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68회차 오늘의 추천 MLB [목요일 경기]

2022년08월24일 19시45분|장익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카스테야노스

[주력 경기]

NO. 203. 피츠버그[미치 켈러] vs 애틀랜타[카일 라이트]

1. 경기분석 – 피츠버그 핸디 패

이번 시리즈 원정 팀 애틀랜타의 2연승. 확실히 양팀 간의 객관적인 전력 차가 존재한다. 이전 시리즈 포함 애틀랜타의 타선이 다소 부진한 흐름이 있었지만 직전 경기 확실한 빅이닝을 가져가면서 몰아치기에 능한 모습을 보여줬다.

홈 팀 피츠버그는 직전 경기 투수 2명만 사용하며 불펜은 어느정도 아꼈다. 선발 미치 켈러는 최근 2경기 5.1이닝 3실점, 2이닝 5실점(4자책)으로 1승 1패를 거뒀는데 다만 페이스는 이전보다 떨어진 느낌이다.

애틀랜타 선발 카일 라이트는 최근 2경기 6이닝 1실점, 6이닝 2실점으로 연승에 성공. 후반기 5경기에서 4승 1패를 거뒀다. 라이트가 나섰을 때 대체로 팀 타선의 활약이 좋았다. 다만 낮 경기 변수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2. 우선순위

피츠버그 핸디 패 > 피츠버그 패 > 8.5언더

 

NO. 209. 디트로이트[맷 매닝] vs 샌프란시스코[로건 웹]

1. 경기분석 – 디트로이트 패

양팀의 타격 컨디션 자체가 모두 떨어져 있는 상황. 직전 경기도 결국 한 방 싸움에 의해 원정 팀 샌프란시스코가 승리했다. 단순히 펀치력만 비교한다면 원정 팀이 좀 더 우세한 상황이다.

디트로이트 선발 맷 매닝은 최근 2경기에서 5이닝 4실점, 7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최근 탈삼진 능력이 오른 점은 고무적. 과연 기복을 줄일 수 있을 지가 관건. 샌프란시스코 좌타자들이 최근 컨디션이 다운된 상태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로건 웹은 직전 경기 4.2이닝 5실점(3자책)으로 패전을 기록했지만 후반기 ERA가 3.89로 크게 부진한 모습은 아니었다. 그나마 이전보다 홈런에 대한 부담은 줄어들기 때문에 호투 가능성이 올라갈 수 있다.

 

2. 우선순위

디트로이트 패 > 7.5언더 > 디트로이트 핸디 패

 

NO. 257. 휴스턴[프램버 발데스] vs 미네소타[딜런 번디]

1. 경기분석 – 휴스턴 승

홈 팀 휴스턴은 리그 승률 1위의 안정세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지만 불펜과 타선의 일시부진이 다소 아쉽다. 그 아쉬운 부분을 선발진의 힘으로 6할대 승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휴스턴은 이번 로테이션까지 6선발 체제로 유지하고 다음부터는 5인 선발로테이션으로 변경할 전망. 선발 프램버 발데스도 추가 휴식을 받고 등판하기 때문에 유리한 조건이 될 수 있다.

미네소타는 부상을 당했던 바이런 벅스턴이 결국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모처럼 휴스턴으로 돌아온 카를로스 코레아도 1안타에 그쳤다. 이 두 선수의 시너지 효과는 당분간 낼 수 없는 상황. 홈 팀의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휴스턴 승 > 휴스턴 핸디 승 > 7.5오버

 

NO. 260. LA 다저스[앤드류 히니] vs 밀워키[애드리안 하우저]

1. 경기분석 – LA 다저스 핸디 승

양팀의 올 시즌 맞대결은 3승 3패 동률. 대체로 선발 매치업에 의해 승부가 쉽게 갈렸다. 밀워키 입장에서는 시즌 좌완 선발을 상대로 20승 19패를 기록 중이지만 타선이 전반적으로 좌투수를 쉽게 공략하진 못했다.

LA 다저스 입장에서는 우투수 애드리안 하우저를 처음 상대하는 입장. 희소성은 있지만 최근의 LA 다저스 타선을 감안하면 타선 대결에서는 홈 팀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LA 다저스 선발 앤드류 히니는 직전 맞대결에서 4.2이닝 5실점(3자책)으로 패전을 기록. 피홈런이 3개로 실투에 노출된 상황. 이번 경기는 홈 경기 등판이기 때문에 이전보다 피홈런에 부담은 줄어들 수 있다.

 

2. 우선순위

LA 다저스 핸디 승 > LA 다저스 승 > 8.5언더

 

[부주력 경기]

NO. 236. 시애틀[조지 커비] vs 워싱턴[아니발 산체스]

1. 경기분석 – 시애틀 승

원정 팀 워싱턴은 한정된 전력으로 전력 대비 평균 수준의 경기력을 발휘하고는 있지만 다소 아쉬운 부분이 존재한다. 이적생 루크 보이트가 경미한 부상 이후 타격감이 떨어진 부분이 공격에서 아쉽게 작용하고 있다.

확실히 워싱턴 타선이 평균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강점을 갖고 있는 시애틀 불펜이 좀 더 강하게 느껴진다. 시애틀 자체도 타선 자체가 최근 흐름이 좋지 않기 때문에 투수전의 가능성이 높다.

시애틀 선발 조지 커비는 최근 3연승. 이전 2경기에서 5.2이닝 2실점, 5.2이닝 3실점으로 이닝 중간에 교체됐지만 선발 투수로서 최소한의 역할은 충분히 했다. 컨디션 자체는 좋은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다.

