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쿠바가 브라질을 3-2로 꺾었다고 해서 상대적으로 일본 배당이 높게 나온 듯하다. 다만 일본은 또 브라질과는 성향이 다르다. 쿠바가 좌우 쌍포의 활약을 앞세워 밀어붙인다고 해도 일본은 수비와 조직력으로 이를 버틸 수 있는 저력이 있다.
애틀란타는 A매치 주간 직전 열린 DC 유나이티드전에서 3-1로 승리를 거뒀다. 최근 무 행진이 많았는데 모처럼 승점 3점을 확보했다. 애틀란타의 가장 큰 강점은 그리스 대표 FW 지아쿠마키스의 결정력과 아르헨티나 대표 MF 알마다의 공격 지원. 다만 이들이 나란히 대표팀에 소집된 뒤 소속팀에 막 복귀한 참이라 출전 가능성을 확신할 순 없다.
뉴욕시티는 직전 콜롬버스를 상대로도 1-1로 비겼다. 3경기 연속 무승부. 콜롬버스전에서는 원톱 FW 세갈이 종료 직전 극장 동점골을 터뜨렸는데 이 골이 최근 3경기서 나온 유일한 골이다. 덧붙여 주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는 브라질 출신 FW 마르틴스가 직전 경기 부상을 당하는 악재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현지에선 세갈의 선발 출장을 예상한 상태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KT 선발 고영표는 롯데 킬러다. 올시즈 롯데전 3경기에 나서 2승 0패 ERA 1.23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덧붙여 최근 2경기서 연속 7이닝을 담당하며 이닝이터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반면 롯데 선발 나균안은 지난 한화전에서 제구가 말을 듣지 않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압도적 성적으로 동부 1위를 질주 중인 신시내티는 직전 밴쿠버 원정에서 1-1로 비겼다. 연승 행진이 끝났는데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홈에서 하위권인 토론토와 격돌한다. 전방 투톱 FW 바스케스, 브레너의 결정력은 아쉽지만 2선과 측면 침투가 위협적인 팀이다. MF 아코스타가 정상적으로 복귀해 팀 공격을 리딩할 것으로 전망된다.
토론토는 직전 내슈빌과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나폴리서 레전드급 활약을 펼친 FW 인시네의 선제골을 잘 지키지 못했다. 토론토는 언급했듯 인시네의 활약이 두드러진 팀인데 동료들의 지원이 매우 부족하다. 원톱 FW 사퐁은 올시즌 리그 17경기에서 1골에 그치고 있을 정도. 나름 수비는 뒷받침이 되고 있는데 공격 기능이 약해 꼭 잡아야 할 경기를 못잡고 있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