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50회차 오늘의 추천 MLB [목요일 경기]

2022년06월22일 18시18분|장익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로돈

[주력 경기]

NO. 211. 텍사스[존 그레이] vs 필라델피아[잭 윌러]

1. 경기분석 – 텍사스 패

텍사스는 최근 마운드의 분위기가 좋다. 선발이 어느 정도 이닝을 끌어주고 계산이 가능한 범위에서 경기가 전개된다면 승리를 따내는 분위기다.

필라델피아는 팀 내 선발진 가운데 승리를 줄 수 있는 확실한 자원인 잭 윌러가 등판한다. 윌러는 최근 2경기 6이닝 무실점, 7이닝 1실점으로 모두 승리. 윌러 등판 경기 필라델피아는 최근 6승 1패다.

필라델피아는 브라이스 하퍼가 직전 경기 결장했다. 부상 이슈가 있다. 대타 출전은 가능한걸 봐서 심각한 부상은 아니지만 그가 라인업에 있고 없느냐에 따라 득점력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2. 우선순위

텍사스 패 > 7.5언더 > 텍사스 핸디 패

 

NO. 235. 애틀랜타[찰리 모튼] vs 샌프란시스코[카를로스 로돈]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승

양팀의 이번 시리즈는 경기별로 특징이 명확했다. 1차전은 투수전, 2차전은 난타전이었다. 이번 경기는 선발 투수의 세기가 경기다. 양팀 선발의 최근 페이스가 모두 좋다.

애틀랜타 선발 찰리 모튼은 최근 2경기 승리는 없었지만 각각 6이닝 4실점, 7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탈삼진 능력이 다시 돌아왔다. 구위 회복으로 받아들 일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카를로스 로돈도 6월 들어 페이스에 회복하는 모습. 다만 애틀랜타 타선이 리그에서 좌완 선발 상대 공략이 뛰어나다. 직전 경기에서도 로날드 아쿠냐 Jr.와 마르셀 오주나 우타 듀오가 모두 홈런을 기록했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승 > 8.5언더 > 애틀랜타 핸디 승

 

NO. 244. 밀워키[에릭 라우어] vs 세인트루이스[애덤 웨인라이트]

1. 경기분석 – 밀워키 핸디 승

밀워키가 역배당을 받았지만 안정을 노린다면 핸디캡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경기. 세인트루이스 선발 애덤 웨인라이트와의 상성을 고려하면 밀워키도 유리한 흐름을 가져갈 수 있다.

웨인라이트는 역대로 봤을 때 밀워키전 상대 전적이 뛰어나지만 올 시즌 2경기 5.1이닝 4실점(3자책), 4.1이닝 4실점으로 밀워키 타선이 웨인라이트를 적극적으로 공략에 성공했다. 단짝 야디에르 몰리나 결장 이슈도 있다.

세인트루이스는 주포 폴 골드슈미트가 직전 경기 허리 부상으로 결장했다. 또한 직전 경기에서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좌타자 놀란 고먼이 선발 매치업에 따라 결장할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밀워키 핸디 승 > 밀워키 승 > 8.5언더

 

NO. 253. LA 에인절스[오타니 쇼헤이] vs 캔자스시티 로열스[대니얼 린치]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승

시리즈 첫 2경기 모두 역배팀인 캔자스시티가 승리했다. LA 에인절스는 또 연패 상황에서 오타니 쇼헤이가 선발 등판하는 상황. 하지만 그 이전 2번의 상황 모두 LA 에인절스는 승리했다.

오타니 쇼헤이는 일시적인 제구 불안을 해소하고 최근 2경기 7이닝 1실점, 6이닝 무실점으로 연승에 성공했다. 또한 고무적인 것은 선발 등판 경기에서도 타석에서 뚜렷한 성적을 남겼다는 점이다.

캔자스시티 타선이 정확성이 뛰어난 타선은 아니다. 이전 2경기에서 만났던 LA 에인절스 투수진과 오타니의 피칭 능력의 차이는 존재할 것이다. LA 에인절스의 유리한 흐름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승 > LA 에인절스 핸디 승 > 8.5오버

 

[부주력 경기]

NO. 205. 휴스턴[루이스 가르시아] vs 뉴욕 메츠[카를로스 카라스코]

1. 경기분석 – 휴스턴 핸디 패

직전 경기는 휴스턴의 완승. 선발 매치업의 차이가 결정적이었다. 다만 2차전은 흐름이 달라질 수 있다. 메츠 선발진 가운데 최근 흐름이 가장 좋은 카를로스 카라스코가 선발 등판한다.

카를로스 카라스코는 최근 원정 2번의 등판에서 각각 7이닝 2실점 승리, 4.2이닝 5실점을 기록했다. 1경기 주춤하긴 했지만 전체적인 페이스는 괜찮다. 팀도 카라스코 등판 경기에서 8승 5패를 기록했다.

