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5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천기누설픽] 순한맛 3.4배 매운맛 6.7배(프로토 81회차 토요일)

2023년07월14일 17시02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요코하마는 직전 나고야전에서 2-2로 비겼다. 연승 행진을 멈췄지만 여전히 리그 1위, 압도적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팀내 최다 득점을 기록 중인 FW 로페즈를 비롯해 에우베르의 침투 능력도 최근 절정에 오른 모양새. 여기에 공격 1,2선의 얀, 마테우스 등도 팀 공격에 일조하고 있다. 하위권 팀을 상대로 많은 골을 넣고 있고 상위권 팀에게도 승리하는 등 J리그서 가장 믿을 만한 카드다. 

가와사키는 직전 요코하마FC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다만 요코하마가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겠다. 올시즌 가와사키는 과거와 같은 압도적인 느낌은 없다. 최근 공수 밸런스를 잘 유지하며 그나마 성적을 끌어올리긴 했지만 득점 파괴력을 기대할 수준은 아니다. 공격 구심점 역할을 해줄 FW 다미앙 MF 마르시뉴가 여전히 부상 이탈 중에 있다. 덧붙여 올시즌 상위권 팀간 대결에서 승리한 적이 없다.

 

수원은 직전 포항과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2-2로 비긴 대전전도 그렇고 최근 수원은 공수 전력을 단단히 하고 있는 상태. FW 뮬리치의 복귀와 함께 전방 세기가 강해졌다. MF 김보경의 복귀, FW 고무열의 영입 등으로 2선의 공격 전개와 에너지 레벨도 상승한 상태. 이젠 시즌 초반과 같은 실망스러운 경기력과 어이없는 패배는 당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은 직전 인천과 홈경기서 1-2로 패했다. 앞선 포항전에서도 슈팅수에서 2대13으로 밀리는 등 경기력의 이상 조짐이 포착된 바 있다. 다만 인천전의 경우 상대 퍼포먼스가 좋았던 점은 고려해야할 것 같다. FW 마틴 아담, 주민규 등이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 2선에선 MF 바코의 솔로 플레이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DF 김영권의 복귀로 수비 안정성도 높였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천안시티는 직전 서울이랜드전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올시즌 3번째 무승부를 챙기긴 했는데(물론 승리는 없다) 아직 단 한번도 연속 승점을 챙긴 적은 없다는 점을 고려해야할 것 같다. 물론 직전 경기에선 점유율에서 3대7로 밀렸음에도 슈팅수에서 9대7로 앞서는 등 가성비 높은 모습을 보였다. FW 모따 MF 바카요코를 활욜해 역습 패턴을 취한다. 

충북청주는 안양마저 2-1로 꺾었다. 확실히 국면전환을 이룬듯한 모양새로 최근 5경기서 3승 2무로 기세가 좋다. 최윤겸 감독은 과거 강원 시절부터 수비 밸런스를 잡는데 일가견이 있는 지도자다. 상대가 천안시티라고 해서 무리한 경기 운영을 하진 않을 듯. 안양전서도 MF 피터가 골을 넣었다. 사실상 FW 조르지, 피터가 공격을 전담하다시피 하고 있다. 

광주는 직전 제주 원정에서 0-0으로 비겼다. 연승 행진은 멈췄지만 2경기 연속 무승부로 좋은 흐름은 이어가고 있다. 다만 이번에는 리스크가 있는데 공격의 한 축을 담당했던 MF 엄지성과 핵심 센터백 DF 티모가 부상으로 결장할 전망. FW 토마스 MF 이순민, 아사니 등이 직선적인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를 괴롭혀왔으나 최근 3경기에선 이들의 퍼포먼스가 다소 떨어져있다. 

대구는 직전 강원과 홈경기서 0-0으로 비겼다. 앞선 제주전 2-1 승리 기세를 이어가진 못했지만 이날 복귀한 FW 에드가는 아쉽게 골 취소 판정을 받기도 했다. 예열을 마쳤다는 점에서 긍정적 요인이 있다. MF 세징야, 바셀루스 등은 변함없이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 광주가 후반 가동력이 다소 떨어지는 측면이 있는데 대구의 빠른 역습이 이때 빛을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