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398. 애틀랜타[스펜서 스트라이더] vs 세인트루이스[매튜 리버토어]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승
원정팀 세인트루이스는 최근 1승 6패 부진. 세인트루이스 부진 원인의 첫 번째는 초반 싸움에서 밀린다는 것이다. 선발진이 흔들리고 있는데 애덤 웨인라이트, 마일스 마이콜라스를 제외한 선발진 3자리가 매우 불안하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매튜 리버토어는 팀 사정상 마이너리그에 내려갔다가 다시 복귀했으나 복귀전에서 7피안타 5실점으로 크게 부진했다.
결국 마지막 경기까지 세인트루이스는 선발의 불리함을 안고 경기를 치러야 한다. 애틀랜타 타선의 최근 장타 페이스가 워낙 좋다. 애틀랜타의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승 > 애틀랜타 핸디 승 > 9.5오버
NO. 407. 샌프란시스코[조 머스그로브] vs 샌프란시스코[로건 웹]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승
원정 팀 샌프란시스코는 직전 경기에서 가까스로 연패를 끊는데 성공했다. 다만 직전 시리즈 전체적으로 타이트한 경기 흐름 속 불펜이 많은 경기에 나섰다. 마운드 싸움에서 샌디에이고가 앞선다.
샌디에이고는 결국 득점력을 회복할 수 있을지가 변수. 6월 중순까지 좋았던 타선의 흐름이 매니 마차도가 돌아온 이후에도 전혀 복구가 되지 않은 모습이다.
마운드 싸움에서는 샌디에이고의 우세로 예상한다. 샌디에이고 선발 조 머스그로브는 피홈런을 제외하면 특별한 실점 기회가 없었다. 반면 샌프란시스코는 이전 시리즈에서 연속적으로 불펜이 힘든 경기를 치렀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승 > 샌디에이고 핸디 패 > 6.5언더
NO. 410.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vs 시카고 컵스[마크 라이터 Jr.]
1. 경기분석 – LA 다저스 핸디 승
선발의 전력 차이가 큰 경기로 예상된다. LA 다저스 선발 토니 곤솔린은 매 등판때 마다 흔들리는 경우가 거의 없다. 최근 3경기 2승으로 10승 달성에도 성공했다.
LA 다저스 타선이 직전 경기에서 2득점에 그치긴 했지만 상대 마운드를 고려하면 충분히 반등 가능성은 있는 매치업이다.
시카고 컵스는 최근 카일 헨드릭스까지 부상자 명단에 오르면서 주력 선발 3명이 빠진 상황. 선발 마크 라이터 Jr.는 대체 선발에 가까운 자원. LA 다저스 타선이 생소한 투수 매치업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이번 투타 매치업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 우선순위
LA 다저스 핸디 승 > 8.5오버 > LA 다저스 승
[부주력 경기]
NO. 386. 필라델피아[베일리 폴터] vs 워싱턴[요안 아돈]
1. 경기분석 – 필라델피아 승
이번 3연전 1승 1패로 맞선 상황에서의 최종전. 양팀 모두 최근 선발진에 변수를 안고 있다. 최종전 대체 선발에 가까운 자원이 모두 선발로 나선다.
원정팀 워싱턴은 잭슨 테이트롯이 4경기 만에 부상으로 낙마하며 마이너에 내려갔던 요안 아돈이 6월 중순 이후 ML에 복귀했다. 지난 시즌 데뷔했고 올 시즌 초반부터 꾸준히 기회를 받았지만 제구와 커맨드에서 아직 경쟁력이 떨어지는 모습이다.
필라델피아 역시 최근 2명의 선발 투수가 이탈한 상황. 불펜 롱맨에 어울리는 베일리 폴터가 선발 등판한다. 양팀 선발의 기량은 비슷하다. 결국 경기 중반 이후 이들을 대체할 자원 싸움이 중요하다. 전반적인 마운드 세기에선 필라델피아가 앞서 있다.
2. 우선순위
필라델피아 승 > 9.5오버 > 필라델피아 핸디 승
NO. 401. 시카고 화이트삭스[딜런 시즈] vs 디트로이트[보 브리어스키]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홈팀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직전 시리즈 마지막 경기 난타전으로 승리하며 일단 타격감을 최대한 되돌려 놓는데 성공했다. 장기 부상으로 빠져 있던 엘로이 히메네스도 복귀, 타선에는 추가 동력이 생긴셈이다.
화이트삭스의 타선이 살아난다면 가장 당황스러운 쪽은 디트로이트 선발이 될 것이다. 디트로이트 선발 보 브리어스키는 직전 경기 퀄리티스타트에 성공하긴 했지만 최근 흐름자체는 썩 좋지 않다.
