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1. 뉴욕 메츠[데이빗 피터슨] vs 마이애미[트레버 로저스]
1. 경기분석 – 뉴욕 메츠 승
양팀의 이번 시리즈는 뉴욕 메츠가 주도권을 가져가는 가운데 첫 경기를 제외하고는 투수전의 흐름이 강했다. 이번 경기는 선발 매치업의 높이가 낮은 편이다. 타격전도 염두해야 한다.
마이애미 선발 트레버 로저스는 구위에는 크게 이상이 없지만 결국 패스트볼 제구가 가운데로 몰리면서 지난 시즌과 같은 뛰어난 활약이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노림수가 좋은 메츠 타선에 당할 가능성이 높다.
타선의 세기에서는 메츠가 앞선다. 직전 경기 마이애미가 승리하긴 했지만 주력 타자 보다는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득점이 나왔다. 이틀 연속 이를 기대하긴 쉽지 않을 것이다.
2. 우선순위
뉴욕 메츠 승 > 8.5오버 > 뉴욕 메츠 핸디 승
NO. 7. 보스턴[조시 윈코스키] vs 디트로이트[알렉스 파에도]
1. 경기분석 – 보스턴 승
보스턴은 최근 타선의 힘이 상당히 좋다. 직전 시리즈 위닝 시리즈, 6월 13승 4패, 6월 전시리즈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보스턴의 문제는 불펜이다. 충분히 여유 있는 승리를 경기 후반 실점으로 승리를 위태롭게 하고 있다. 그럼에도 역전을 허용하지 않고 팀 승리를 지켜내고 있다.
디트로이트는 최악의 타선의 페이스를 지나 직전 2경기에서 모처럼 타선이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다만 팀 마운드가 보스턴의 잘 나가는 타선을 버텨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는 첫 경기다.
2. 우선순위
보스턴 승 > 보스턴 핸디 승 > 9.5오버
NO. 19. 밀워키[코빈 번스] vs 세인트루이스[마일스 마이콜라스]
1. 경기분석 – 7.5언더
밀워키 선발 코빈 번스는 최근 제구 난조에 시달리다가 직전 경기 무볼넷 경기를 펼치면서 호투를 했다. 일시 부진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 마련에는 성공했다.
선발 투수의 최근 흐름만 비교하면 세인트루이스 마일스 마이콜라스가 우위다. 2경기 연속 8이닝 투구에 직전 경기의 경우 9회 2사까지 노히터 피칭을 기록하기도 했다.
밀워키 타선이 직전 신시내티를 만나 어느 정도 반등에 성공한 모습. 다만 세인트루이스의 마운드 높이는 높은 편이다. 세인트루이스도 타선의 흐름이 좋지는 않은 상황. 투수전의 흐름이 짙다.
2. 우선순위
7.5언더 > 밀워키 승 > 밀워키 핸디 승
[부주력 경기]
NO. 10. 탬파베이[셰인 매클래너한] vs 뉴욕 양키스[게릿 콜]
1. 경기분석 – 6.5오버
탬파베이는 볼티모어에 충격적인 루징 시리즈를 당하고 홈으로 복귀한다. 마운드의 페이스가 기대 이상으로 좋지만 타선의 침묵이 결정적이었다.
뉴욕 양키스는 잘 나간던 연승 행진에 직전 경기에서 10실점으로 역전패를 당하며 좋았던 흐름이 깨졌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필승조 불펜이 등판하지 않고 휴식을 취했다는 점이다.
뉴욕 양키스 선발 게릿 콜은 올 시즌 탬파베이를 자주 상대하면서 탬파베이전 약세에서 벗어나고 있지만 문제는 올 시즌 경기별 기복이다. 양키스 타선과 함께 고려한다면 의외로 득점이 많이 나올 수 있는 경기가 될 수 있다.
