜드[애런 서발레]

1. 경기분석 – 8.5오버

클리블랜드는 콘택트 능력이 뛰어난 타선을 갖추고 있다. 화이트삭스는 팀 앤더슨이라는 수비에서 폭탄 같은 존재가 있다. 화이트삭스 선발의 구위를 감안하면 클리블랜드는 직전 경기 대비 반등에 성공할 수 있다.

화이트삭스는 11일 경기 승리하고 역전패 충격에서 빠르게 벗어났다. 화이트삭스는 다른 팀 대비 뎁스는 잘 구축했다. 켄달 그레이브먼은 충분히 마무리로서 활약할 수 있는 자원. 3루수 요안 몬카다고 부상에서 돌아왔다.

클리블랜드 선발 애런 서발레는 직전 등판에서 5.2이닝 4실점으로 그나마 제역할을 한 경기였다. 양팀 선발의 안정감은 모두 떨어진다. 일반 승패보다는 오버 베팅을 추천한다.

 

2. 우선순위

8.5오버 >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패

 

NO. 266. 시애틀[로건 길버트] vs 필라델피아[베일리 폴터]

1. 경기분석 – 시애틀 승

필라델피아는 최근 홈런에 의존하는 득점이 많다. 그런데 시애틀 선발 로건 길버트는 시즌 33이닝 동안 피홈런을 2개만 허용했다. 또한 홈런이 상대적으로 적게 나오는 시애틀 구장도 감안하자.

필라델피아는 대체 선발을 사용한다. 실점 가능성이 높을 수밖에 없다. 게다가 여전히 필라델피아 불펜은 화약고에 가까운 상황이다. 시애틀에 유리한 흐름이다.

시애틀도 필승조 사정이 썩 좋은 것은 아니다. 경기 중후반 양팀 합계 3-4점이 충분히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우선순위

시애틀 승 > 7.5오버 > 시애틀 핸디 승

 

NO. 269. 애리조나[메릴 켈리] vs 마이애미[샌디 알칸타라]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승

애리조나 선발 메릴 켈리는 최근 2연승. 홈에서 최근 3경기 각각 5.1이닝 무실점, 6이닝 3실점, 8.2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ERA 1.22로 압도적인 짠물 투구를 펼치고 있다.

마이애미 선발 에이스 샌디 알칸타라는 최근 2경기 연속 실망스러운 모습. 6이닝 투구에 실패했다. 볼넷을 남발하는 등 타자들에게 당하기 보다는 오히려 자신이 자멸에 가까운 모습을 보였다.

알칸타라가 이전과 비슷한 흐름을 보인다면 애리조나에게 유리한 경기가 될 것이다. 스태미너가 충분한 켈리도 시즌 초반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은 없다. 일반 경기 자체도 배당이 괜찮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승 > 7.5언더 > 애리조나 핸디 승

 

[모험픽 경기]

NO. 275. 샌디에이고[닉 마르티네스] vs 시카고 컵스[미정]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핸디 승

시카고 컵스는 선발이 미정이다. 부상 선수가 너무 많다. 11일 경기 웨이드 마일리가 복귀했지만 3이닝만에 교체됐다. 메이저리그 로스터에서 많은 이닝을 소화해 줄 투수가 부족한 상황이다.

샌디에이고는 매니 마차도와 에릭 호스머외의 타자들이 분전해야 한다. 일단 이름 값이 있는 윌 마이어스와 루크 보이트가 합류해 1경기를 치렀다.

샌디에이고도 직전 경기 불펜 소모가 있었다. 선발 닉 마르티네스는 직전 경기 처음으로 7이닝 소화에 성공했다. 코칭스태프도 마르티네스에게 기대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투수진 흐름을 고려하면 모험을 걸어도 좋은 경기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핸디 승 > 샌디에이고 승 > 7.5오버

 

NO. 296. 미네소타[크리스 아처] vs 휴스턴[호세 얼키디]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핸디 패

미네소타 선발 크리스 아처는 5경기에서 19.1이닝을 소화했다. 경기당 4이닝이 채 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일반 경기의 배당 차이가 거의 없다. 휴스턴 쪽으로 모험을 걸어도 좋은 경기다.

휴스턴 선발 호세 얼키디는 직전 경기에서 첫 무실점 경기를 치렀다. 현재 휴스턴은 마운드의 선순환 효과가 매우 돋보이는 중이다.

미네소타는 바이런 벅스턴과 카를로스 코레아의 몸상태가 문제다. 코레아는 결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코레아가 빠진다면 타선에서 해결사가 빠지는 미네소타에는 상당한 악영향이 될 것이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핸디 패 > 7.5언더 > 미네소타 패

 

NO. 299. 세인트루이스[마일스 마이콜라스] vs 볼티모어[스펜서 왓킨스]

1. 경기분석 – 7.5언더

세인트루이스는 최근 3연패. 마운드의 기복없는 활약은 이어지고 있지만 약간 타선이 정체기를 맞았다. 그럼에도 선발 투수 마일스 마이콜라스 덕에 낮은 정배당을 받았다.

마이콜라스는 최근 부상으로 인해 몇 시즌 부진했지만 부상을 털고 특유의 제구가 살아나면서 1점대 평균자책점을 유지하고 있다. 볼티모어 타선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볼티모어는 스펜서 왓킨스가 선발 등판하지만 4-5이닝이 최대치고 나머지는 불펜이 이어던지기를 해야 한다. 세인트루이스 타선을 감안하면 언더 베팅에 주력해도 괜찮아 보인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세인트루이스 핸디 승 > 세인트루이스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