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0. 서울SK vs 원주DB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에서는 서울SK의 기대치를 더 높게 보고 있다. 원주DB의 일정이 너무 빡빡하다는 점과 원정 경기에서 약하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25-2.97 일 때 35승 12패, KBL 기준으로는 1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제안
1순위 - 서울SK 승
원주DB의 이상범 감독은 송구영신 행사 때문에 선수단 리듬이 깨질 수 있다고 우려를 한 바 있다. 그리고 그 결과가 지난 안양 KGC와의 경기에서 잘 드러났다고 생각한다. 선수단 몸이 무겁다는 것이 눈에 보일 정도로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게다가 정호영, 두경민의 이탈 문제도 큰 변수가 될 수 있다. 두경민은 팀 득점 리더이고 정호영 역시 운동 능력을 바탕으로 한 공격력과 보조 리딩이 가능한 선수로서 원주DB의 공격을 이끄는 선수다. 지난 안양 KGC와의 경기에서 무기력하게 무너진 이유일 수도 있다.
2순위 - -6.5핸승
서울SK는 12월을 기점으로 줄곧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준용을 필두로 장신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매치업 사이즈 우위를 유지하는 전략이 효과를 보는 모양새다. 게다가 워니가 매 경기 꾸준함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그 외에도 서울SK는 최근 일정에 여유가 있을 뿐만 아니라 원주DB보다 휴식일이 하루 길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서울SK는 12월 25일 서울 삼성과의 홈 경기 - 1월 1일 서울 삼성 원정 경기를 소화하고 3일 만에 이번 경기를 갖는다.
3순위 - 166.5언더
현재 원주DB의 공격력을 크게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다. 물론 김종규-이선 알바노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나머지 선수들의 활약을 현재로서는 기대하기 힘들다. 대략 70점대 득점 정도를 예상하는 것이 베스트. 그럴 경우 언더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서울SK 82-87, 원주DB 70-75
No 13. 대한항공 vs OK금융그룹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39-2.40 일 때 47승 1무 24패, 배구 경기 기준으로는 처음 나온 배당이다.
제안
1순위 - -1.5핸패
팀 상성을 주목했다면 추천하는 픽이다. 물론 최근 2시즌 동안 대한항공이 OK금융그룹에게는 크게 앞서고 있다. 다만 이번 시즌 한정으로 보면 1승 2패로 열세다. 게다가 유독 홈 경기에서는 OK금융그룹과 대등한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게다가 대한항공의 핵심 선수인 한선수의 출전 여부가 여전히 불투명하다는 점도 불안요소다. 직전 맞대결에서도 대한항공은 한선수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 지를 확인했던 경기이기도 했다. 만약 출전한다고 하더라도 컨디션 유지가 힘들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그 외에도 OK금융그룹은 조재성의 이탈로 인해 기회를 받은 박승수가 2경기 연속 좋은 모습을 보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수비와 관련한 부분에서는 비교 우위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 바 있다. 충분히 풀세트 승부까지도 끌고 갈 만한 이유라고 생각한다.
2순위 - 대한항공 승
OK금융그룹은 조재성의 이탈 문제를 레오 ‘몰빵’으로 해결했다. 직전 경기에서 공격 점유율이 무려 53.93%였다. 즉, 레오만 견제할 수 있다면 상대 공격을 억제할 수 있다는 뜻이다. 3일 만에 다시 치러지는 경기이기 때문에 레오의 컨디션 문제 등을 고려했을 때 OK금융그룹의 공격은 다소 답답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대한항공은 선수 활용을 폭 넓게 가져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3일 만에 치러지는 일정에서는 좀 더 체력이나 컨디션 부분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3순위 - 184.5오버
기준점만 보면 국내 오즈메이커는 사실상 이 경기가 초접전 4세트 or 5세트 승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한 듯하다.
다만 한 가지 변수가 있다면 OK금융그룹의 경우 최근 패하는 세트에서 17점에도 미치지 못하고 패하는 경기가 늘고 있다. 모멘텀을 넘겨준 세트는 사실상 포기하는 셈이다. 이 부분을 변수라고 봤다면 언오버 픽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2
대한항공 103-105, OK금융그룹 95-97
No 16. 현대건설 vs IBK기업은행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9-3.38 일 때 16승 4패, 배구 경기 기준으로는 3승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제안
1순위 - 현대건설 승
야스민의 이탈로 인해서 고전할 것이라고 예상됐던 현대건설은 황연주의 활약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리그를 진행 중이다. 물론 야스민만큼의 점유율을 소화하지는 않고 있지만 높은 성공률을 기록하면서 오히려 효율성 부분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었고 상대 수비 라인을 좀 더 흔들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직전 기업은행과의 경기에서도 27.87%의 점유율을 가져가면서 44.12%의 공격 성공률로 17득점을 기록했다. 기업은행처럼 블로킹 라인에 특별한 강점이 없는 팀과 경기를 할 경우에는 큰 어려움 없이 경기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2순위 - -1.5핸승
기업은행은 직전 경기에서 김수지와 김현정, 최정민 등 미들 블로커를 활용한 공격이 사실상 봉쇄된 가운데 경기를 치렀다. 기복을 보이는 산타나, 표승주 그리고 김희진만 활용할 수밖에 없었고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 그만큼 현대건설의 미들 블로커 라인이 굳건하다는 뜻. 그 외에도 기업은행은 팀의 핵심 리베로인 신연경의 이탈도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직전 경기와 크게 다르지 않을 전망이다.
3순위 - 177.5언더
사실상 셧아웃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다만 4세트를 가더라도 충분히 177점 이하를 기록할 가능성도 높다. 기업은행은 최근 급격하게 흔들리는 세트가 자주 나오고 있기 때문. 최소 한 세트 정도는 17점 미만 경기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 언더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2. 예상 스코어 3-0
현대건설 75, 기업은행 62-64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