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5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천기누설픽] 축구+농구 9.1배 도전(프로토 48회차 목요일)

2023년04월27일 09시43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SK는 16연승을 내달리고 있다. 괜히 16연승이 나온 게 아니다. 김선형, 워니에 집중되는 '몰빵농구'에 한계에 대한 얘기가 많이 거론됐으나 실상 이들의 투맨 게임을 막아내기가 쉽지 않다. 이젠 '알고도 못막는다'라고 보는게 맞을 것 같다. KGC의 강점을 SK가 어느 정도 견제한 것과 달리 SK의 강점을 KGC가 콘트롤하는게 불가능하다면? 2차전의 승패도, 비록 1차전보다 치열하더라도 눈에 보인다. 

 

에버턴은 직전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결장했던 두쿠레가 복귀한다. 그의 존재는 수비라인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다. 최전방에도 칼버트-르윈이 정상 복귀하면서 결정력 측면에서 긍정적 요인이 늘었다. 홀게이트의 퇴장 공백은 크지 않다. '강등 버프'를 기대할 수 있다는 판단. 뉴캐슬은 에이스 생막시맹 공백에도 공격이 잘 풀리고 있다. 뉴캐슬 이적 후 환골탈태한 트리피어의 공수 기여도가 굉장히 크다. 다만 뉴캐슬도 셰어의 부재로 '킥앤러시' 스타일의 약화는 피할 수 없다. 혹 지난 토트넘전 결과가 일종의 자만심으로 연결될 가능성은 없을까. 

토트넘이 뉴캐슬전에서 다이어 중심의 포백을 꺼내들었다가 곤욕을 치렀다. 현지에선 다시금 스리백 복귀를 예상하고 있다. 손흥민, 클루셉스키 대신 히샬리송과 단주마의 선발도 예상됐다. 분위기가 나쁜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올시즌 홈 토트넘의 위세는 무시할 수 없다. 맨유도 좋은 상황은 아니다. 실수가 많은 매과이어를 두고 볼 수 없었는지 직전 경기에선 루크 쇼를 중앙 수비로 썼다. 토트넘전도 루크 쇼가 센터백으로 나올 듯한데 제공권 열세는 피할 수 없을 듯.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부상 의심 중이고 원톱으론 베고스트가 예상됐다. 비벼볼 수 있지 않을까.

빌바오 경기력이 나쁘지 않다. 원톱 구루제타는 못미덥지만 2선의 산세트, 윌리엄스 형제들의 경우 경쟁력이 있다. 여기에 빌바오 전력의 핵심인 무니아인의 복귀 가능성도 점쳐진다. 무니아인이 돌아온다면 빌바오는 역습의 세밀함 뿐 아니라 지공시 공격 전개 능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세비야도 유로파리그서 맨유를 짐 싸서 돌려보냈고 직전 비야레알전도 승리했다. 이 과정에서 엔-네시리가 일정 부분 폼을 되찾았다는 점은 긍정적 요인. 다만 올시즌 원정에선 경기력이 좀처럼 뒷받침되지 못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 상대 기세를 고려하면 끌려가는 경기를 할 가능성이 있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