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V G오사카
멜버른은 ACL 조별리그서 1승3무1패로 2위. 그런데 3위 수원과 승점이 같다. 무조건 이기려 할 것이다. 감바오사카(승점2)는 이미 탈락이 확정된 만큼 최상의 전력을 꾸리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멜버른은 중원에서 베테랑 MF 아치 톰슨이 포진한다. 그를 활용한 역습에서 FW 베리사, 바바로지스가 마무리하는 패턴이 위력이 있다. 감바는 주말 가와사키와 홈경기서 0-1로 또 패했다. 최근 5경기서 2승3패로 부진하다. 쌍포 FW 우사미, 패트릭이 지난 시즌만 못하다.
-비트스포츠 예상 : 멜버른 2-1 G오사카
-프로사커 예상 : 멜버른 0-1(0-2) G오사카
◆수원삼성 상하이선화
수원 또한 반드시 승리하려 할 것이다. 멜버른전 결과에 상관없이 상하이전 승점 3점을 확보해야 16강 진출을 노려볼 수 있다. 주말 서울과 수퍼매치에서 다소 힘이 부쳤음에도 1-1로 비겼다. 쉽게 지지 않고는 있지만 전방 FW의 존재감 약화로 확실한 공격루트를 찾지 못하고 있다. 상하이는 다행히 조 1위 16강행을 확정했다. 수원전 출장을 장담할 순 없지만 FW 기안, 엘케손, 콘카 등 매우 위력적인 외인선수를 보유하고 있고 최근 5경기서 5전 전승의 위협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비트스포츠 예상 : 수원 1-1 상하이
-프로사커 예상 : 수원 0-1(0-2) 상하이
◆광저우E 시드니
광저우는 탈락이 확정됐다. 광저우는 포항을 꺾어도 2위 우라와와 상대 전적에서 밀려 16강에 오를 수 없다. 어쨌든 이변이다. 최근에서야 제 모습을 되찾았다. 기대했던 FW 잭슨 마르티네즈 말고 FW 알랑, 굴라르, 가오린 등이 살아났다. 중국 리그서 1위. 최근 5경기 5전 전승이다. 시드니도 조 1위 16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FW 블랙우드, 사이몬 등이 최전방에 포진하는데 이들의 볼 키핑력이 좋다. ACL에만 집중하고 있다는 장점도 있다.
-비트스포츠 예상 : 광저우 2-1 시드니
-프로사커 예상 : 광저우 4-0(2-0) 시드니
◆우라와 포항스틸러스
우라와의 최근 흐름이 좋다. 지난 주말 나고야를 4-1로 대파했다. 최근 5경기서 3승2무. 그리고 ACL 조 1위 16강행을 위한 목적 의식도 갖고 있다. 특유의 스리백으로 수비 블록을 쌓고 있으며 FW 고로키, 무토, 이충성 등이 전방에서 해결사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탈락이 확정된 포항에게는 어려운 싸움이 예상된다. 지난 주말 양동현의 헤딩 결승골로 제주를 1-0으로 꺾었다. 이전까지 포항은 3연패의 부진에 빠졌었다. 스틸야드에서 열린 우라와전에서는 1-0으로 승리한 바 있다.
-비트스포츠 예상 : 우라와 2-0 포항스틸러스
-프로사커 예상 : 우라와 2-0(1-0) 포항스틸러스
포항-전북(대한축구협회)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