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50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55회차 오늘의 추천 MLB [토요일 경기]

2022년07월08일 20시03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카스티요

[주력 경기]

NO. 55. 신시내티[루이스 카스티요] vs 탬파베이[셰인 매클래너한]

1. 경기분석 – 신시내티 패

비록 원정 경기이긴 하지만 탬파베이가 마운드 대결에서 확실한 우세를 가져갈 수 있는 경기. 셰인 매클래너한 선발 등판 최근 11경기에서 탬파베이는 9승 2패를 기록했다.

직전 시리즈에서 타선이 어느 정도 반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완더 프랑코, 케빈 키어마이어 등 최근 부상에서 돌아온 타자들의 타격감도 살아나는 모습.

신시내티는 6월 중순 이후 페이스가 뚝 떨어진 모습. 루이스 카스티요가 선발로 나서기 때문에 마운드는 어느 정도 계산이 서지만 최근 홈 경기서조차 타선의 활약도가 떨어진 상태다.

 

2. 우선순위

신시내티 패 > 신시내티 핸디 패 > 7.5언더

 

NO. 58. 볼티모어[타일러 웰스] vs LA 에인절스[리드 뎃머스]

1. 경기분석 – 볼티모어 승

원정 팀 LA 에인절스는 마운드에서도 균열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오타니 쇼헤이를 제외하면 선발진에서 분투를 해주던 마이클 로렌젠이 부상으로 이탈, 대체 선발로 리드 뎃머스가 등판한다.

선발 리드 뎃머스는 마이너리그에서 슬라이더에 대한 감각이 좋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다만 빅리그 무대에서 구위와 제구가 동시에 기대했던 만큼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볼티모어의 최근 흐름과 전력 자체는 상당히 균형 잡혀 있는 모습이다. 최근 한 달 정도로 넓게봐도 5할 이상의 승률을 기록 중인 상황. 무기력한 LA 에인절스 상황을 감안하면 볼티모어의 유리한 흐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볼티모어 승 > 볼티모어 핸디 승 > 8.5언더

 

NO. 79. 시카고 화이트삭스[루카스 지올리토] vs 디트로이트[태릭 스쿠벌]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4연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시리즈 첫 경기를 디트로이트가 승리했지만 이번 경기는 선발 투수 흐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디트로이트 선발 태릭 스쿠벌은 최근 5경기 연속 패전. 이닝 소화력이 뛰어난 와중에 최근에는 5이닝 투구조차 버거운 상황이다.

디트로이트 불펜은 직전 경기에서 승리하긴 했지만 마무리 그레고리 소토가 불안감을 보였다. 스쿠벌의 이닝 소화가 이전과 비슷하다면 불펜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분명 좋은 흐름은 아니다. 최근 페이스는 널뛰기 행보의 차이가 너무 크다. 다만 매치업에서 오는 이점이 이번 경기에는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 7.5오버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패

 

NO. 82. 밀워키[애런 애시비] vs 피츠버그[JT 브루베이커]

1. 경기분석 – 8.5오버

객관적인 전력은 밀워키가 앞서 있는 경기. 다만 선발 매치업에 따라 경기 결과가 변화할 수 있다. 밀워키 선발 애런 애시비가 안정감이 뛰어난 투수는 아니다.

애런 애시비는 부상에서 복귀한 뒤 2번째 경기. 복귀 첫 경기에서 4실점으로 패전 투수가 됐다. 고질적인 볼넷 문제는 최근 두드러지지 않지만 결국 커맨드에서 오는 대량 실점 이슈가 있다.

피츠버그는 시즌 초반 대비 선발진의 활약이 나쁘지 않다. 타선도 당일 컨디션에 따라서 득점력의 편차가 있는 모습. 전반적인 매치업을 고려한다면 이변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2. 우선순위

7.5오버 > 밀워키 핸디 패 > 밀워키 승

 

[부주력 경기]

NO. 88. 애리조나[잭 갤런] vs 콜로라도[채드 쿨]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승

직전 시리즈에서 혈전을 치른 탓에 애리조나는 직전 경기 열세가 예상됐다. 경기는 패했지만 경기 끝까지 경기 양상은 대등했다. 체력적인 변수는 크게 없는 모습이다.

애리조나는 마무리 마크 멜란슨이 불안하긴 했지만 직전 경기 선발이 7이닝을 소화하면서 불펜을 아꼈다. 게다가 선발 잭 갤런은 그동안 콜로라도에 강세를 보였던 투수. 유리한 흐름이 예상된다.

