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7. 볼티모어 vs 신시내티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7-2.00 일 때 MLB 기준으로는 32승 27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2차 변동 배당인 1.67-1.86 일 때 MLB 기준으로는 16승 2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볼티모어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신시내티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볼티모어 - 시애틀과의 시리즈에서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최근 들어 타선이 침묵하는 경기가 늘고 있다는 점은 분명 부담이다.
신시내티 - 애틀랜타와의 시리즈에서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선발이 무너지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베팅 방법
만약 볼티모어 타선의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과 더불어 화력면에서는 신시내티가 절대적인 우위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 or 과감하게 역배 픽까지도 노려볼 만하다.
다만 신시내티의 선발 경쟁력을 신뢰하지 않는다면 역배보다는 핸디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6-7
9.5오버 > -1.5핸패 > 신시내티 승
No 10. 뉴욕 메츠 vs 밀워키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1-2.34 일 때 MLB 기준으로는 45승 2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45-2.24 일 때 MLB 기준으로는 38승 2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뉴욕 메츠는 3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3패를 기록했다.
밀워키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뉴욕 메츠 - 필라델피아와의 경기에서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계속해서 루징 시리즈를 기록 중이다.
밀워키 - 클리블랜드와의 경기에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타선은 최악이지만 투수들의 힘으로 차이를 만들어 내고 있다.
베팅 방법
최근 뉴욕 메츠의 폼을 고려했을 때 정배를 노리기 보다는 언더 픽에 좀 더 초점을 맞춘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또한 메츠는 승리를 거두더라도 접전 승부가 많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핸패 픽의 우선 순위를 승무패보다 더 높게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4-3
8.5언더 > -1.5핸패 > 뉴욕 메츠 승
No 13. 애틀랜타 vs 미네소타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0-2.37 일 때 MLB 기준으로는 30승 1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애틀랜타는 3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2패를 기록했다.
미네소타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애틀랜타 - 최근 페이스가 매우 좋은 신시내티를 상대로 원정에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공격력이 절정이다.
미네소타 -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타선보다는 투수의 힘으로 승리를 기록했다.
미네소타의 최근 경기를 보면 투수력으로 상대를 찍어 누르지 못한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그만큼 타선에서의 폭발력은 많이 떨어진다는 뜻.
문제는 5월을 기점으로 그레이의 폼이 급격하게 하락했다는 점이다. 이닝 소화력이 줄면서 그레이 등판 경기에서는 불펜 의존도도 많이 늘었다. 게다가 최근 10경기 기준 팀 타율이 0.318, 팀 홈런 30개를 기록하면서 평균 득점을 8.09 수준으로 유지 중인 애틀랜타를 상대로는 생각보다 더 고전할 수도 있는 경기다.
단, 한 가지 변수가 있다면 애틀랜타의 스트라이더 역시 최근 경기 내용이 너무 좋지 않다는 점이다. 피홈런이 많기 때문에 애틀랜타 못지 않게 홈런 생산력을 유지 중인 미네소타에게 생각보다 끌려갈 수도 있다.
베팅 방법
두 팀의 선발 투수 이름값을 잠시 가려두고 봐야 할 경기라고 본다면 타격 지표에서 월등하게 좋은 성적을 기록 중인 애틀랜타 우세를 봐야 할 경기다. 또한 선발 투수들의 최근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 역배지만 오버 픽도 함께 노려볼 만하다.
만약 애틀랜타가 투수 운용이 힘들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면 핸승 픽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6-4
애틀랜타 승 > 8.5오버 > -1.5핸승
No 16. 텍사스 vs 디트로이트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36-2.49 일 때 MLB 기준으로는 34승 19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디트로이트는 6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4패를 기록했다. 최근 2연승 중이다.
흐름 및 예상
텍사스 - 양키스와의 연전에서 막강한 공격력이 생각보다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며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디트로이트 - 미네소타에게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최근 좋은 흐름이 끊긴 셈. 다만 6월 애틀랜타와의 더블헤더에서 연패를 기록한 이후 연패가 없다.
좌투수 공략 능력 부분에서 두 팀의 차이가 두드러질 수 있는 경기다. 텍사스는 좌투수 상대 팀 ops가 0.822로 리그 전체 2위다. 시미언, 로우, 영, 시거 등 팀의 핵심 타자들이 모두 좌투수에게 강했다. 게다가 맷 보이드를 상대로도 꾸준히 강했기 때문에 생각보다 다득점 양상이 나올 수 있다.
반면 디트로이트는 좌투수 상대 팀 ops가 0.694로 리그 24위 수준이다. 물론 히니 상대로는 강했지만 18년도 기록이 전부이기 때문에 최근 페이스가 나름 안정적인 히니를 상대로는 고전할 가능성이 생각보다 높다.