선발 싸움만 어느 정도 팽팽하게 유지한다면 유리해지는 쪽은 시카고 화이트삭스일 것이다. 선발 딜런 시즈 자체가 실점 억제력을 갖고 있는 투수고 결과는 좋지 못했지만 팀 불펜진 흐름도 좋은 방향으로 이어지고 있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 8.5오버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승
NO. 413. 시애틀[마르코 곤잘레스] vs 토론토[미정]
1. 경기분석 – 시애틀 핸디 승
양팀의 최근 분위기가 상반된 모습. 시애틀은 최근 15경기 12승 3패 가파른 상승세로 5할 승률도 눈앞에 둔 상황. 토론토는 최근 선발진이 크게 흔들리고 있는 것이 문제다.
토론토 타선은 분명 리그 최상위급 타선이다. 다만 직전 시리즈에서 준수한 제구를 보이는 투수들에게 연속적으로 당한 모습을 보였다. 마침 시애틀 선발 마르코 곤잘레스가 그런 유형이다.
토론토는 선발 케빈 가즈먼이 직전 경기 타구에 맞은 여파로 등판이 사실상 어려워졌다. 불펜 자원들의 줄부상으로 방출 선수를 최근 영입하긴 했지만 승패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자원은 아니다.
2. 우선순위
시애틀 핸디 승 > 8.5언더 > 시애틀 승
[모험픽 경기]
NO. 380. 휴스턴[저스틴 벌랜더] vs 캔자스시티[크리스 부비치]
1. 경기분석 – 8.5오버
선발 매치업에서 차이를 보이는 경기. 휴스턴 선발 저스틴 벌랜더는 2경기 연속 승리 포함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 ERA 1.65를 기록했다. 일시적인 난조를 보일 때가 있지만 전반적인 흐름은 좋다.
캔자스시티 선발 크리스 부비치는 지난 달 ML 콜업 첫 경기가 휴스턴전이었다. 당시 5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바 있으나 이후 이어진 선발 등판에서 부진이 이어졌다.
이번 시리즈 양팀의 타선 페이스가 워낙 돋보인다. 휴스턴은 MVP 후보 요르단 알바레스에 알렉스 브레그먼이 컨디션을 끌어 올리는 상황. 휴스턴 강타선을 상대로 캔자스시티 타선도 선전이 계속 이뤄졌다.
2. 우선순위
8.5오버 > 휴스턴 승 > 휴스턴 핸디 승
NO. 386. 보스턴[조시 윈코스키] vs 뉴욕 양키스[게릿 콜]
1. 경기분석 – 8.5오버
양팀은 휴식일 없이 라이벌전 4연전을 진행한다. 양팀 모두 직전 시리즈에서 우세한 전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며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기록했다.
보스턴 타선과 뉴욕 양키스 선발 게릿 콜의 대결이 방향이 결정될 경기. 팀의 에이스지만 콜이 그동안 라이벌 팀 타자들에게 고전하는 경향이 있었다. 이전 2경기 연속 라파엘 데버스가 빠졌는데 데버스까지 합류한다면 보스턴 타선이 힘을 받을 동력이 생긴다.
보스턴에서 치러지는 경기인 만큼 양키스 타선은 홈런을 위해서는 확실한 높은 각도의 홈런이 필요하다. 양키스 선발 콜이 무너진다면 경기의 전반적인 흐름은 난타전 양상으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보스턴 패 > 보스턴 핸디 패
NO. 404. 애리조나[댈러스 카이클] vs 콜로라도[오스틴 감버]
1. 경기분석 – 9.5오버
양팀 선발 모두 직전 경기에 이어서 동일한 상대와 맞대결을 펼치는 경기. 선발 투수의 흐름이 매우 안 좋은 가운데서 맞대결을 펼쳤는데 예상대로 난타전 양상으로 흘러갔다.
직전 경기와 비교했을 때 장소만 다르다. 원정에서 상당히 약한 콜로라도 타선이 애리조나 원정에서 타격감을 회복할 수 있을지가 변수가 될 것이다. 직전 LA 다저스 마운드에 비해 애리조나 마운드 높이는 매우 낮은 편이다.
직전 시리즈 감안했을 때 흐름상 유리한 쪽은 콜로라도다. 애리조나는 이전 맞대결에서 타선과 불펜이 모두 혈전을 치른 상황. 매치업의 변화에서 이득을 취할 쪽은 콜로라도로 예상된다.
2. 우선순위
9.5오버 > 애리조나 패 > 애리조나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