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41회차 오늘의 추천 MLB [토요일 경기]

2022년05월20일 21시21분|장익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류현진

[주력 경기]

NO. 46. 피츠버그[잭 톰슨] vs 세인트루이스[애덤 웨인라이트]

1. 경기분석 – 피츠버그 패

피츠버그는 타선의 장기침체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컵스와의 3연전에서 단 3득점에 그쳤다. 5월 16경기 44득점으로 평균 득점이 2.8득점이다.

세인트루이스는 뉴욕 메츠 원정에서 1승 3패를 기록 후 피츠버그로 장소를 옮긴다. 일정상으로는 다소 힘든 일정이지만 전력에서는 객관적으로 앞선다. 폴 골드슈미트를 축으로한 타선의 감도 좋다.

베테랑 선발 애덤 웨인라이트는 전통적으로 피츠버그의 저승사자였다. 피츠버그전 통산 성적이 22승 7패 ERA 3.65다. 피츠버그 타선이 최근 흐름이 안좋은데 가장 만나선 안 될 상대를 만난 셈이다.

 

2. 우선순위

피츠버그 패 > 피츠버그 핸디 패 > 8.5언더

 

NO. 52. 볼티모어[타일러 웰스] vs 탬파베이[제일런 빅스]

1. 경기분석 – 볼티모어 패

볼티모어 투수진이 점차 페이스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먼저 선발진부터 부진이 이어지는 상황. 이전 뉴욕 양키스와 시리즈는 의외로 팽팽한 흐름이었지만 그것을 승리로 잇는 데는 실패했다.

볼티모어 타선도 마찬가지 양키스와 최종전 승리하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타선의 흐름은 좋지 못했다. 반대로 탬파베이는 다소 마운드의 높이가 낮아진 볼티모어라면 공략 가능성은 높아질 수 있다.

탬파베이는 아직까지 마운드의 흐름이 원활하다고 보긴 어렵지만 그 빈자리를 채워주는 자원들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타선에서도 뜬금포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2. 우선순위

볼티모어 패 > 8.5언더 > 볼티모어 핸디 패

 

 

NO. 64. 클리블랜드[애런 서발리] vs 디트로이트[태릭 스쿠벌]

1. 경기분석 – 8.5언더

선발 매치업에서는 분명 디트로이트가 앞서는 경기다. 하지만 변수는 디트로이트의 타선에 있다. 여전히 반등세를 보여주지 못하는 상황. 승패보다는 언더/오버에 주력해야 하는 경기다.

클리블랜드는 지난주 선수단에 코로나19가 덮쳤고 아직까지 복귀하지 못한 선수들이 있다. 타선의 에이스 호세 라미레스도 최근 부진하며 득점력이 떨어진 상황이다.

디트로이트 선발 태릭 스쿠벌은 최근 2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 6이닝 무실점으로 상당히 뜨거운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팀 타선도 감안하면 많은 득점이 나올 것 같지는 않다.

 

2. 우선순위

8.5언더 > 클리블랜드 핸디 패 > 클리블랜드 패

 

NO. 76. 밀워키[에릭 라우어] vs 워싱턴[에릭 페디]

1. 경기분석 – 밀워키 승

밀워키는 강력한 선발진을 앞세워 정규시즌 지구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이다. 선발 에릭 라우어도 그 중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직전 등판 홈런 3개를 허용하긴 했지만 보여주고 있는 구위는 상상 이상이다.

워싱턴의 타선의 흐름은 이전과 비슷하다. 분명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줄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가 많다. 게다가 최근 후안 소토의 타격감이 꽤 떨어진 흐름이다.

워싱턴 선발 에릭 페디는 최근 2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 4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효율적인 투구가 부족했다. 워싱턴의 불펜은 하위권. 오히려 밀워키 타선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

 

2. 우선순위

밀워키 승 > 밀워키 핸디 승 > 8.5오버

 

[부주력 경기]

NO. 49. 마이애미[트레버 로저스] vs 애틀랜타[찰리 모튼]

1. 경기분석 – 7.5언더

최근 양팀의 페이스는 모두 좋지 못하다. 선발의 무게감이 비슷한 상황에서 어느 쪽이 확실하게 치고 나갈지는 미지수인 상황. 언더/오버 베팅에 주력하는 것이 나은 매치업이다.

양팀 선발을 모두 회복세를 보이는 상황. 마이애미 트레버 로저스는 최근 2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 5.1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애틀랜타 찰리 모튼도 최근 2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 6이닝 1실점으로 회복세다.

애틀랜타가 이전 경기에서 밀워키 선발 코빈 번스를 상대로 홈런을 기록하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좋다고 보긴 어렵다. 양팀 선발을 고려하면 투수전 양상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마이애미 패 > 마이애미 핸디 승

 

NO. 55. 필라델피아[레인저 수아레스] vs LA 다저스[훌리오 우리아스]

1. 경기분석 – 필라델피아 패

LA 다저스가 이전 시리즈에서 애리조나를 만나 연승을 거두면서 반등에 나서는 모습. 중심 타선은 완전히 살아났다고 보기 어렵지만 팀 전체적으로 득점권 상황에서 집중력이 좋아졌다.

