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불가리아
일본 기린컵 경기다. 먼저 덴마크는 유로에 참가하지 않는다. 대신 본격적인 세대교체의 깃발을 들어올렸는데 이번 평가전에는 익숙한 MF 에릭센, 크비스트(코펜하겐), DF 카예르(페네르바체)등은 포함됐다. 단 최근 빅클럽에서 활약하고, 주목하고 있는 FW 브레스웨이트(툴루즈), MF 크론-델리(세비야)는 제외됐다. 보스니아와 기린컵 첫경기서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 패했다. 불가리아도 세대교체의 실험 무대로 기린컵을 잡았다. 빅무대 경험이 있는 FW 포포프가 팀 공격을 리딩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 중원, 수비진의 선수 구성은 어린 선수들이 많다. FW 앙헬로프(코니아스포르)가 좋은 폼을 보였는데 일본과 기린컵 첫경기서 2-7로 대패했다.
-비트스포츠 예상 : 덴마크 2-0 불가리아
◆일본 보스니아
기린컵에 나서는 일본은 최정예 멤버다. 목표는 곧 시작하는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인상적인 시즌을 보낸 FW 오카자키 신지(레스터)를 비롯해 어느새 A매치 100경기를 향해 가는 FW 혼다(밀란), MF 가가와(도르트문트), 하세베(헤르타) 등이 모두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7-2로 불가리아를 꺾은 첫경기서도 수준급 활약을 했다. A매치 5연승 중. 유로에 불참하는 보스니아. 단 스페인과 한차례 평가전을 치렀고 1-3으로 패했다. 덴마크와 첫 경기에선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승리했다. 그러나 보스니아도 주력 전력인 FW 제코, MF 프야니치(이상 로마) FW 이비세비치(헤르타베를린) 등은 제외됐다.
-비트스포츠 예상 : 일본 1-1 보스니아
◆호주 그리스
호주와 그리스의 두번째 평가전. 지난 4일 경기에서는 종료 직전 터진 MF 레키의 극장골로 후주가 1-0으로 승리했다. 호주는 2015년 아시안컵 우승 이후 8번의 월드컵 예선 7승 1패를 기록했다. 세대교체에 완전히 성공한 모습은 아니기에 여전히 FW 케이힐 MF 예디낙 같은 경험많은 선수들이 팀을 이끌고 있다. 유로 진입에 실패한 그리스는 최근 A매치 2연패의 부진에 빠졌다. 과감한 결단을 내리지 못하고 기존 베테랑들에 의존했던 결과. 이번 A매치 기간을 통해 어린 선수들을 테스트하고 있는데 지난 호주전에서도 이렇다할 장면은 만들어내지 못했다.
-비트스포츠 예상 : 호주 1-1 그리스
◆중국 카자흐스탄
중국도 이번 평가전에서 주축 선수들을 대거 뽑았다. 광저우 컨넥션 FW 가오린, MF 황보원, 롱하오, DF 리웨이펑, 장린펑 등이 소집됐다. 광저우 소속 선수만 8명. 드라마틱하게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 진출하며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지난 2일 트리니다트토바고와 평가전에서 4-2 대승을 이끌어냈다. 최근 A매치 5경기에서 4승1무를 기록. UEFA에서 단련된 카자흐스탄의 최근 기록도 나쁘지는 않다. 최근 A매치 3경기서 2승1무를 기록하고 있는데 라트비아, 아제르바이잔을 꺾었고 조지아와 1-1로 비겼다. 다만 유로 본선 직전의 카자흐스탄이라면 흔들릴 여지는 있어 보인다.
-비트스포츠 예상 : 중국 1-0 카자흐스탄
◆스페인, 조지아
스페인은 유로 본선을 앞둔 평가전에서 보스니아를 3-1로 꺾었고 한국을 6-1로 꺾었다. 일부 핵심선수가 제외됐지만 Fw 모라타, 놀리토 등이 득점감을 회복했다. MF 실바, 파브레가스는 정상 컨디션은 아닌 듯보이지만 서서히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조지아는 같은 기간 평가전에서 슬로바키아에 1-3 패, 루마니아에 1-5로 완패했다. 그래도 유로 예선 당시 두꺼운 수비블록과 간격유지로 실점을 최소화했던 바 있는데 지금 타이밍에선 이마저도 무너졌다.
-비트스포츠 예상 : 스페인 3-0 조지아
*해외업체 예상스코어는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