휴스턴 선발진은 안정적으로 보이지만 때로 기복 있는 모습으로 당황시키는 경우가 있다. 휴스턴 선발 루이스 가르시아는 홈에서 2승 2패 ERA 5.14로 원정보다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2. 우선순위

휴스턴 핸디 패 > 8.5언더 > 휴스턴 패

 

NO. 229. 보스턴[마이클 와카] vs 디트로이트[태릭 스쿠벌]

1. 경기분석 – 보스턴 승

선발 매치업을 확인해야 하는 경기. 역배팀 디트로이트 선발 태릭 스쿠벌은 최근 3경기에서 4이닝 4실점, 5이닝 5실점으로 2경기 연속 무너졌다. 그 경기에서 팀 타선은 모두 무득점에 그치는 최악의 경기를 했다.

보스턴 타선은 리그에서 좌완 공략을 가장 잘하는 타선으로 평가받는다. 시즌 좌완 선발 상대 경기에서 12승 4패의 높은 승률을 이어가고 있다.

보스턴 선발 마이클 와카의 최근 이닝 페이스가 다소 아쉽지만 불펜이 안정감을 찾는 모양새다. 마무리 태너 하우크와 하이 레버리지 상황에서 존 슈라이버가 팀 불펜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2. 우선순위

보스턴 승 > 보스턴 핸디 승 > 8.5오버

 

NO. 250. 오클랜드[폴 블랙번] vs 시애틀[조지 커비]

1. 경기분석 – 오클랜드 핸디 승

시리즈 첫 경기 시애틀 타선이 모처럼 터지면서 8득점 대승을 거두긴 했지만 선발 투수 공략에는 실패했다. 타선이 완전히 살아났다고 보긴 어렵다. 오클랜드는 또한 팀 내 원투 펀치인 폴 블랙번이 선발 등판한다.

오클랜드 선발 폴 블랙번은 최근 2경기 8이닝 무실점, 5.1이닝 1실점 승리로 2경기 연속 호투를 펼쳤다. 상대 타선도 리그 평균 이상의 타선을 상대한 경기였다. 시애틀 맞대결도 1경기 나쁘지 않았다.

시애틀은 루키 선발 조지 커비가 등판하는 경기. 커비도 최근 컨디션만 고려한다면 충분히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투수. 결국 관건은 시애틀의 타선이다. 오클랜드가 이변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2. 우선순위

오클랜드 핸디 승 > 오클랜드 승 > 7.5언더

 

[모험픽 경기]

NO. 208. 시카고 화이트삭스[루카스 지올리토] vs 토론토[로스 스트리플링]

1. 경기분석 – 9.5오버

이번 시리즈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2승 우세. 토론토 마운드가 초토화되는 분위기. 직전 경기의 경우 조던 로마노를 비롯 불펜의 출혈이 컸다. 선발 로스 스트리플링의 초반 흐름이 중요하다.

토론토 선발 로스 스트리플링은 좋은 페이스를 이어가다 직전 뉴욕 양키스전 3.2이닝 2실점 부진했다. 비슷한 패턴의 호세 베리오스가 1차전에서 화이트삭스 타선에 고전했다.

화이트삭스 선발 루카스 지올리토도 최근 부진으로 시즌 평균자책점이 올라간 상황. 토론토 역시 블라디미르 게레로 Jr.를 중심으로 타선의 페이스가 좋다. 난타전 흐름이 예상된다.

 

2. 우선순위

9.5오버 >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승

 

NO. 214. 샌디에이고[마이크 클레빈저] vs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패

지난주 연패에 빠졌던 샌디에이고는 홈으로 돌아와 연승에 성공했다. 선발진의 반등이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타선이 활발한 모습은 아니지만 흐름 싸움에서 앞서고 있다.

샌디에이고는 코로나19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조 머스그로브가 24일 등판이 확정됐다. 대체 선발 격으로 마이크 클레빈저가 낮 경기에 등판. 다만 클레빈저는 토미존 수술 복귀 후 컨디션이 들쭉날쭉한 흐름이다.

애리조나 선발 매디슨 범가너는 승운이 따르진 않지만 6월 4경기 1승 3패 ERA 3.68로 흐름은 괜찮다. 샌디에이고 마운드가 이전 보다는 변수가 생기는 분위기. 모험을 노려볼 수 있는 경기로 추천한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패 > 샌디에이고 핸디 패 > 7.5언더

 

NO. 238. 미네소타[소니 그레이] vs 클리블랜드[트리스턴 매켄지]

1. 경기분석 – 8.5언더

미네소타 선발 소니 그레이는 부상 복귀 후 2번째 경기. 올 시즌 부상으로 인해 등판이 불규칙하지만 마운드에 나섰을 때마다 뛰어난 실점 억제력을 보여주고 있다. 부상 복귀 첫 경기도 5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클리블랜드 선발 트리스턴 매켄지도 최근 2경기 6이닝 2실점, 6이닝 1실점으로 연속 호투에 성공했다. 특히 직전 콜로라도 원정 첫 경기였음에도 기대 이상 활약으로 2점대 평균자책점 재진입에 성공했다.

시리즈 1차전 연장 접전 끝에 클리블랜드가 승리했지만 양팀 모두 타선의 집중력이 뛰어나지는 않았다. 선발 매치업 세기가 강한 만큼 투수전 흐름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8.5언더 > 미네소타 승 > 미네소타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