필라델피아는 하퍼의 결장 이슈가 변수다. 주중 시리즈에서 출전을 아예 하지 못했다. 하퍼가 빠진 라인업이라면 필라델피아는 무게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필라델피아 선발 레인저 수아레스가 좌완이라는 것이 다소 변수다. 좌완을 상대로 다저스 타선이 기복을 보일 가능성도 있다. 다저스 선발 훌리오 우리아스는 지난 경기에서는 야수 실책이 아쉬운 경기였다.

 

2. 우선순위

필라델피아 패 > 8.5언더 > 필라델피아 핸디 승

 

NO. 61. 토론토[류현진] vs 신시내티[루이스 카스티요]

1. 경기분석 – 토론토 승

5월 페이스가 좋지 않은 토론토지만 이전 시리즈에서 위닝 시리즈를 거뒀고 인터리그에서 하위권인 신시내티를 만난다. 매치업상 유리한 흐름을 가져갈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류현진이 부상 복귀 후 2번째 등판을 가진다. 투구수는 아직 100개 수준까지 끌어올리진 못했지만 적은 실점을 할 수 있는 가능성까진 보여줬다. 신시내티 타선은 폭발력은 있지만 약점을 갖고 있는 타자들이 즐비하다.

신시내티 선발 루이스 카스티요도 올 시즌 부상으로 인해 출발이 늦었다. 이전 2경기에서 모두 3실점을 기록했다. 팀 전체적으로는 최악의 시기를 벗어나고는 있지만 하위권 팀 답게 불펜은 안정되어 있지 않다.

 

2. 우선순위

토론토 승 > 8.5언더 > 토론토 핸디 승

 

[모험픽 경기]

NO. 58. 뉴욕 양키스[네스터 코르테스]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댈러스 카이클]

1. 경기분석 – 8.5오버

뉴욕 양키스는 원정 8연전을 치르고 홈으로 복귀. 이전 홈 시리즈에서는 타선의 흐름이 좋지 않았지만 원정 시리즈를 거치면서 완전히 회복했다. 애런 저지, 지안카를로 스탠튼의 폼이 워낙 좋다.

양팀 선발은 2경기 연속 같은 상대와 매치업이다. 양키스 네스터 코르테스는 8이닝 무실점 승리, 화이트삭스 댈러스 카이클은 5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다만 그 당시와 비교하면 양팀 모두 타선의 흐름은 좋아졌다.

양키스는 불펜의 컨디션이 대체로 좋은 가운데 아롤디스 채프먼의 제구가 들쭉날쭉하다. 이전 시리즈에서 채드 그린의 부상 변수도 발생했다. 빈틈이 충분히 생길 수 있는 상황이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뉴욕 양키스 승 > 뉴욕 양키스 핸디 승

 

NO. 79. 콜로라도[헤르만 마르케스] vs 뉴욕 메츠[카를로스 카라스코]

1. 경기분석 – 콜로라도 승

콜로라도 선발 헤르만 마르케스는 시즌 초반 크게 흔들린 모습을 보이다 최근 2겨여기에서 6이닝 4실점(3자책), 6이닝 3실점으로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 어느 정도 조정기를 거친 모습이다.

뉴욕 메츠 선발 카를로스 카라스코는 개인 통산 첫 콜로라도 원정이다. 카라스코 자체가 구위형 투수보다는 상대의 타이밍을 훔치는 유형에 가깝다. 그렇기 때문에 당일 제구에 따라 성적이 엇갈린다.

양팀의 타선 흐름은 백중세다. 콜로라도 타선이 원정에서는 부진할지라도 홈에서는 수준급의 폭발력을 유지하고 있다. 모험을 노려도 괜찮은 경기다.

 

2. 우선순위

콜로라도 승 > 콜로라도 핸디 승 > 10.5오버

 

NO. 85. LA 에인절스[체이스 실세스] vs 오클랜드[폴 블랙번]

1. 경기분석 – 7.5언더

LA 에인절스는 텍사스 원정에서 충격의 3연패를 당하고 홈으로 복귀. 경기력 자체는 나쁘지 않았으나 다소 운이 부족한 시리즈였다. 마운드와 타선의 흐름 자체는 괜찮았기 때문에 휴식이 도움이 됐을 것이다.

오클랜드는 이전 홈 시리즈에서 타선이 무기력증에 빠지며 2승 5패에 그쳤다. 이미 5월에 페이스가 크게 떨어졌고 에이스급 타자가 없기 때문에 그 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양팀 선발의 페이스도 준수하다. 에인절스 체이스 실세스는 데뷔 후 2번째 경기지만 강력한 구위와 함께 주무기가 생소한 스플리터다. 오클랜드 선발 폴 블랙번도 최근 2경기 6.2이닝 무실점, 6.2이닝 1실점으로 연속 호투를 펼쳤다.

 

2. 우선순위

7.5언더 > LA 에인절스 승 > LA 에인절스 핸디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