 

2. 우선순위

시애틀 승 > 시애틀 핸디 승 > 7.5언더

 

NO. 242. 볼티모어[스펜서 왓킨스]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루카스 지올리토]

1. 경기분석 – 볼티모어 핸디 승

원정 팀 선발 루카스 지올리토는 최근 2경기 7이닝 4실점, 3이닝 7실점으로 공식 기록은 1승 1패를 기록했지만 내용상으로는 실망스러웠다. 전혀 에이스로서 모습이 보이지 않고 있다.

볼티모어 선발 스펜서 왓킨스는 지올리토 수준의 구위는 없지만 투구 기복은 크게 보이지 않고 있다. 이닝 소화력이 떨어지더라도 23일 휴식일을 가졌기 때문에 펠릭스 바티스타를 제외하면 불펜도 힘이 어느 정도 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직전 경기 홈런을 기록했던 엘로이 히메네스가 몸 맞는 공 여파로 경기 도중 교체됐는데 큰 부상은 피했지만 결장 가능성도 있다. 득점력이 떨어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볼티모어 핸디 승 > 8.5오버 > 볼티모어 승

 

NO. 248. 보스턴[브라이언 베이오] vs 토론토[호세 베리오스]

1. 경기분석 – 보스턴 핸디 패

원정 팀 토론토는 계속해서 원정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음에도 상당히 타격감이 뜨겁다. 리드오프 조지 스프링어도 일단 지명타자로 복귀한 상황. 타격 페이스가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롤러코스터 행보가 이어지고 있는 토론토 선발 호세 베리오스는 직전 경기에서는 6.2이닝 2실점(1자책) 호투. 전체적인 컨디션을 떠나서 올 시즌 보스턴을 상대로 2경기 1승 ERA 2.08의 좋은 기억을 갖고 있다.

보스턴은 올 시즌 토론토를 만나 상당한 고전이 이어지는 중. 올 시즌에만 3승 11패. 네이선 이볼디의 부상으로 마운드도 일부 무너진 모습. 유망주 선발 브라이언 베이오가 부상 복귀를 가지지만 메이저리그에서 성적은 크게 아쉬웠다.

 

2. 우선순위

보스턴 핸디 패 > 보스턴 패 > 9.5오버

 

[모험픽 경기]

NO. 227. 콜로라도[호세 우레냐] vs 텍사스[마틴 페레스]

1. 경기분석 – 11.5오버

선발 매치업에서 원정 팀 텍사스가 우세할 흐름을 가져갈 수 있는 경기. 마틴 페레스는 최근 2경기 6이닝 3실점(1자책), 6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다만 전반기 대비 페이스는 떨어진 모습이고, 최근 4경기에서 팀도 1승 3패에 그쳤다.

홈 팀 콜로라도는 최근 홈에서도 다소 득점력이 떨어졌는데 그동안 크게 부진했던 CJ 크론의 홈런과 함께 장타력이 상승한 점이 이번 시리즈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콜로라도 선발 로테이션에 대체로 합류한 호세 우레냐는 이적 후 9경기 2승 4패 ERA 4.89로 승률은 다소 떨어지지만 기대 이상으로 잘 버텨내고 있다. 5실점 이상 크게 무너진 경기도 2경기뿐이었다. 다만 최근 3경기에서 6피홈런으로 장타 허용에 대한 위험성은 있다. 이전과 비슷한 흐름이 이어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11.5오버 > 콜로라도 핸디 승 > 콜로라도 승

 

NO. 233. 샌디에이고[블레이크 스넬] vs 클리블랜드[칼 콴트릴]

1. 경기분석 – 7.5언더

샌디에이고는 타선에서 대형 악재가 터졌다. 후안 소토가 경미한 허리 통증으로 인해 직전 경기에 나서지 못한 것. 치료를 진행 중이나 이번 경기까지 결장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주력 타자가 빠진 상황에서 샌디에이고의 득점력은 더욱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마운드에 의존하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시 헤이더 휴식 이후 불펜이 생각 이상으로 잘 벼텨주는 모습이 있다.

원정 팀 클리블랜드 역시 이전 시리즈에 이어 타격감 자체가 좋아보이지 않는다. 직전 경기도 홈런에 의한 득점 비중이 높았고 안타수도 4개에 그쳤다. 마운드의 세기가 강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디에이고 승 > 샌디에이고 핸디 패

 

NO. 245. 탬파베이[셰인 매클래너한] vs LA 에인절스[마이크 마이어스]

1. 경기분석 – 7.5오버

홈 팀 탬파베이는 직전 경기에서 11득점하면서 득점 가뭄에서 일단 한 차례 벗어났다. 현재 플래툰의 균형이 약간 무너져 있기 때문에 타격감이 괜찮은 우타자는 이번 경기 출전 가능성이 높다.

시리즈 3차전까지 마이크 트라웃은 출전한다. 탬파베이 선발 셰인 매클래너한은 직전 경기 7이닝 2실점 호투하긴 했지만 후반기 들어 구위가 저하된 모습이 확실히 있다. LA 에인절스도 선발을 공략한다면 득점 가능성도 충분하다.

LA 에인절스가 트레이드 데드라인 이후 일단 어느정도 마운드가 정돈된 모습이었으나 한 차례 무너졌고 직후 경기에서 불펜데이를 치른다. LA 에인절스 투수진의 뎁스가 두터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난타전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2. 우선순위

7.5오버 > 탬파베이 승 > 탬파베이 핸디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