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298. 애틀랜타[카일 라이트] vs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우드]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승
애틀랜타는 이전 연승의 기세를 이어주는 시리즈인 반면 샌프란시스코는 다소 말리는 시리즈로 전개되고 있다. 불펜 핵심 자원인 카밀로 도발이 연속 실점하면서 흔들린 것이 컸다.
시리즈 최종전 선발 매치업에서 애틀랜타의 우세로 평가된다. 애틀랜타 선발 카일 라이트는 시즌 9이닝당 피홈런이 0.5개에 불과하다. 홈에서도 5승 2패 ERA 2.84로 견고했다.
애틀랜타 타선은 직전 경기 좌완 선발을 상대로 1득점에 그치긴 했지만 시즌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좌완 공략이 뛰어난 팀이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높이가 낮아진 만큼 대량 득점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승 > 애틀랜타 핸디 승 > 9.5언더
NO. 316. 오클랜드[프랜키 몬타스] vs 시애틀[로비 레이]
1. 경기분석 – 오클랜드 패
오클랜드는 에이스 프랜키 몬타스가 등판하는 경기. 다만 몬타스는 최근 2경기에서 각각 6이닝 5실점, 5이닝 5실점(3자책)으로 시즌 초반 대비 경기력 페이스가 떨어진 모습이다. 결국 팀 승률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
오클랜드는 직전 경기 나름 괜찮은 2선발 카드가 완벽히 실패하면서 완패한 흐름으로 이어졌다. 타선의 반등이 없다면 승리 가능성은 더욱 낮아진다.
시애틀 선발 로비 레이는 몬타스와 반대로 최근 들어 페이스가 오르고 있다. 올 시즌 피홈런으로 굉장히 고생했는데 최근 2경기에서 피홈런을 하나도 허용하지 않은 부분은 매우 고무적이다.
2. 우선순위
오클랜드 패 > 오클랜드 핸디 패 > 7.5언더
NO. 322. 시카고 화이트삭스[자니 쿠에토] vs 볼티모어[딘 크레이머]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직전 경기 패하긴 했지만 시리즈 선취 2승을 거두면서 위닝 시리즈를 미리 확보했다. 팀 앤더슨이 복귀하면서 무엇보다 타선의 페이스가 좋아졌다.
볼티모어는 시즌 성적 31승 39패 .443의 승률로 시즌 예상보다 선전하는 시즌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3번의 시리즈에서도 5승 4패로 긴 연패를 당하지 않았다.
선발 매치업에 주목해야 하는 경기. 선발의 안정성 측면에서 화이트삭스 자니 쿠에토가 앞선다. 쿠에토는 시즌 1승에 머물러 있지만 전체적인 투구 흐름은 나쁘지 않다. 직전 등판도 7이닝 무실점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승 > 8.5오버
NO. 325. 샌디에이고[조 머스그로브] vs 필라델피아[레인저 수아레스]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승
샌디에이고 선발 조 머스그로브는 코로나19 부상자 명단에서 복귀. 다행히 길게 쉬지 않아 재활 등판 없이 곧바로 로테이션에 복귀했다. 기타 사례보다 변수가 줄어들 수 있다.
필라델피아는 직전 경기 에이스 잭 윌러가 등판한 경기 패배. 브라이스 하퍼가 라인업에 복귀했지만 아직까지 몸 상태가 100% 회복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샌디에이고는 매니 마차도가 부상으로 빠졌음에도 연승의 분위기를 잇는데 성공했다. 불펜도 여유가 있는 편. 직전 경기의 경우 선발 자원 3명으로 경기를 끝냈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승 > 샌디에이고 핸디 승 > 7.5언더
[부주력 경기]
NO. 301. 신시내티[헌터 그린] vs LA 다저스[클레이튼 커쇼]
1. 경기분석 – 신시내티 패
신시내티는 홈 연전을 치르는 가운데 최근 6연패를 당했다. 흐름이 나쁘지 않았던 투타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있는 상황. 전체적인 면을 감안하면 타선의 부진이 뼈아프다.
LA 다저스는 무키 베츠 악재 속에서도 다시 연승 분위기를 타는 흐름세. 그동안 파워가 다소 아쉬웠던 프레디 프리먼이 전방위적으로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신시내티 선발 헌터 그린은 원정보다 홈에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투구 기복이 심한 모습이 있다. 피홈런 억제가 되지 않은 부분도 갖고 있는 구위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이다.
2. 우선순위
신시내티 패 > 신시내티 핸디 패 > 8.5오버
NO. 313. 밀워키[제이슨 알렉산더] vs 세인트루이스[다코타 허드슨]
1. 경기분석 – 9.5언더
밀워키는 이번 시리즈 3경기 연속 역배당을 받았다. 양팀의 성적은 큰 차이는 없지만 결국 타선에서 결정적인 차이를 보이고 있다. 선발진의 부상으로 밀워키는 대체 선발이 투입되는 상황이다.
