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1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496 11/25 (월) 08:00 LA갤럭시 vs 미네소타U PICK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65회차 오늘의 추천 MLB [토요일 경기]

2022년08월12일 19시48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주력 경기]

NO. 46. 마이애미[파블로 로페스] vs 애틀랜타[미정]

1. 경기분석 – 마이애미 패

원정 팀 애틀랜타는 선발 투수를 공식 발표하지 않았다. 일단 계획대로라면 제이크 오도리지의 등판인 유력하다. 이적 후 2번재 등판인 오도리지는 첫 경기에서 4.2이닝 3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상대 타선을 감안하면 첫 등판보다는 수월한 경기가 될 것이다.

홈 팀 마이애미는 타선의 부진으로 연패 흐름이 강한 가운데 직전 경기 투수진의 활약으로 가까스로 연패 탈출에 성공. 결국 이번 경기도 타선의 활약이 관건이다. 마지막 5득점 경기가 7월 30일이다.

마이애미 선발 파블로 로페스는 최근 2경기에서 2.2이닝 6실점, 5이닝 4실점으로 연속 패전을 기록했다. 최근 들어 부진한 흐름이 더 이어지는 중. 애틀랜타 타선과의 세기 대결에서 밀릴 수 있다.

 

2. 우선순위

마이애미 패 > 마이애미 핸디 패 > 7.5오버

 

NO. 49. 워싱턴[코리 애보트] vs 샌디에이고[마이크 클레빈저]

1. 경기분석 – 워싱턴 핸디 패

양팀의 전력이 상반되는 흐름이다. 워싱턴의 대표타자 조시 벨과 후안 소토가 바로 샌디에이고로 이적하며 샌디에이고의 전력이 더 두터워졌다. 객관적인 흐름은 워싱턴의 절대 열세이다.

지난주 LA 다저스 원정 이후 극심한 타격 부진을 보였던 샌디에이고는 직전 시리즈 마지막 2경기에서 도합 20득점을 기록하며 타선의 반등을 이뤄낸 모습. 워싱턴 마운드를 감안하면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선발진이 사실상 붕괴된 워싱턴은 대체 선발에 가까운 코리 애보트가 3경기 연속 선발 등판에 나선다. 선발 첫 경기 5이닝 무실점을 기록했으나 다음 경기에서 곧바로 7실점하며 한계를 보였다.

 

2. 우선순위

워싱턴 핸디 패 > 9.5오버 > 워싱턴 패

 

NO. 58. 뉴욕 메츠[맥스 슈어저] vs 필라델피아[레인저 수아레스]

1. 경기분석 – 뉴욕 메츠 승

직전 시리즈에서 3연승을 거둔 뉴욕 메츠는 이번 주말 시리즈도 상당히 일정이 좋은 상황. 맥스 슈어저와 제이콥 디그롭 원투 펀치가 모두 나서는 경기. 타선만 준수하게 뒷받침된다면 수월한 일정이 될 수 있다.

상대 선발도 나쁘지 않지만 뉴욕 메츠 선발 맥스 슈어저의 최근 페이스가 상당히 뛰어나다. 최근 2경기 6.2이닝 3실점(2자책), 7이닝 무실점으로 연속 승리에 성공. 최근에는 팀 타선 지원도 충분했다.

원정 팀 필라델피아는 직전 시리즈 최종전을 패하며 연승 흐름을 이어가진 못했지만 마운드는 여전히 분전한 모습. 선발 레인저 수아레스도 직전 등판 5.1이닝 3실점 등 부상 복귀 후 4경기 2승 ERA 1.27을 기록했다.

 

2. 우선순위

뉴욕 메츠 승 > 뉴욕 메츠 핸디 승 > 7.5언더

 

NO. 67. 텍사스[조시 스보즈] vs 시애틀[조지 커비]

1. 경기분석 – 텍사스 패

원정 팀 시애틀은 루이스 카스티요의 이적으로 선발진을 정리했다. 루키 투수 조지 커비를 로테이션에 남겨두고 크리스 플렉센을 불펜으로 보냈다. 그만큼 제구가 안정적인 커비에 대한 믿음을 보여준다.