2. 우선순위
6.5오버 > 탬파베이 패 > 탬파베이 핸디 승
NO. 16. 시카고 화이트삭스[랜스 린] vs 토론토[호세 베리오스]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원정 6연전에서 4승 2패를 기록하고 홈으로 복귀. 6월 들어 흐름은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지만 타선이 경기마다 기복을 보이는 점이 흠이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선발 랜스 린은 시즌 2번째 선발 등판. 부상으로 결장이 길었다. 첫 경기 구위 대비 피안타 허용이 많았다. 팀 수비진과의 호흡에도 다소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토론토는 뉴욕 양키스에 막혔던 침울했던 분위기가 직전 경기 홈런포로 인해 반등에 성공했다. 선발 호세 베리오스도 부진 이후 조정했던 결과들이 성과로 이어지면서 우세한 흐름을 가져갈 수 있는 여건은 마련했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 9.5언더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패
NO. 22. LA 에인절스[노아 신더가드] vs 캔자스시티[크리스 부비치]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승
LA 에인절스가 시애틀 원정을 4승 1패로 마치고 반등의 계기 마련에 성공했다. 마운드가 2경기 연속 무실점을 펼치긴 했지만 그보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마이크 트라웃의 홈런포였다.
LA 에인절스는 기대하지 않았던 불펜 자원들이 무실점을 펼치면서 선발진에게도 동반 영향을 미치는 모습. 선발 노아 신더가드는 일시 제구 난조만 극복한다면 호투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다.
캔자스시티는 최근 3연승 후 직전 경기에서 중단. 타선이 폭발적인 모습은 아니다. 타선 자체가 볼넷을 많이 뽑아내는 유형이 아니기 때문에 상성면에서 LA 에인절스가 유리할 수 있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승 > LA 에인절스 핸디 승 > 8.5언더
[모험픽 경기]
NO. 4. 피츠버그[JT 브루베이커] vs 시카고 컵스[케일럽 킬리언]
1. 경기분석 – 8.5언더
시카고 컵스는 연패를 끊어내고 직전 경기 시리즈에서 위닝 시리즈를 따냈다. 매번 대량 실점을 일삼던 마운드가 반등에 성공한 모습이다.
피츠버그 선발 JT 브루베이커는 승리 없이 7패만 있는 투수, 시카고 컵스 선발 케일럽 킬리언은 경험이 일천한 루키 투수다. 다만 페이스를 고려하면 의외의 투수전도 나올 수 있다.
피츠버그는 직전 2경기에서 불펜 위주의 마운드 운영을 했다. 브루베이커에 이전보다 많은 이닝을 맡길 수 있다. 초반 투수전의 흐름이 이어진다면 브루베이커 특유의 이닝 소화 능력이 발휘될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언더 > 피츠버그 패 > 피츠버그 핸디 패
NO. 13. 애틀랜타[맥스 프리드] vs 샌프란시스코[로건 웹]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패
애틀랜타는 좋았던 흐름이 직전 원정 시리즈에서 깨졌다. 루징 시리즈를 당했는데 기대했던 타선의 침묵이 팀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양팀의 선발 매치업은 백중세다. 양팀의 에이스가 나서는 경기. 다만 최근 타선의 흐름까지 고려한다면 원정 팀 샌프란시스코의 약 우세를 예상한다.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불펜의 흐름이 매우 좋은 상황. 거기에 알렉스 콥, 앤서니 디스클라파니 등 부상 선발 자원들이 복귀 또는 복귀 예정이다. 불펜의 피로도가 적어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패 > 애틀랜타 핸디 패 > 7.5언더
NO. 25. 샌디에이고[다르빗슈 유] vs 애리조나[잭 데이비스]
1. 경기분석 – 7.5언더
샌대에이고는 충격적인 콜로라도 원정 3연패를 당했다. 제이크 크로넨워스와 루크 보이트의 컨디션이 살아나면서 타선의 세기는 괜찮지만 3경기 도합 10득점에 그치는 답답함을 보였다.
샌디에이고 선발 다르빗슈 유는 지난해 애리조나에 약세를 보였으나 올 시즌 1경기에는 무실점 피칭을 했다. 최근의 모습은 7-8이닝을 소화하면서 상대적으로 약점인 불펜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애리조나 선발 잭 데이비스는 슬라이더의 그립을 바꾸면서 반등에 성공한 모습. 게다가 샌디에이고가 매니 마차도가 부상으로 빠지는 변수가 발생했다. 투수전의 양상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디에이고 승 > 샌디에이고 핸디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