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스웨덴
안드레아 피를로의 은퇴와 함께 이탈리아는 과거의 높은 인지도를 잃는 듯했다. 그러나 특유의 버티는 힘과 투쟁력 등은 여전하다. 지난 벨기에전이 그랬다. 상대의 파상공세를 아주리 군단 스리백이 다 버텨냈고 MF 지아체리니(볼로냐) FW 펠레(사우스햄턴)의 골로 2-0 승리를 따냈다. GK 부폰(유벤투스)을 비롯해 키엘리니, 레오나르도 보누치(이상 유벤투스) 등이 포진한 수비진은 여전히 아주리 군단의 강점이다. 스웨덴의 즐라탄은 예선 10경기서 6골을 넣었고 덴마크와 플레이오프 2경기에서 3골을 터뜨렸다. 스웨덴이 예선 과정에서 넣은 19골 가운데 9골을 이브라히모비치가 홀로 담당했다. 그러나 1-1로 비긴 지난 아일랜드전은 달랐다. 스웨덴은 이브라히모비치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다는 점이 과제다. MF 칼스트롬의 조율과 MF 라르손(선더랜드)의 적극성이 요구된다.
-비트스포츠 예상 : 이탈리아 1-1 스웨덴
-후스코어드 예상 : 이탈리아 2-0 스웨덴
-윈드로윈 예상 : 이탈리아 2-0 스웨덴
-비티벳 예상 : 이탈리아 2-0 스웨덴
-프로사커 예상 : 이탈리아 2-0(1-0) 스웨덴
◆체코 크로아티아
체코는 MF 로시츠키의 마지막 무대로 관심이 높다. 0-1로 패한 지난 스페인전에서는 전체 라인을끌어내려 상대가 공격할 공간을 최소화하는 전략으로 나서 로시츠키(아스널) 활용도가 떨어졌다. 로시츠키는 잘 버텼지만 종료 직전 실점하며 울분을 토했다. 이번 크로아티아전은 어쨌든 공격 해법을 찾아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로시츠키 활용도를 높여야 한다. 유로 예선서 스코어 관리를 잘 했는데 최근 평가전서 실점이 많은 체코다. 크로아티아는 MF 모드리치(레알)의 환상적인 골로 터키를 1-0으로 제압했다. FW 만주키치를 활용한 좌우 크로스 공격이 많은 크로아티아인데 사실 중앙에 MF 라키티치(바르사)의 침투패스도 굉장히 날카롭다. 무기가 많은 크로아티아다. 지난 터키전은 한 골 차 승부였지만 빌드업 과정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매치업이었다.
-비트스포츠 예상 : 체코 0-1 크로아티아
-후스코어드 예상 : 체코 1-2 크로아티아
-윈드로윈 예상 : 체코 0-2 크로아티아
-비티벳 예상 : 체코 1-2 크로아티아
-프로사커 예상 : 체코 0-2(0-1) 크로아티아
◆스페인 터키
스페인은 지난 체코전서 최전방에 FW 모라타(유벤투스)를 투입했었는데 효과를 보지 못했다. 그래도 MF 이니에스타(바르샤), 실바(맨시티)를 중심으로 한 숏패스 위주의 빌드업, 공격전개는 분명 위력이 있었다. 스페인은 유로 2008, 유로 2012 우승팀으로 사상 첫 대회 3연패에 도전한다. 예선에서 슬로바키아 원정에서 1-2로 패하기는 했지만 9승 1패(승점27) 23득점 3실점의 놀라운 성적을 남겼다. '마법사' 테림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터키지만 쉽지 않아 보인다. 지난 크로아티아전서 0-1로 패했는데 기대치가 높었던 MF 투란(바르사)의 롤이 마땅치 않았다. MF 투란을 비롯해 이난(갈라타사레이) 찰하노글루(레버쿠젠) 등 미드필더의 힘을 믿어봐야 한다.
-비트스포츠 예상 : 스페인 2-0 터키
-후스코어드 예상 : 스페인 3-0 터키
-윈드로윈 예상 : 스페인 2-0 터키
-비티벳 예상 : 스페인 2-1 터키
-프로사커 예상 : 스페인 2-0(1-0) 터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