시애틀은 기다리고 기다렸던 리드오프 훌리오 로드리게스가 부상에서 돌아왔다. 로드리게스의 타격감과 별개로 로드리게스가 라인업에 올라갔을 때 시애틀의 승률은 더욱 올라갔다.

홈 팀 텍사스는 마운드 기복을 보이는 모습. 일단 스펜서 하워드의 부상 이탈로 선발 한 자리 공백이 생겼고 불펜 데이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다. 마운드가 더욱 불안해질 수 있는 흐름이다.

 

2. 우선순위

텍사스 패 > 텍사스 핸디 패 > 8.5언더

 

[부주력 경기]

NO. 54. 탬파베이[코리 클루버] vs 볼티모어[오스틴 보스]

1. 경기분석 – 탬파베이 핸디 패

원정 팀 볼티모어 선발 오스틴 보스는 볼티모어로 이적 후 2승 1패 ERA 3.19의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적 전후 성적이 달라진 데에는 신인 포수 애들리 러치맨의 상당한 영향이 있을 것이다. 러치맨의 합류 이후 볼티모어의 투수진이 달라졌다.

볼티모어는 직전 보스턴 원정 경기 1경기 치러 3-4로 패했으나 흐름상 크게 나쁘지 않았다. 불펜진이 2.1이닝 투구해 무실점. 마운드에서 안정세는 계속 유지했다.

탬파베이는 이번주 이틀 간의 휴식을 충분히 활용해 낼지가 관건. 9회에 주로 나서는 콜린 표셰가 최근 흔들리는 모습. 접전 상황으로 흐른다면 오히려 원정 팀에 역공을 당할 가능성이 높다.

 

2. 우선순위

탬파베이 핸디 패 > 7.5오버 > 탬파베이 패

 

NO. 64. 보스턴[네이선 이볼디] vs 뉴욕 양키스[도밍고 헤르만]

1. 경기분석 – 9.5오버

올 시즌 양팀의 라이벌전은 6승 4패로 뉴욕 양키스가 근소한 우세를 보이는 가운데 난타전의 경향이 강했다. 올 시즌 10경기 양팀 합계 점수는 119득점. 양팀 합계 점수가 평균 12점에 가까웠다.

선발 매치업도 난타전 경향을 이어갈 수 있는 매치업이다. 보스턴 선발 네이선 이볼디는 최근 2경기 6.1이닝 2실점(비자책), 6이닝 4실점을 기록했으나 부상 복귀 후 전체적인 구위는 떨어진 모습이다.

뉴욕 양키스 선발 도밍고 헤르만은 최근 2경기 5이닝 2실점, 5이닝 1실점. 루이스 세베리노에 비해 이닝 소화력이 떨어진다. 양팀 최근 불펜이 모두 흔들리는 점도 난타전 흐름을 뒷받침하게 한다.

 

2. 우선순위

9.5오버 > 보스턴 패 > 보스턴 핸디 패

 

NO. 70. 캔자스시티[다니엘 린치] vs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1. 경기분석 – 캔자스시티 핸디 패

시즌을 거듭할수록 뎁스 야구를 펼치는 LA 다저스의 강력함이 돋보이는 상황. 최근 10연승을 달리고 있는데 모든 경기에서 2점차 이상 승리를 거뒀다. 그만큼 상대와 전력차가 드러나는 경기를 했다.

홈 팀 캔자스시티 선발 다니엘 린치가 LA 다저스 타선을 버텨낼 수 있을지는 다소 의문. 그럼에도 최근 2경기 5.1이닝 무실점, 6이닝 4실점으로 페이스 상으로는 나쁘지 않았다.

LA 다저스의 최근 기세가 더 무서운 이유는 그동안 돋보이지 않았던 코디 벨린저, 맥스 먼시, 조이 갈로 등의 하위 타순에서 많은 득점이 나왔기 때문. 다만 상대 좌완 선발로 인해 부상 이슈가 있는 먼시는 선발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캔자스시티 핸디 패 > 8.5오버 > 캔자스시티 패

 

NO. 79. 콜로라도[안토니오 센자텔라] vs 애리조나[잭 데이비스]

1. 경기분석 – 콜로라도 승

원정 팀 애리조나 선발 잭 데이비스는 통산 쿠어스필드 성적이 1승 2패 ERA 5.03으로 크게 인상적이지는 않았다. 구위형 투수가 아니고 체인지업 투수이기 때문에 쿠어스 필드에서 고전할 수 있다.