이번 시리즈 전반적으로 선발진의 매치업에 따라 승부가 갈렸던 흐름. 밀워키 선발 제이슨 알렉산더는 데뷔 후 5번째 경기를 치르는데 이전 경기에서 크게 무너지는 경기는 없었다.
직전 경기 1점차 경기를 치렀지만 양팀 모두 구위가 좋은 주력 불펜들이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비슷한 흐름이라면 이들의 등판 가능성은 높아진다. 경기 후반 득점 확률이 줄어들 수 있다.
2. 우선순위
9.5언더 > 밀워키 패 > 밀워키 핸디 승
NO. 319. 뉴욕 양키스[제이미슨 타이욘] vs 휴스턴[프램버 발데스]
1. 경기분석 – 뉴욕 양키스 승
올 시즌 뉴욕 양키스가 압도적인 승률을 자랑하지만 양팀의 전체적인 전력의 큰 차이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매치업에 따른 특수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휴스턴 선발 프램버 발데스는 통산 뉴욕 양키스를 상대해 크게 재미를 보지 못했다. 양키스 타선은 상대 투수의 약점을 집요하게 파고들 줄 아는 타선. 발데스가 또 연속으로 당할 가능성도 있다.
뉴욕 양키스 선발 제이미슨 타이욘은 지난 시즌 대비 투구의 기복이 많이 줄었다. 또한 팀 타선과의 궁합도 좋은 상태. 타이욘의 선발 등판 경기에서 팀은 최근 12경기 11승 1패다.
2. 우선순위
뉴욕 양키스 승 > 8.5언더 > 뉴욕 양키스 핸디 승
[모험픽 경기]
NO. 295. 마이애미[브랙스턴 개럿] vs 콜로라도[카일 프리랜드]
1. 경기분석 – 8.5오버
시리즈 첫 2경기 마이애미가 모두 승리했지만 선발진이 크게 안정감을 주진 못했다. 최종전도 대체 선발 자원이 나서는데 구위가 뛰어난 유형은 아니다.
콜로라도는 원정에서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상대 선발의 세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타선이 완전 침묵하는 상황은 아니다. 적정 수준의 득점력은 보여주고 있다.
콜로라도 선발 카일 프리랜드는 최근 3경기에서 반등세를 보여주고 있으나 투구에 기복이 있는 편이다. 최근 원정 2경기 각각 5.2이닝 5실점 패전, 6이닝 2실점 승리를 기록했다. 당일 타구에 따라 경기 운이 존재한 편이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마이애미 승 > 마이애미 핸디 패
NO. 304. 피츠버그[호세 퀸타나] vs 시카고 컵스[저스틴 스틸]
1. 경기분석 – 8.5언더
양팀의 이번 시리즈는 난타전 흐름이 계속되는 상황. 다만 최종전은 달라질 수 있다. 양팀의 고정 선발이라 할 수 있는 호세 퀸타나와 저스틴 스틸이 등판한다.
양팀 선발 투수 모두 리그 정상급이라 보기 어렵지만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다. 퀸타나는 최근 5경기 연속 4실점 이하로 크게 무너진 모습은 없었다. 스틸 역시 제구만 받쳐준다면 호투가 예상되는 투수.
피츠버그 불펜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팀 내 불펜 원투 펀치라 할 수 있는 윌 크로우와 데이빗 베드너가 이번 시리즈 나서지 않았다. 접전 상황으로 흐른다면 이 둘이 경기 후반 모두 출격할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언더 > 피츠버그 핸디 승 > 피츠버그 승
NO. 310. 미네소타[데빈 스멜처] vs 클리블랜드[잭 플리색]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패
양팀의 올 시즌 맞대결 전적은 클리블랜드가 이번 시리즈 연승에 성공하면서 3승 2패로 우세하게 됐다. 연승을 통해 클리블랜드는 지구 1위에 복귀. 흐름 자체가 클리블랜드가 상승 곡선이다.
타선의 세기는 양팀 모두 비슷하다. 결국 미네소타가 하향 곡선을 그리는 것은 선발진의 부진이 크다. 선발 데빈 스멜처 역시 최근 흐름을 보면 대체 선발로서 한계를 보이고 있다.
양팀 모두 이틀 연속 혈전을 치르면서 불펜도 피로도가 가중된 상태다. 전체적인 마운드 세기를 감안하면 클리블랜드가 유리한 흐름을 보일 수 있는 상황. 모험을 노려봐도 좋은 경기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패 > 미네소타 핸디 패 > 9.5오버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