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5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적중

[천기누설픽] 순한맛 2.2배 매운맛 3.2배(프로토 94회차 화요일)

2023년08월14일 21시17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김천은 직전 성남과 홈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앞선 안양전 0-2로 패배하긴 했지만 최근 4경기 3승 1패로 흐름이 좋다. 정정용 감독 부임 이후 공수 밸런스가 잡힌 모습. 중원에선 MF 김진규, 원두재가 높은 장악력을 과시하고 있고 전방에선 FW 조영욱이 거침없는 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김진규가 이탈하긴 했지만 수비가 좋지 않은 팀을 살대로는 리스크가 없다. 

이랜드는 경남과 홈경기에서 1-2로 패했다. 최근 5경기서 2무 3패로 부진하고 이 기간 팀 득점은 단 2골에 불과하다. 게다가 직전 경남전 골은 상대 자책골이었다. 답답할 정도로 공격이 안 풀리고 있는데 그나마 지난 경기를 통해 FW 호난이 돌아왔다. 여기에 송시우가 2선으로 재배치, 공격 전개에 있어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과연 이번 경기에 효과가 있을지 두고 볼 일이다. 

파나티나이코스는 지난 시즌 그리스 리그 2위 팀. 나름 탄탄한 전력을 앞세워 마르세유와 1차전 홈경기서 1-0으로 승리했다. 물론 상대 MF 콘도그비아의 이른 시간 퇴장이 전체 경기에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라 이번 마르세유 원정에선 수비에 포커스를 맞출 듯싶은데 사실 파나티나이코스의 경우 지난 시즌 리그에서 실점 억제력이 상당히 뛰어난 팀이었다.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 3위 팀 마르세유는 일격을 당했다. 다만 지난 주말 리그 개막전에서 랭스를 2-1로 꺾고 분위기를 다잡았다. 랭스전에서 FW 오바메앙은 선발 출전하지 않았다. 아마도 이 경기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공격에 올인할 전망이다. 오바메앙 뿐 아니라 같이 영입된 FW 은디아예로 랭스전 도움을 기록하며 발 끝을 예열했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스페인은 직전 네덜란드와 8강에서 연장 접전 승부 끝에 2-1로 승리했다. 연장전을 피할 순 없었지만 경기력 자체는 인상적이었다. 특히 상대 수비 뒷공간을 활용한 침투와 연계 플레이는 수준급. 앞서 16강전 스위스전 5-1 승, 조별리그 파나마전 6-3 승 등을 되짚어보면 스페인의 공격력은 상당한 수준임을 알 수 있다. 다만 피지컬적 열세는 스웨덴전에서 부각될 수 있다. 

스웨덴은 일본과 8강전에서 90분 안에 2-1 승리를 거뒀다. 일본이 16강까지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고려하긴 했지만 스웨덴의 높이, 피지컬은 역시 대단했다. FW 블래크스테니우스, 롤포 뿐 아니라 DF 이레스테디트도 이번 대회 많은 골을 넣고 있다. 그런데 스웨덴이 높이만 있는 팀은 아니다. 지난 일본전도 그랬고 앞선 조별리그에서도 상당히 빠른 역습 스피드를 보인 바 있다. 

오스트리아 팀 S그라츠는 PSV와 1차전 원정에서 1-4로 대패했다. 오스트리아 리그에서 나름 좋은 스타트를 끊었지만 지난 1차전은 확실히 체급 차이를 느낄 수 있었던 한 판. 스탄코비치의 유일한 골도 세트피스 상황에서 나온 득점. 이를 제외하면 상대 압박에 막혀 공격 전개 자체가 쉽지 않았다. 홈으로 돌아오는 만큼 반격의 준비를 할텐데 효과가 있을지는 미지수다.

PSV는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S그라츠 1차전 대승 뿐 아니라 네덜란드 슈퍼컵에서 페예노르트를 꺾었다. 지난 주말 위트레흐트와 홈경기서도 2-0으로 승리했다. 원톱 FW 데 용 뿐 아니라 2선에 위치한 MF 비어만의 2선 지원이 상당히 위협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다만 S그라츠와 1차전 대승 때문에 일부 핵심 선수들은 오스트리아 원정에서 제외될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