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장쑤쑤닝
전북은 ACL 조별리그 E조 1위다. 이번 장쑤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16강에 오를 수 있다. 단 패하면 셈이 복잡해진다. 그래도 MF 김보경의 합류 이후 공격전개가 매끄러우졌다. 위협적인 킬패스도 간간히 나온다. 도쿄 원정서 3-0 완승을 거뒀고 주말 수원FC전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동국이 몸쓸 짓(?)을 당했던 지난 장쑤 원정 2-3 패배에 대한 설욕의지도 크다. 그런데 장쑤가 절박하다. 전북을 꺾어야만 16강을 노려볼 수 있다. 역시 키맨은 브라질 삼총사 조, 텍세이라, 하미레스다. 최근 5경기서 4승1무로 흐름도 좋다.
-비트스포츠 예상 : 전북 2-2 장쑤
-프로사커 예상 : 전북 0-2(0-1) 장쑤
◆빈즈엉 FC도쿄
빈즈엉을 올시즌 홈에서 장쑤와 무승부를, 전북전 승리를 거둔 바 있다. 다만 16강행이 좌절됐기에 이번 도쿄전에서 얼마나 끈끈한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쿄는 무조건 승리를 노린다. 그런데 최근 흐름이 너무 좋지 않다. 주말 후쿠오카와 홈경기서 0-1로 패하며 최근 5경기 1무4패, 리그 순위 13위를 기록 중이다. 호주 대표 FW 번스가 최전방에 있는데 좀처럼 힘을 내지 못하고 있다. 도쿄는 리그 9경기서 9득점, ACL 5경기서 6득점의 빈공에 시달리고 있다. 빈즈엉과 홈경기서는 3-1로 승리한 바 있다.
-비트스포츠 예상 : 빈즈엉 1-2 FC도쿄
-프로사커 예상 : 빈즈엉 0-2(0-4) FC도쿄
◆산프히로 FC서울
힘 빠진 경기가 될 것 같다. 산프레체 히로시마는 현재 승점6으로 ACL 16강행이 좌절됐다. 주말 주빌로이와타 원정에서 0-1로 패했는데 외인 FW 우타카가 득점 감을 잃자 이렇다할 해법을 찾지 못했다. 최근 5경기서 2승3패, 리그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은 조 1위 16강행이 확정됐다. 지난 주말 수원과 수퍼매치에서 베스트11이 모두 가동됐기에 이번 일본 원정은 힘 빼고 다녀올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서울 초강세를 이끌었던 FW 아드리아노, 데얀 등이 빠진다면 서울도 평범한 팀이 될 수 있다.
-비트스포츠 예상 : 산프히로 1-1 서울
-프로사커 예상 : 산프히로 3-0(4-0) 서울
◆부리람U 산둥루넝
부리람은 ACL 조별리그서 5전 전패로 일찌감치 탈락이 확정됐다. 예선 5경기 동안 1득점에 그쳤는데 서울전 PK골 한 골이 유일하다. MF 고슬기가 중앙 미드필더로 활약하며 팀의 중심을 잡아주고는 있으나 전체적으로 신장 열세가 두드러진다. 산둥도 조 2위 16강행이 확정된 터라 힘을 뺄 공산이 커보인다. 전 브라질 대표 사령탑 메제시스 감독이 이끄는 산둥은 FW 타르델리, 산토스 등의 맨파워에 기대를 걸고 있으나 중국 선수들의 지원이 적다. 최근 2연패. 중국 리그 12위로 내려앉았다.
-비티스포츠 예상 : 부리람U 1-2 산둥루넝
-프로사커 예상 : 부리람 0-2(0-1) 산둥루넝
산프레체히로시마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