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211. 볼티모어[조던 라일스] vs 탬파베이[미정]
1. 경기분석 – 볼티모어 핸디 승
최근 양팀의 맞대결은 6경기에서 3승 3패. 홈 팀 볼티모어가 역배당을 받았지만 배당 흐름은 볼티모어 쪽으로 향하는 상황. 절대 볼티모어의 전력이 밀리는 양상은 아니다.
볼티모어는 홈에서 28승 20패로 원정보다 뛰어난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 조던 라일스도 홈에서 더 안정감 있는 투구를 하는 자원. 홈에서 최근 2번 등판에서 6.1이닝 1실점, 5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탬파베이는 선발 투구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 라이언 야브로의 출격이 예상된다. 야브로는 올 시즌 우타자를 상대로 피안타율 .331로 큰 약점을 보였다. 직전 경기도 쉽게 갈 수 있는 경기를 연장 승부를 하고 말았다. 흐름 싸움에서는 홈 팀 볼티모어의 우위다.
2. 우선순위
볼티모어 핸디 승 > 볼티모어 승 > 8.5오버
NO. 223. 뉴욕 양키스[제이미슨 타이욘] vs 캔자스시티[브래디 싱어]
1. 경기분석 – 뉴욕 양키스 핸디 승
뉴욕 양키스는 직전 시리즈에서 상당한 혈전을 치르고 홈 시리즈를 준비한다. 여러모로 양키스 입장에선 쉽지 않은 승부지만 원정 팀 캔자스시티도 여러 불리한 조건들이 있다.
뉴욕 양키스는 선발 투수에게 의존하는 경기가 될 수 있다. 다만 선발 제이미슨 타이욘이 최근 흔들리는 점이 문제다. 최근 6경기 중 3경기에서 5실점 이상 경기를 했다. 타선의 활약이 중요한 경기다.
캔자스시티는 직전 시리즈에서 루징 시리즈. 특히 최근 2경기에서 모두 무득점 패배를 당했다. 거기에 앤드류 베닌텐디도 상대 팀으로 트레이드 됐다는 소식. 타선의 약화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2. 우선순위
뉴욕 양키스 핸디 승 > 8.5오버 > 뉴욕 양키스 승
NO. 229. 보스턴[커터 크로포드] vs 클리블랜드[트리스턴 매켄지]
1. 경기분석 – 보스턴 패
양팀의 이번 시리즈 홈 팀 기준 보스턴이 첫 경기 승리한 이후 내리 2연패. 결국 마운드의 부진이 크다. 이전 2경기에서 도합 15실점으로 무너진 모습이다.
보스턴은 일단 부상으로 빠진 라파엘 데버스 공백이 있다. 클리블랜드 선발 트리스턴 매켄지는 공략하기 어려울 수 있다. 매켄지는 7월 4경기에서 3승 ERA 0.34를 기록했다.
보스턴 선발 커터 크로포드는 최근 2경기에서 각각 6이닝 3실점, 6이닝 3실점으로 무너진 보스턴 마운드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다만 뒷문의 안정성 측면에서 보스턴이 떨어진다. 클리블랜드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보스턴 패 > 보스턴 핸디 패 > 9.5언더
NO. 238. LA 에인절스[오타니 쇼헤이] vs 텍사스[스펜서 하워드]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승
LA 에인절스가 일시적이긴 하지만 오랜만에 연승 분위기를 탔다. 대체 선발로 꺼낸 카드들이 연속 성공한 모습. 과연 에이스 오타니 쇼헤이가 그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
LA 에인절스 타선은 오타니에게 좀 더 오래 의존하는 시즌이 될 수 있다. 마이크 트라웃의 부상 장기화 가능성 소식이 전해졌다. 현재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선 나머지 타선의 분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텍사스는 이전 시애틀 원정 시리즈에서 모두 역전패를 당하고 다음 시리즈를 준비한다. 선발 보다는 불펜이 최근 텍사스의 가장 큰 문제다. 경기 후반에 또 흔들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승 > 7.5언더 > LA 에인절스 핸디 승
[부주력 경기]
NO. 214. 신시내티[그래엄 애시크래프트] vs 마이애미[미정]
1. 경기분석 – 9.5언더
마이애미는 앞선 선발 투수의 부상으로 현재 선발 투수가 미정이다. 불펜 데이가 예상되는 경기. 불펜 투수들이 끊어 던지기를 하면 의외로 저득점 경기가 발생할 수 있다.
마이애미 타선은 여전히 부진하다. 이번 시리즈 3경기에서도 합계 8득점에 그쳤다. 이전보다 신시내티 선발의 무게감이 떨어지지만 큰 반전의 효과는 없어 보인다.
신시내티 선발 그래엄 애시크래프트는 직전 경기 4.2이닝 4실점을 기록했는데 탈삼진 8개를 잡을 정도로 구종의 구위는 괜찮았다. 애시크래프트 등판 경기에서 신시내티는 올 시즌 8승 3패를 기록했다.