콜로라도는 초반 유리한 흐름을 빠르게 취하고도 공격력에서 해법을 보이지 못했다. 올 시즌 원정에서 경기가 잘 풀리지 않는 결정적인 이유는 타선이다. 비슷한 흐름이 이번 경기에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승 > 8.5언더 > 애리조나 핸디 패

 

NO. 91. 오클랜드[미정] vs 휴스턴[호세 얼키디]

1. 경기분석 – 7.5오버

오클랜드는 선발 투수를 발표하지 않았다. 다만 로테이션이 유지된다면 2선발 폴 블랙번의 등판이 예상된다. 블랙번은 올 시즌 팀의 상위 선발을 맡고 있지만 통산 휴스턴을 상대론 부진했다.

선발 투수 활약과 별개로 오클랜드는 직전 시리즈 위닝 시리즈 포함 타선의 흐름은 나쁘지 않다. 휴스턴 마운드를 상대로 일정 수준의 성과를 낼 수도 있다.

휴스턴 선발 호세 얼키디는 최근 흐름은 상당히 좋지만 원정 평균자책점이 5점대로 부진한 면도 있었다. 휴스턴은 직전 시리즈에서 상당히 타격감이 뜨거웠다. 난타전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7.5오버 > 오클랜드 패 > 오클랜드 핸디 패

 

NO. 103. 시애틀[미정] vs 토론토[미정]

1. 경기분석 – 시애틀 핸디 승

양팀 모두 선발 투수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다. 다만 로테이션 상으로 예상되는 투수는 있다. 시애틀은 조지 커비, 토론토는 로스 스트리플링이 문제가 없다면 등판 가능성이 높다.

토론토는 케빈 가즈먼과 기쿠치 유세이가 부상과 부진으로 동시에 빠지는 변수가 발생. 선발과 불펜 모두 피로도가 가중된 상태다. 선발로 예상되는 스트리플링도 분명 영향이 있을 수 있다.

토론토는 최근 타선마저 주춤한 모습. 특히 제구가 준수한 투수를 상대로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반해 시애틀은 홈과 원정 가리지 않고 타격감이 괜찮다. 시애틀의 유리한 흐름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시애틀 핸디 승 > 8.5오버 > 시애틀 승

 

[모험픽 경기]

NO. 76. 캔자스시티[브래디 싱어] vs 클리블랜드[애런 서발리]

1. 경기분석 – 캔자스시티 패

클리블랜드가 최근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은 가운데 그나마 매치업에서 우세를 가져갈 수 있는 경기. 직전 만남에서 3연승 포함 올 시즌 맞대결에서 5승 2패로 앞서 있다.

최근 클리블랜드 타선이 침체기에 있지만 캔자스시티 상대로는 뛰어난 타격감을 보여왔다. 캔자스시티 선발 브래디 싱어도 직전 경기 5회 강판 등 페이스가 좋지는 않다.

캔자스시티는 직전 원정 시리즈에서 득점력이 뛰어났으나 반대로 홈에서의 공격력은 최근 돋보이지 못했다. 시즌 홈 경기 OPS .683으로 ML 하위권 수준이다.

 

2. 우선순위

캔자스시티 패 > 캔자스시티 핸디 패 > 8.5오버

 

NO. 94. 샌디에이고[블레이크 스넬] vs 샌프란시스코[새미 롱]

1. 경기분석 – 7.5언더

선발진 줄부상을 겪고 있는 샌프란시스코는 불펜 데이가 예상되는 경기. 직전 경기에서 선발 투수가 8이닝을 버텨준 덕분에 불펜의 힘은 어느 정도 보충이 됐다.

샌디에이고 타격 흐름을 감안하면 이번 시리즈도 타선의 세기보다는 마운드의 높이가 압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리즈. 직전 경기에서도 양팀 합계 점수가 3점에 불과했다.

선발 매치업을 생각한다면 블레이크 스넬은 최근 자신의 연패를 끊어낼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최근 2번의 등판에서 5.2이닝 4실점, 5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디에이고 승 > 샌디에이고 핸디 패

 

NO. 100. LA 다저스[타일러 앤더슨] vs 시카고 컵스[키건 톰슨]

1. 경기분석 – LA 다저스 핸디 승

LA 다저스는 직전 경기에서 마무리 크레익 킴브럴이 이닝을 마무리 짓지 못하고 강판됐다. 연투까지 치른 탓에 킴브럴은 출전 불가 가능성이 높다. 그런데 킴브럴의 등판 불가가 팀 입장에선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

LA 다저스 선발 타일러 앤더슨은 원정 시리즈를 치르며 다소 주춤했으나 홈에서 돌아와 다시 반등에 성공. 최근 홈 2번의 등판에서 각각 8.1이닝 1실점, 6.1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다.

시카고 컵스 선발 키건 톰슨은 올 시즌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준수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지만 좋은 흐름을 꾸준히 이어가지 못하는 것이 약점이다. 최근 2번의 등판에서도 피안타 허용이 많은 약점을 노출했다.

 

2. 우선순위

LA 다저스 핸디 승 > LA 다저스 승 > 8.5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