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87. 뉴욕 양키스[게릿 콜] vs 신시내티[그래엄 애시크래프트]
1. 경기분석 – 뉴욕 양키스 핸디 승
뉴욕 양키스는 직전 보스턴 원정 2연승 후 2연패. 선발진이 흔들리면서 아쉬운 경기 운영을 했다. 그런 가운데 선발 게릿 콜이 분전을 이어가고 있다.
게릿 콜은 직전 경기에서 5실점 부진하긴 했지만 한 타자에게 홈런 2개를 허용하며 실점이 늘어났다. 전체적인 투구 흐름은 양키스 선발 가운데 가장 낫다. 에이스로서 모습이 시즌 중반부터 나오기 시작했다.
신시내티는 직전 시리즈에서 끝내기 승리 2번 포함 3연전 스윕에 성공했지만 상대 팀의 난조의 영향이 있었다. 뉴욕 양키스와 객관적인 전력의 차이가 존재한다. 까다로운 양키스 원정임을 감안해 뉴욕 양키스의 여유 있는 승리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뉴욕 양키스 핸디 승 > 7.5오버 > 뉴욕 양키스 승
NO. 96. 애틀랜타[스펜서 스트라이더] vs 뉴욕 메츠[데이빗 피터슨]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승
시리즈 첫 경기는 메츠의 승리. 현재 흐름 상 분명 타선의 우위는 애틀랜타에 있다. 그 흐름을 상대 에이스 맥스 슈어저가 끊어내는 데 성공. 다만 그 경향이 이번 경기에선 달라질 수 있다.
애틀랜타 선발 스펜서 스트라이더는 최근 2경기에서 6이닝 1실점 승리, 6이닝 무실점 등 연속 호투를 펼쳤다. 불펜에서 출발해 성공적으로 선발로 안착하는 모습. 선발 매치업의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애틀랜타는 마무리 켄리 잰슨이 이번 시리즈 중간 복귀할 가능성도 있다. 양팀의 불펜 전력은 엇비슷한 상황. 결국 타선과 선발 매치업에서 유리한 애틀랜타의 승리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승 > 애틀랜타 핸디 승 > 8.5언더
NO. 105. 시카고 컵스[애드리안 샘슨] vs 볼티모어[조던 라일스]
1. 경기분석 – 8.5오버
원정 팀 볼티모어는 최근 리그에서 가장 핫한 팀이다. 8연승 포함 최근 10경기 8승 2패, 최근 20경기로 넓혀도 14승 6패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볼티모어는 분위기가 좋았던 홈 경기를 뒤로하고 원정 시리즈를 이어간다. 선발 조던 라일스는 시즌 원정에서 3승 5패 ERA 5.89로 경기력에서 기복을 보였다. 팀도 원정 경기 18승 27패로 홈 경기 승률 대비 낮다.
시카고 컵스는 마운드가 문제지 타선의 흐름은 나쁘지 않다. 포수 윌슨 콘트레라스가 햄스트링 부상에서 돌아왔고 젊은 타자들의 타격감이 나쁘지 않다. 볼티모어 타선까지 감안하면 다득점 경기 양상을 기대할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시카고 컵스 승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NO. 120. LA 에인절스[노아 신더가드] vs 휴스턴[루이스 가르시아]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패
LA 에인절스는 원정 연전에서 1승 8패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고 홈으로 복귀. 오타니 쇼헤이와 마이크 트라웃을 제외한 타선 난조 해법을 전혀 찾지 못하고 있다. 감독이 복귀하면서 난투극 후유증은 어느 정도 벗어났지만 성적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
불펜이 흔들리는 상황에서 LA 에인절스는 선발 노아 신더가드에게 의존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신더가드는 최근 5경기 ERA가 3.60으로 준수하지만 타선의 침묵으로 팀은 1승 4패에 그쳤다.
휴스턴은 요르단 알바레스가 로스터에서 제외되는 변수가 발생했지만 알렉스 브레그먼이 깨어나면서 알바레스의 공백이 크게 느껴지지 않고 있다. 선발 루이스 가르시아는 최근 4경기 연속 승리, 팀 타선과 궁합이 좋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패 > LA 에인절스 핸디 패 > 8.5언더
[부주력 경기]
NO. 90. 토론토[미정] vs 필라델피아[앤드류 벨라티]
1. 경기분석 – 토론토 승
토론토는 원정 7연전에서 1승 6패의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고 복귀. 최근 10경기에서 1승 9패 부진이다. 타구에 맞아 부상을 입은 케빈 가즈먼의 등판은 여전히 불확실하다. 이번 경기에도 나서지 못한다면 불펜 데이를 치러야 한다.
필라델피아는 브라이스 하퍼 이탈 이후에도 꾸준한 성적이 나오는 상황. 다만 선발진 2자리가 비게 되면서 시리즈 첫 경기는 오프너를 시작으로 불펜 데이가 예상된다.
