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46. 네덜란드 vs 일본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9-1.47 일 때 33승 1무 48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배구 경기에서는 잘 나오지 않는 배당이다.
흐름 및 예상
네덜란드 - 태국과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모두 셧아웃 승리에 성공했다. 높이 싸움의 강점을 정말 잘 이용하는 팀이다.
일본 - 튀르키예를 상대로 접전 승부 끝에 승리했다. 상대 블로킹에 고전했지만 수비와 서브를 통해서 승리했다.
네덜란드는 높이 싸움의 강점을 잘 활용하는 팀이고 미들 블로커들의 블로킹 경쟁력과 속공을 활용하는 능력이 좋은 팀이다. 직전 경기에서도 미들 블로커인 바이옌스가 블로킹 득점 5점을 포함해서 스코어 리더를 기록할 정도.
다만 일본의 경우 네덜란드가 앞서 상대했던 두 팀 보다 수비 및 스피드를 통해 변수를 만드는 능력이 좋다. 특히 직전 경기처럼 니시다 사리나, 이시카와 마유 등이 서브를 통해 상대 리시브 라인을 흔들고 디그 확률을 높이는 수비를 통해 공격으로 전환하는 능력을 통해 높이 변수를 줄여 나갈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이번 대회 기준으로 니시다 사리나, 이시카와 마유, 와다 유키코 등 아웃사이드 히터 포지션에서 대폭발하는 경기가 많다는 점도 일본의 기대 승률을 높이는 요소가 될 수 있다.
베팅 방법
3주차 접어들어서 네덜란드가 보여주고 있는 폼이 매우 좋다는 점을 변수로 봐야 할 경기다. 게다가 일본과의 맞대결에서 비교적 강했다는 점까지 고려했다면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좋다.
다만 일본이 네덜란드보다 순위가 높은 팀들을 상대로 매우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일본 승리를 노리는 것이 좋다. 단, 유독 접전 승부가 많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1.5핸승 픽은 대안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3
네덜란드 100-102, 일본 100-102
일본 승 > 오버 > +1.5핸승
No 49. 중국 vs 도미니카 공화국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3-3.98 일 때 18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이번 대회 기준으로는 2차례 나온 배당이고 2경기 모두 정배를 받은 팀이 3-1 승리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중국 -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패했다. 2주차 때부터 줄곧 폼이 좋지 않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도미니카 공화국 - 독일과의 첫 경기에서는 좋지 않았지만 한국과의 경기에서는 깔끔한 승리를 기록했다. 심지어 로테이션을 돌렸음에도 불구하고 승리했다.
중국은 여전히 리 잉잉의 폭발력이 꾸준한 가운데 위안 신웨와 양 한위 등 미들 블로커들의 높이 경쟁력이 좋다. 하지만 상대 윙 스파이커에 대한 견제가 잘 안 되고 있다는 점과 속공을 활용하는 경기 운영에 끌려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3연패를 당한 이유이기도 하다. 상대적으로 느린 기동력과 수비 문제도 발목을 잡는 요소다. 최소 한 세트 이상을 내줄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단, 도미니카 공화국이 중국의 약점을 공략할 수 있을 정도로 스피드를 갖추지 않았다는 점과 상대와의 미들 블로커 경쟁에서 오히려 열세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중국의 우세를 기대할 수 있는 경기다.
베팅 방법
중국이 지난 2주차 때부터 보여주고 있는 기대 이하의 경기력과 매 경기마다 최소 한 세트 정도는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는 도미니카 공화국의 경쟁력을 고려했을 때 기준점이 비교적 낮게 잡힌 오버 픽을 과감하게 활용할 필요가 있는 경기다.
또한 현재 중국의 폼 자체를 낮게 잡았다면 -2.5핸패 픽도 적극적으로 노려볼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3-1
중국 95-97, 도미니카 공화국 83-85
중국 승 > 오버 > -2.5핸패
No 52. 브라질 vs 튀르키예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6-1.87 일 때 59승 4무 5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흐름 및 예상
브라질 - 캐나다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이탈리아와의 풀세트 접전 피로도가 고스란히 결과로 이어졌다.
튀르키예 - 일본과의 경기에서 석패했지만 바로 이어진 태국과의 경기에서는 팀의 퀄리티 차이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승리했다.
브라질이 생각보다 고전할 수도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경기다. 2경기 연속으로 풀세트 승부를 했을 뿐만 아니라 3일 연속 경기 일정이기 때문에 로테이션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 특히 가브리엘라 기마랑이스, 호자마리아 몬치벨레르 등은 어쩔 수 없이 많은 포제션을 가져가기 때문에 체력 문제가 더 클 수밖에 없다.
그에 반해 튀르키예는 태국과의 경기에서 선수들 체력을 어느 정도 아낄 수 있었기 때문에 3일 연속 경기라고 하더라도 브라질보다는 나은 컨디션으로 플레이할 가능성이 높다.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 튀르키예가 충분히 해볼 만한 승부라고 생각한다. 더구나 이번 대회 기간 내내 에다 에르뎀을 중심으로 블로킹에 강점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의외의 결과를 생각해볼 수 있는 경기다.
베팅 방법
이 경기는 최소 4세트 승부를 생각해야 할 경기다. 게다가 두 팀 모두 세트당 평균 20점을 훌쩍 넘기는 팀들이기 때문에 오버 픽의 우선 순위를 비교적 높게 잡을 만한 경기다. 만약 역배를 노리는 것이 부담된다면 오버 픽’만’ 활용하는 베팅 전략도 고민해볼 만하다.
또한 핸패 픽도 과감하게 노려볼 가치가 있다. 역시나 역배를 노리는 것이 부담되거나 브라질의 기본 전력이 좋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2-3
브라질 97-99, 튀르키예 100-102
오버 > -1.5핸패 > 튀르키예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