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5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적중

[천기누설픽] 순한맛 2.1배 매운맛 4.9배(프로토 94회차 월요일)

2023년08월14일 15시29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부천은 전남에 0-1로 패했다. 4경기째 승리가 없고 4경기째 무득점이다. 전남전은 슈팅이 단 3개. 루페타, 안재준이 빠져있긴 하지만 심각하다. 루페타가 이번 경기에선 선발 복귀할 예정이라 조금은 기대할 여지가 있다. 이와 별도로 닐손 주니어가 이끄는 수비는 부천의 강점.

경남은 이랜드를 2-1로 꺾었다. 강점인 공격에서도 멀티골을 넣었다. 다만 경남의 경우 최근 원정 퍼포먼스가 그리 만족스럽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야겠다. 공격 전개가 매끄럽지 않고 이에 따라 세트피스 의존도가 올라갔다. 예전과 같은 원정 골을 기대하기가 여려워 보인다.

맨유는 지난 시즌 3위를 차지하며 UCL 티켓을 확보했다. 본격적인 텐 하흐 감독 시대를 맞이했는데 3명의 유의미한 영입이 있었다. FW 회이룬, MF 마운트, GK 오나나가 그것. 그런데 FW 회이룬은 오자마자 부상 이탈했다. 이에  따라 FW 래시포드가 원톱에 나선다. 맨유가 꽤 많은 돈을 쓰고 영입한 3명인데 평가가 나쁘진 않다. 텐 하흐 감독의 빌드업이 강력해질 전망이다.


울버햄턴은 지난 시즌 퍼포먼스가 기대 이하였다. 이 때문인지 최근 로페테기 감독이 떠나고 개리 오닐이 새 사령탑에 앉았다. 개막 직전이라 꽤 서프라이즈한 소식. 여기에 MF 네베스가 사우디로 떠났는데 이 공백은 꽤나 커 보인다. 울버햄턴 2,3선에서 볼을 뿌려줄 적절한 자원이 보이지 않는다. FW 황희찬은 벤치서 시작할 전망. FW 쿠냐, 네투, 포덴세 스리톱이 출격한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천안시티는 부산에 0-1로 패했다. 리그 첫 승 이후 다시 2연패 흐름. 물론 예전처럼 밸런스가 깨지진 않는다. 여전히 수비는 좋지 않지만 공격에선 파울리뇨의 합류 효과도 보고 있다. 모따와 연계도 나쁘지 않다. 다만 수비 시스템 부재, 맨투맨 능력 부족은 여전하다.

김포는 안양을 1-0으로 꺾었다. 주포 루이스가 오랜만에 골을 터뜨렸다. 점유율을 포기하고 역습 비중을 늘렸다. 김포의 이런 경기 방식은 이번에도 마찬가지. 천안시티의 역습 대응력이 꽤 떨어진다는 점을 감안하면 루이스, 주닝요의 한방에 기대를 걸어볼 만 하다. 

AT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 시메오네 감독의 스리백 시도가 나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시즌이기도 한데 올시즌도 마찬가지. DF 아즈필리쿠에타를 데려오면서 반대쪽의 카라스코와 함께 측면 역동성을 더욱 강조할 전망. FW 그리즈만의 파트너로는 모라타 대신 데파이가 낙점됐다. 결국엔 AT마드리드의 가장 큰 고민인 전방 결정력이 살아날런지가 관건이다.

그라나다는 지난 시즌 세군다 우승을 차지하며 플레이오프 없이 바로 승격됐다. 득점, 실점 모두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탄탄한 전력을 뽐냈는데 주목할 점은 흠이 없었던 홈에 비해 원정에선 두자릿수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다. 나름 많은 돈을 쓰며 선수를 영입했지만 두고 볼 필요성은 있을 것 같다. 프리시즌에서는 라리가 중하위권 팀을 상대로 1승 1패에 그쳤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