필라델피아는 이전 2경기 타선의 부진으로 모두 패했다. 거기에 휴식일 없이 토론토로 이동하는 일정. 또한 백신 변수가 존재한다. 반면 토론토는 휴식일로 재정비의 시간이 있었다. 토론토의 유리한 흐름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토론토 승 > 8.5언더 > 토론토 핸디 패
NO. 99. 미네소타[조시 와인더] vs 밀워키[제이슨 알렉산더]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승
양팀 선발은 하위 선발 내지 대체 선발에 가까운 자원이다. 타선의 화력대결로 이어질 수 있는 경기. 타선의 흐름을 비교하면 미네소타의 우위가 예상된다.
원정팀 밀워키는 올 시즌 인터리그와 원정 경기에서 강세를 보였다. 그런데 직전 6경기에서 2승 4패로 모두 시리즈를 내준 상황. 타선의 부진이 큰데 분위기상 좋은 상황은 아니다.
미네소타 선발 조시 와인더는 올 시즌 부상이 한 차례가 있었다. 신인임에도 탈삼진 능력은 뛰어나지 않더라도 준수한 제구력을 갖고 있다. 선발 매치업에서 우위를 보일 수 있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승 > 8.5오버 > 미네소타 핸디 패
NO. 114. 콜로라도[오스틴 감버] vs 샌디에이고[마이크 클레빈저]
1. 경기분석 – 11.5언더
최근 분위기가 좋았던 콜로라도는 시리즈 첫 경기에서 패배. 타선의 변수가 있다. 지난주 타격감이 뛰어났던 크리스 브라이언트가 출산 휴가로 이탈. CJ 크론은 라인업에 복귀했지만 몸 맞는 공 여파가 있는 모습이다.
샌디에이고는 첫 경기 승리하긴 했지만 타선이 아직까지 쿠어스 필드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다고 보기 어렵다. 특정 타자에 의존한 홈런 득점과 득점권에서 부진이 눈에 띄었다.
양팀 선발 모두 신뢰성은 낮은 자원. 샌디에이고 선발 마이크 클레빈저는 쿠어스 필드 경험이 있긴 하지만 부진했다. 선발의 세기가 약함에도 타선보다는 투수진의 세기가 우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11.5언더 > 콜로라도 패 > 콜로라도 핸디 승
NO. 123. 샌프란시스코[로건 웹] vs 애리조나[댈러스 카이클]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승
시리즈 첫 경기에서 패하는 등 샌프란시스코의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은 상황. 그런 가운데 로건 웹이 선발 등판한다. 웹은 팀 분위기와 상관없이 최근 5경기에서 2승 1패 ERA 1.32의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애리조나는 최근 타선의 분위기가 썩 좋은 것은 아니다. 결국 선발진의 활약에 따라 팀 승패가 갈리고 있는데 선발 댈러스 카이클은 이적 후 3경기에서 썩 좋은 활약을 보이지 못했다.
직전 경기 애리조나가 승리하긴 했지만 마무리 마크 멜란슨이 출루를 허용하는 등 마무리가 매끄럽지 못했다. 전반적인 흐름에서 샌프란시스코 승리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승 > 샌프란시스코 핸디 승 > 7.5언더
[모험픽 경기]
NO. 102. 세인트루이스[매튜 리버토어] vs LA 다저스[미치 화이트]
1. 경기분석 – 8.5언더
원정 팀 LA 다저스는 이전 홈 11연전을 10승 1패 호성적으로 마무리하고 원정 시리즈를 이어간다. 타선의 흐름이 분명 좋지만 팀은 루키 좌완 선발을 상대해야 하는 변수가 있다. 다저스 선발도 대체 선발이다.
세인트루이스는 직전 시리즈 2연패 후 2연승을 거두긴 했지만 최근 밀워키와 순위 싸움 동력에서 밀리는 양상이다. 선발진의 불안과 타선의 부진이 결정적이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매튜 리버토어는 팀 내 탑급 투수 유망주이지만 ML 데뷔 후 제구력이 아쉽다. 제구가 불안하면 빠르게 교체 가능성도 있다. 대체 선발 급의 매치업임에도 의외의 저득점 경기 양상이 보일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언더 > 세인트루이스 패 > 세인트루이스 핸디 패
NO. 111. 캔자스시티[크리스 부비치] vs 디트로이트[보 브리어스키]
1. 경기분석 – 8.5언더
캔자스시티의 더블헤더 싹쓸이로 양팀의 승차는 1.5경기로 줄어들었다. 전체적으로 팀 색깔이 비슷한 양팀이기에 어느 팀이 승리하더라도 크게 이상하지 않다.
분위기가 좋았던 디트로이트는 다시 연패에 빠진 상황. 팀 타선이 최근 4경기에서 총 6득점에 그치고 말았다. 선발 보 브리어스키는 일시난조를 극복하고 최근 2경기에서 6이닝 3실점, 6.1이닝 무실점으로 연속 반등에 성공했다.
캔자스시티는 더블헤더에서 루키 타자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선발 크리스 부비치는 안정감 있는 활약보다는 이닝을 버텨주는 힘이 괜찮은 자원이다. 선발 매치업에서 의외로 대등한 양상이 펼쳐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언더 > 캔자스시티 승 > 캔자스시티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