양팀은 5일 만에 다시 리턴 매치. 애리조나 홈에서는 2승 1패로 애리조나가 우세했다. 다만 콜로라도가 이전 홈 시리즈에서 타선이 대폭발한 모습. 애리조나 투수진 입장에선 상당히 어려운 시리즈가 될 수 있다.

콜로라도 선발 안토니오 센자텔라는 7월 28일 이후 홈 경기 첫 등판. 원정에서 등판한 최근 2경기에서 각각 6이닝 3실점, 7이닝 2실점으로 제 역할은 했다. 분위기상 홈 팀이 유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콜로라도 승 > 콜로라도 핸디 승 > 11.5오버

 

[모험픽 경기]

NO. 76. 세인트루이스[조던 몽고메리] vs 밀워키[에릭 라우어]

1. 경기분석 – 7.5언더

아직 리그 경기수는 많이 남아있지만 양팀의 승차는 0.5경기차로 치열한 시리즈로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 양상이 치열하게 진행된다면 투수전의 흐름이 강할 수 있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조던 몽고메리는 이적 후 2번째 경기. 리그를 옮겼기 때문에 상대 타자들에게 생소함이 다가올 수 있다. 밀워키전은 2017년 이후 처음으로 맞붙는다. 홈 경기, 베테랑 포수 야디에르 몰리나가 있는 점은 안정감을 줄 수 있다.

밀워키 선발 에릭 라우어는 세인트루이스전 2경기 1승 1패 ERA 5.73으로 다소 흔들렸지만 최근 2경기 5이닝 1실점, 7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상승세 분위기에서 세인트루이스를 상대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세인트루이스 승 > 세인트루이스 핸디 패

 

NO. 82. LA 에인절스[패트릭 산도발] vs 미네소타[타일러 말리]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패

홈 팀 LA 에인절스는 비록 수월한 매치업 상대였지만 직전 시리즈를 모두 승리하며 오랜만의 3연승에 성공했다. 타선이 일정 수준 득점을 한 것도 있지만 연승의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투수진이다.

다만 이번 경기 선발 투수인 패트릭 산도발이 최근 팀 상승세의 중심에 있던 투수는 아니다. 직전 경기 5.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긴 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다소 떨어져 있는 상황. 미네소타는 홈 보다 원정에서 타선이 강점을 보이고 있다.

LA 에인절스가 홈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마이크 트라웃의 복귀 이슈가 있긴 하지만 당장 복귀는 어려워 보인다. 올 시즌 팀 타선이 삼진이 많은 약점을 갖고 있는데 삼진율이 높은 미네소타 선발 타일러 말리와는 상성상 맞지 않을 수 있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패 > LA 에인절스 핸디 패 > 8.5언더

 

NO. 85. 샌프란시스코[카를로스 로돈] vs 피츠버그[브라이스 윌슨]

1. 경기분석 – 7.5언더

선발 매치업에서는 샌프란시스코의 우위. 다만 원정 팀 피츠버그 선발 브라이스 윌슨의 최근 페이스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전 2경기 5.1이닝 3실점, 5이닝 1실점 등 최근 3경기에서 1승 1패 ERA 3.86을 기록했다.

홈 팀 샌프란시스코는 주초 잠시 3연승을 달리기도 했지만 전반적으로 분위기는 가라 앉아 있는 상태다. 타선의 타격감도 확실히 올라왔다고 보긴 어렵다. 선발 투수의 활약에 기대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카를로스 로돈은 후반기 첫 2경기 크게 부진했지만 이후 2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 5.1이닝 1실점으로 연속 승리를 따냈다. 매치업상 수월한 상대를 만나기 때문에 호투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프란시스코 승 >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