2. 우선순위
9.5언더 > 신시내티 승 > 신시내티 핸디 승
NO. 220. 피츠버그[잭 톰슨] vs 필라델피아[잭 윌러]
1. 경기분석 – 피츠버그 패
홈 팀 피츠버그는 마운드의 기복이 변화무쌍하다. 직전 시리즈 모두 패하는 등 최근 3연패지만 일단 마운드의 전체적인 흐름은 최근 나쁘지 않았다.
필라델피아는 직전 시리즈를 위닝 시리즈로 잡고 원정으로 이동한다. 일단 전체적인 투수진과 타선에서 반등세를 보였다. 결국 그 흐름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가 관건.
필라델피아의 숙제는 또한 팀 내 에이스의 등판 경기에서 승률이 너무 낮다는 점이다. 필라델피아 선발 잭 윌러는 시즌 8승을 거두고 있지만 등판 모든 경기에서 필라델피아는 9승 9패에 그쳤다. 위험을 감수하기 어려운 경기다.
2. 우선순위
피츠버그 패 > 7.5언더 > 피츠버그 핸디 패
NO. 226. 토론토[기쿠치 유세이] vs 디트로이트[타일러 알렉산더]
1. 경기분석 – 토론토 승
양팀의 전력의 차이가 다소 존재하는 경기. 토론토는 직전 시리즈에서 1승 1패를 거두긴 했지만 최근 11경기에서 9승 2패 가파른 상승세. 과연 하위 선발이 등판하는 이 경기에서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
토론토 원정을 치르는 디트로이트는 일단 백신으로 인한 전력 공백은 불펜 자원 앤드류 체이핀 말고는 없다. 다른 팀에 비해서는 전력 누수가 적은 편이다.
토론토 선발 기쿠치 유세이는 부상 복귀전이다. 과연 시즌 내내 고생하고 있는 제구를 잡아낼 수 있을지가 관건. 그나마 디트로이트 타선이 시즌 239볼넷으로 ML 최하위권이다. 상성면에서는 유리할 수 있다.
2. 우선순위
토론토 승 > 8.5언더 > 토론토 핸디 승
NO. 241.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우드] vs 시카고 컵스[저스틴 스틸]
1. 경기분석 – 8.5언더
상당히 흥미로운 흐름이다. 정배팀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7연패인 반면 역배팀 시카고 컵스는 6연승 행진인 상황에서 샌프란시스코 원정 시리즈를 준비하는 상황이다.
샌프란시스코는 후반기 첫 홈에서 시리즈를 갖는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가라 앉아있는 흐름이다. 좌완 상대 대응력이 올 시즌 좋았지만 과연 발휘될 수 있을지가 관건. 전반기긴 하지만 최근 홈 7경기에서 5승 2패를 기록했다.
시카고 컵스는 좌완 선발 상대 승률은 낮지만 타선이 전체적으로 좌완 상대 대응력은 나쁘지 않았다. 샌프란시스코 타선 흐름을 감안하면 투수전으로 전개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 샌프란시스코 승
[모험픽 경기]
NO. 232. 휴스턴[호세 얼키디] vs 시애틀[로건 길버트]
1. 경기분석 – 7.5언더
홈 팀 휴스턴의 강점은 기복이 적다는 점이다. 그런데 직전 오클랜드 원정에서 전패를 당했다. 홈과 원정에서 편차가 적고 특정 팀에 약한 모습이 없는 것이 휴스턴의 강점인데 강점이 사라진 모습.
휴스턴은 경기는 패했지만 일단 시리즈를 치르면서 주력 타자들에게 휴식을 주면서 적절한 로테이션을 취했다. 장기적으로 보면 이번 시애틀과의 시리즈를 오히려 집중한 결과로 보일 수 있다. 반등 가능성이 있다.
양팀 선발 투수 모두 최근 페이스가 좋다. 원정 팀 로건 길버트는 올 시즌 휴스턴전 3경기 2승 1패 ERA 2.37을 기록했다. 직전 맞대결과 다른 점은 주포 훌리오 로드리게스가 라인업에 합류하는 점이다.
2. 우선순위
7.5언더 > 휴스턴 핸디 패 > 휴스턴 승
NO. 235. 콜로라도[호세 우레냐] vs LA 다저스[타일러 앤더슨]
1. 경기분석 – 11.5오버
홈 팀 콜로라도는 직전 시리즈 모처럼 치른 홈 경기에서 1득점에 그쳤지만 다음 경기에서 곧바로 반등하는 모습. 최근 홈에서의 경기력이 나쁘지 않다. 타선의 흐름도 괜찮다.
콜로라도 크리스 브라이언트는 족저근막염이 있다는 소식. 그럼에도 지명타자로 출전을 강행하고 있다. 브라이언트는 이전 LA 다저스와 맞대결을 기점으로 타격감이 오른 좋은 기억이 있다.
LA 다저스 선발 타일러 앤더슨은 콜로라도 출신. 쿠어스 필드 경험은 많지만 결국 쿠어스 필드를 적응하지 못하고 방출된 전력이 있다. 의외의 난타전이 전개될 수 있는 경기다.
2. 우선순위
11.5오버 > 콜로라도 핸디 승 > 콜로라도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