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201. 세인트루이스[다코타 허드슨] vs 샌디에이고[다르빗슈 유]
1. 경기분석 – 7.5언더
이전 2경기에서는 세인트루이스의 2연승. 시리즈 최종전의 선발 매치업은 샌디에이고의 약 우세다. 양팀 타선을 고려하면 투수전 흐름의 경향이 있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다코타 허드슨은 최근 3경기에서 무실점 경기가 2번이 있었다. 샌디에이고 타선을 감안하면 적은 실점이 예상된다. 샌디에이고는 한 경기 4-5득점 이상을 뽑기가 어려운 상황.
샌디에이고 선발 다르빗슈 유도 최근 2경기 7이닝 무실점, 6이닝 2실점으로 페이스는 나쁘지 않았다. 시리즈 전반적으로 타선보다는 투수진의 무게감이 강하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세인트루이스 패 > 세인트루이스 핸디 승
NO. 225. 필라델피아[애런 놀라] vs 샌프란시스코[카를로스 로돈]
1. 경기분석 – 필라델피아 승
샌프란시스코 선발 카를로스 로돈은 최근 3연패에 빠졌다. 로돈과 필라델피아와의 상성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필라델피아 타선은 좌타자가 많지만 좌완을 상대 OPS가 .753으로 ML 6위에 해당한다.
양팀 모두 최근 혈전을 치른 상황. 양팀 선발 투수에 의존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필라델피아 선발 애런 놀라는 직전 경기 8.1이닝 투구하며 승리. 최근 결과와 상관없이 선발 능력만큼은 로돈에 앞서 있다.
결국 선발 대결, 경기 초반 주도권 싸움에 따라 승부가 갈릴 확률이 높다. 초반 기세 대결은 필라델피아의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필라델피아 승 > 8.5오버 > 필라델피아 핸디 패
NO. 228. 볼티모어[카일 브래디시] vs 시애틀[로비 레이]
1. 경기분석 – 볼티모어 패
양팀 선발 투수 최근 페이스는 좋은 편은 아니다. 경험에서는 시애틀 로비 레이가 앞서 있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시애틀의 약 우세를 예상한다.
볼티모어 선발 카일 브래디시는 구위는 좋지만 단조로운 투구 패턴이 문제다. 투구 패턴으로 인해 최근 대량 실점 경기가 늘어났다. 이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또 당할 가능성이 높다.
로비 레이는 볼티모어 타선을 상대로 고전하는 경향이 있었다. 다만 추가 휴식을 받은 이점이 있다. 구위만 올라온다면 매치업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2. 우선순위
볼티모어 패 > 8.5오버 > 볼티모어 핸디 패
NO. 231. 뉴욕 양키스[네스터 코르테스] vs LA 에인절스[리드 뎃머스]
1. 경기분석 – 뉴욕 양키스 승
LA 에인절스가 원정을 이동해서도 별다른 돌파구를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다. 마운드 싸움에서 전혀 버티기 게임이 되지 않고 있다.
LA 에인절스 선발 리드 뎃머스도 최근 유사한 경향을 따라갈 가능성이 높다. 일단 선발 경험이 적다. 최근 양키스 타선을 감안하면 조기 강판이 유력하다.
반면 뉴욕 양키스는 선발 네스터 코르테스의 최근 페이스가 워낙 좋다. 페이스만으로 따지면 팀 내 1선발 급이다. 코르테스 등판 경기에서 최근 4연승이다.
2. 우선순위
뉴욕 양키스 승 > 8.5오버 > 뉴욕 양키스 핸디 승
[부주력 경기]
NO. 219.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vs 애틀랜타[카일 라이트]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패
양팀의 직전 경기는 연장 접전까지 흘렀고 예상외의 결과로 이어졌다. 시리즈 최종전도 객관적으로 앞서 있는 쪽은 애틀랜타다. 선발 매치업에서 애틀랜타의 우세다.
애틀랜타 선발 카일 라이트는 최근 2경기 5이닝 무실점, 6.2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팀 내 선발 투수 가운데 버티는 힘이 올 시즌 가장 좋다. 9이닝당 피홈런이 0.5개로 애리조나의 강점인 홈런포를 약화시킬 수 있다.
위압감 측면에서는 애리조나 선발 매디슨 범가너는 밀린다. 최근 2경기에서 7이닝 4실점, 6이닝 5실점으로 실점 비중이 늘어났다. 이닝 소화력이 빛을 발하지 못했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패 > 애리조나 핸디 패 > 8.5언더
NO. 234. 토론토[류현진]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마이클 코펙]
1. 경기분석 – 8.5오버
토론토 타선이 확실히 살아났다. 직전 경기도 홈런 2개 포함 팀 타선이 13개의 안타를 때려냈다. 주력 타자들의 타격감이 돌아왔기 때문에 그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토론토 선발 류현진은 부상 복귀 후 안정을 찾아가고는 있지만 이닝 소화력에서는 다소 의문이 있다. 불펜도 다소 흔들리고 있는 상황. 화이트삭스 타선도 분명 다득점 기회는 있다.
