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72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천기누설픽] 순한맛 2.0배 매운맛 5.2배(프로토 66회차 목요일)

2023년06월07일 17시29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멕시코는 지난 카타르월드컵 16강 진출 실패와 함께 많은 변화를 겪었다. 일단 아르헨티나 출신인 디에고 코카카 감독에게 전권을 맡겼다. 이번 소집 명단을 보면 세대교체 및 부상 등의 이슈로 그간 익숙했던 자원들은 제외됐다. 베테랑 FW 하울 히메네즈와 아약스의 신예 알바레즈가 이름을 올렸고 나머진 멕시코, 미국 리그 선수들로 채웠다. 되려 조직력 측면에선 나을 수 있다. 멕시코만 테스트 성격을 갖는게 아니다. 이는 골든컵 출전을 앞둔 과테말라 또한 마찬가지여서 100% 전력을 투입하리라 예단하기 어렵다. 일단 과테말라는 MLS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뛰는 루비오 루빈을 제외하면 대부분 자국리그 선수들로 채워졌다. 루빈 역시 MLS 성적은 신통치 않다. 상당히 베일에 가려졌다고 보는게 맞을텐데 그렇다 한들 멕시코 원정을 부담스럽다.

스파르타 로테르담은 위트레흐트와 컨퍼런스 PO 준결승에서 0-1로 패했다. 1차전 승리 덕분에 트벤테와 맞대결이 가능해졌는데 자칫 홈경기 패배로 기회를 날릴 뻔 했다. 위트레흐트가 중원을 두껍게 세우고 강력한 압박 전술을 꺼내들자 이에 잘 대응하지 못했다. FW 반 크루이, 라우트센도 후방 지원이 사라지자 위력이 줄었다. 트벤테의 기세가 무섭다. 시즌 막판 아약스까지 꺾을 정도로 퍼포먼스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최근 6연승을 기록 중. 헤이렌베와의 PO준결승 1,2차전에서도 모두 완승을 이끌어냈다. 점유율부터 상대를 완전히 틀어막고 있으면서도 수준급 공수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다. FW 체르니가 공격 전반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고 FW 우갈데의 최근 폼도 나쁘지 않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솔트레이크는 직전 오스틴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과테말라 대표 FW 루빈이 홀로 2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를 하드캐리했다. 컵대회에서 LA갤럭시와 격돌하는데 지난 1일 리그에서 맞대결을 펼친 바 있고 솔트레이크는 2-3으로 패했다. 당시 슛 횟수가 20대 10으로 앞섰는데 매우 비효율적 경기를 펼쳤다 할 수 있고 특히 이번에는 루빈이 A대표로 차출돼 결장할 전망이다. LA갤럭시 입장에선 직전 리그 맞대결 이후 연속으로 솔트레이크를 상대한다. 체력적 안배가 돼 있는 상태. 물론 서부 최하위에 머물 정도로 올시즌 공수에서 총체적 문제를 노출하고 있는 갤럭시이지만 직전 맞대결 승리에 대한 자신감은 있다. 특히 중원 코어 MF 브루그만의 노련한 경기 운영이 돋보였으며 FW 푸이그, 교체멤버 로드리게스, 보이드 등도 후반 역습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LAFC는 북중미 챔피언스컵 결승에 진출한 일정 탓에 주중 리그 경기를 갖는다.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하긴 했지만 그만큼 팀 전력이 견고하고 공수 밸런스가 뛰어나다. 유럽 무대서 잔뼈가 굵은 DF 키엘리니, 무리요가 레온과 2차전을 통해 복귀했고 공격에서도 FW 벨라, 틸만 등 경험과 재능있는 선수들이 넘친다. 아직 리그 홈경기 패배가 없다. 애틀란타는 직전 뉴잉글랜드와 홈경기서 3-3으로 비겼다. 최근 3경기 연속 무승부인데 2선의 핵심 자원 MF 알마다가 연관된 공격 패턴에서 상당히 위협적인 모습을 전개한다. 다만 동시에 수비진 역시 꽤나 흔들리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겠다. 더불어 오랜만에 서부 원정길에 올랐는데 LAFC만 체력적 부담감이 있는건 아니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