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5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천기누설픽] A매치 조합 순한맛 2.2배 매운맛 3.9배(프로토 71회차 월요일)

2023년06월19일 16시09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카타르는 자메이카를 2-1로 꺾었다. 의외의 승리. 자국에서 열린 월드컵 후유증이 크다고 봤는데 이런 기세라면 자국 아시안컵에 대한 기대치가 있다. 카타르월드컵에서 활약했던 FW 아피프, 알-하이도스 등 핵심 선수들이 제외됐다. 어린 선수들 위주로 A매치 주간을 치르고 있다. 월드컵에선 앞뒤 재지않고 덤비다 당했지만 그래도 선수 개개인의 기술은 무시할 수 없다.

뉴질랜드는 스웨덴에 1-4로 대패했다. 앞선 3월 중국과 평가전에서 1승 1무를 기록했는데 뉴질랜드 레전드 우드를 겨냥한 롱볼 옵션이 이번엔 없다. 우드는 부상으로 이번 대표팀에 소집되지 않았다. 뉴질랜드하면 떠오른느 대표적인 공격 옵션이 없는 셈. 뉴질랜드 역시 세대교체 과정 속에 있어 어린 선수들을 많이 소집했는데 어떤 효과가 있을지 미지수. 

 

프랑스는 직전 지브롤터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현재 조 1위를 달리는 중. 중원에 부상자가 많은 편인데 MF 포그바, 캉테 등 A급 자원들이 이번 명단에 소집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그리스전 궁금증은 한가지. 상대의 탈압박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로 압축된다.

그리스는 앞선 아일랜드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최근 유로, 월드컵 등 국제 무대에 진출하지 못했던 그리스인데 최근 흐름이 괜찮다. MF 바카세타스의 2선 공격지원이 뛰어난데다 FW 파블리디의 결정력, 상대 수비를 압박하는 움직임이 나쁘지 않다. 무엇보다 전포지션에 걸쳐 압박을 가하는 끈끈함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MF 카마빙가, 추아메니 등의 탈압박 능력이 뛰어난데다 기동력, 스피드도 정상급 수준. 전방에는 FW 지루, 음바페, 그리즈만이 모두 출격하고 있는 중이다. 프랑스 일반 승, 핸디 승, 오버를 추천한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북아일랜드는 직전 덴마크전에서 0-1로 패배를 당했다. 밀집 수비로 실점을 억제하는데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지만 골을 넣지 못했다. 전방 결정력이 떨어진다는 점이 아쉽다. DF 에반스가 리딩하는 수비는 나름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지만 공격전개는 단조롭고 전방에선 슛 기회를 포착하기가 쉽지 않다. FW 찰스, 워싱턴이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있다. 

카자흐스탄은 산마리노를 상대로 3-0으로 승리하며 유로예선에서 2연승을 내달렸다. 앞서 카자흐스탄은 덴마크를 3-2로 꺾는 이변을 일으켰던 바 있다. 과거 유로예선 처럼 승점 자판기의 모습은 없다. MF 타지베르겐과 보로고프스키를 활용한 측면 침투와 역습 과정은 꽤 날카롭다. 밋밋한 북아일랜드 공격이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날카롭게 받아칠 저력은 갖고 있다.

슬로베니아는 직전 핀란드전에서 0-2로 패했다. 중원 장악 후 공세를 퍼부었으나 효과가 없었고 상대 역습에 허를 찔렸다. 그간 안정적으로 보였던 슬로베니아 수비가 흔들릴 위험이 있다. 주전 GK 오블락의 부상도 영향이 없지 않을 듯. 홈이지만 수비 블록을 쌓고 카운터를 노릴 가능성이 높은데 FW 세슈코를 활용한 역습이 핀란드전에선 위협적이지 않았다.

덴마크는 직전 북아일랜드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기대만큼 점수 차를 벌리지는 못했지만 앞선 카자흐스탄전 2-3 패배 충격에선 벗어날 수 있을듯. MF 에릭센, 호이베르가 포진하고 있는 중원의 코어 기능을 잘 발휘되고 있다. 올시즌 아탈란타에서 맹활약한 FW 회이룬도 폼을 끌어올리고 있는 중. DF 크리스틴센도 복귀해 수비 안정과 빌드업 기능도 향상됐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