화이트삭스 선발 마이클 코펙은 긴 휴식 후 등판. 뛰어난 구위가 빛을 발할 수 있다. 변수는 불펜이다. 켄달 그레이브먼이 빠진 상황. 직전 경기에서 양팀은 득점은 없었지만 경기 후반에도 득점 기회는 많은 모습이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토론토 승 > 토론토 핸디 승
NO. 246. 텍사스[존 그레이] vs 탬파베이[제프리 스프링스]
1. 경기분석 – 텍사스 핸디 승
선발 매치업은 객관적으로 탬파베이가 앞서지만 존 그레이도 무시할 상대는 아니다. 구위형에 가까운 투수기 때문에 침체된 탬파베이 타선이 고전할 가능성도 높다.
텍사스는 최근 투타의 밸런스가 상당히 좋다. 또한 코리 시거, 아돌리스 가르시아 등 중심 타선에서의 홈런포로 인해 필요한 득점도 꾸준히 뽑아내고 있다.
탬파베이 제프리 스프링스는 구위형 투수는 아니다. 때문에 무실점 보다는 2점 내외의 실점 가능성이 있다. 이변 가능성이 있는 경기지만 핸디캡을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2. 우선순위
텍사스 핸디 승 > 7.5언더 > 텍사스 승
[모험픽 경기]
NO. 240. 디트로이트[태릭 스쿠벌] vs 미네소타[베일리 오버]
1. 경기분석 – 디트로이트 승
투수의 힘만으로 경기에서 승리할 수 없다. 디트로이트 타선이 바닥을 뚫고 올라서기 시작했다. 팀 내 에이스 역할을 맡는 투수가 등판한다. 이변이 나올 수 있는 경기다.
디트로이트 태릭 스쿠벌은 최근 4경기에서 도합 25이닝 동안 3실점만 기록했다. 팀도 같은 기간 선전하며 3승 1패를 기록했다. 디트로이트는 최근 7경기에서 5승 2패를 기록했다.
미네소타 선발 베일리 오버는 부상 복귀 후 아직까지 제 컨디션을 찾지 못한 모습. 복귀 후 2경기에서 5이닝 1실점, 3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피안타 허용이 많은 편이었다.
2. 우선순위
디트로이트 승 > 디트로이트 핸디 승 > 7.5언더
NO. 249. 시카고 컵스[카일 헨드릭스] vs 밀워키[제이슨 알렉산더]
1. 경기분석 – 9.5오버
양팀은 직전 경기에서 혈전을 치렀다. 흡사 포스트시즌에 가까운 경기였다. 불펜은 밀워키의 우세지만 9회 조시 헤이더가 나올 때까지 막아줄 수 있는 투수가 필요하다.
밀워키는 제이슨 알렉산더가 데뷔전을 갖는다. 올 시즌 마이너에서 6승 2패 ERA 2.64를 기록했지만 구위가 뛰어난 유형은 아니었다. 타격 페이스가 좋은 시카고 컵스 타선이 충분한 득점력을 가져갈 수 있다.
밀워키 역시 최근 타격 페이스는 좋다. 그동안 홈에서 경기력이 뛰어났던 컵스 선발 카일 헨드릭스였지만 최근 2번의 홈 등판에서 각각 5.2이닝 4실점, 5이닝 7실점에 그쳤다.
2. 우선순위
9.5오버 > 시카고 컵스 핸디 승 > 시카고 컵스 패
NO. 252. LA 다저스[미치 화이트] vs 피츠버그[호세 퀸타나]
1. 경기분석 – LA 다저스 핸디 패
양팀의 이번 시리즈 이변의 연속이다. 게다가 시리즈 최종전 피츠버그는 선발로 좌완 호세 퀸타나가 등판한다. 퀸타나는 그동안 다저스에 강한 모습을 꾸준히 보여왔다.
다저스는 이번 시리즈에서 상대의 홈런포에 상당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문제는 이들이 홈런 타자가 아니라는 점이다. 상위 타선을 제외한 나머지 타자들이 부진한 것도 크다.
다저스는 미치 화이트가 대체 선발로 등판한다. 4이닝 내외 투구가 예상되기 때문에 불펜인 버텨줘야 한다. 마무리 크렉 킴브럴이 최근 부진한 것도 불안한 흐름이다. 모험을 노려봐도 괜찮은 경기다.
2. 우선순위
LA 다저스 핸디 패 > 8.5언더 > LA 다저스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