단, 불펜전 양상으로 흘러간다면 텍사스가 고전할 가능성이 비교적 높다. 디트로이트는 불펜 평균 자책점이 3.74로 리그 9위, 텍사스는 4.31로 리그 23위 수준이기 때문.
베팅 방법
두 팀의 선발 역량이 비슷하다고 봤을 때 타선의 폭발력 부분에서는 텍사스의 우세라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경기다. 충분히 핸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한다. 또한 두 팀의 선발 투수들이 안정감과는 거리가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오버 픽까지도 함께 노려볼 만한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9-4
텍사스 승 > -1.5핸승 > 8.5오버
No 24. LA에인절스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8-1.99 일 때 MLB 기준으로는 27승 29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LA에인절스 - 콜로라도 원정에서도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기복이 심한 공격력 때문에 고전하고 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 보스턴을 상대로 2연승에 성공했다. 생각보다 투수들이 제 역할을 해주고 있지만 타선이 다소 약하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선발 싸움은 거의 대등하다고 볼 수 있다. 에인절스의 데트머스는 경기를 거듭할수록 안정감을 찾아가고 있다. 이닝 소화력도 갈수록 개선되고 있고 탈삼진 능력 덕분에 대량 실점을 허용하는 빈도가 많이 줄었다. 게다가 화이트삭스는 좌투수 상대 팀 ops가 0.718로 리그 18위 수준이기 때문에 데트머스 입장에서는 해볼 만한 경기다.
한편 화이트삭스의 시스는 시즌 초반과 비교했을 때 경기력이 매우 좋아졌다. 특유의 탈삼진 능력이 좋아지면서 이닝 소화력과 평균 실점 억제력이 모두 좋아졌다. 물론 에인절스의 우투수 상대 팀 ops가 0.780으로 리그 공동 4위 수준이라는 점이 변수지만 6이닝 이상 2자책 이하 경기를 충분히 기대할 수도 있는 투구 내용을 이어가고 있다.
관건은 불펜 경쟁력에서 에인절스가 화이트삭스보다 근소 우위라는 점이다. 에인절스는 불펜 평균 자책점이 3.59으로 리그 5위 수준이고 최근 콜로라도 원정을 제외하면 불펜이 공략당하는 경우는 적었다. 물론 무어의 이탈이 장기화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지만 크게 무너지거나 흔들릴 가능성은 낮게 보는 것이 좋다.
반면 화이트삭스는 불펜 평균 자책점이 4.57로 리그 25위 수준이다. 최근 폼이 좋아지고는 있지만 접전 승부에서는 아직 믿고 맡길 수 있는 선수가 많지 않다.
베팅 방법
최근 에인절스의 부진 및 불안요소를 고려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오버 픽을 우선 순위로 보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두 팀의 선발 투수들이 최근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고 봤을 때 역배지만 8.5언더를 노리는 것이 좋다.
만약 에인절스의 타선 기복 문제가 이번 경기에서도 두드러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핸패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4-3
8.5언더 > LA에인절스 승 > -1.5핸패
No 27. 시애틀 vs 워싱턴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30-2.72 일 때 MLB 기준으로는 26승 1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시애틀은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워싱턴은 6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4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시애틀 - 볼티모어와의 시리즈에서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타선이 생각보다 침묵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워싱턴 - 샌디에이고와의 시리즈에서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5월 3일~5일 3연승이 가장 마지막 3연승이다.
선발 싸움에서 좀 더 안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팀은 시애틀이다. 물론 카스티요가 나올 때마다 팀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은 분명 변수다. 심지어 워싱턴과의 경기에서 등판할 때마다 팀은 6전 전패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 대비할 필요는 있다. 하지만 윌리엄스와 비교했을 때 이닝 소화 대비 실점 수준을 최소 1점 이상 적게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경기를 꾸준히 리드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불펜 경쟁에서는 시애틀이 워싱턴보다 훨씬 안정적이라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시애틀은 불펜 평균 자책점이 3.49로 리그 4위, 워싱턴은 4.84로 리그 28위 수준이기 때문. 게다가 두 팀의 선발 투수들이 6이닝 정도를 소화한다고 봤을 때 7~9회 평균 자책점은 시애틀이 3.12로 리그 3위, 워싱턴이 5.12로 리그 29위임을 고려했을 때 시애틀의 우세를 기대할 수 있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의외의 결과가 많이 나오고 있다는 점과 더불어 시애틀의 선발 투수인 카스티요가 나올 때마다 워싱턴이 승리하는 패턴이 나오고 있다는 점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 언오버 픽을 우선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이유다.
다만 불펜 경쟁력까지 모두 고려했다면 홈 승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아도 좋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5-4
7.5오버 > 시애틀 승 > -1.5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