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비야레알은 직전 마요르카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앞선 베티스전 1-2 패배는 만회. 앞선 2경기 모두 높은 점유율 속 경기를 지배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됐다. 다만 그 효율성적 측면에선 만족스럽지 못하다. 원톱 FW 쇠를로스가 전방에서 고립된다. 반면 마요르카전 결승골을 넣은 MF 모레노를 비롯 MF 바에나, DF 포이스 등 측면 자원의 활약이 주효하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직전 카디즈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상대가 전진을 거의 포기하디시피 하며 역시 득점 작업이 쉽지 않았다. 후반 인저리타임에 터진 토레스의 골 직전까지 1-0 살얼음판 승부를 펼쳐야 했다. 시즌 2경기서 모두 득점 작업이 월활하진 않다. 다만 이번 상대 비야레알이 점유율 경기를 선호하기에 바르샤에게도 기회가 찾아올 듯.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발렌시아는 라스팔마스를 1-0으로 꺾었다. 세비야전 2-1 승리 포함 2연승 흐름. 지난 시즌과는 사뭇 다른 출발이다. 바라하 감독의 축구가 본격적인 색깔을 드러내고 있다. 중원 압박이 강하고 실점 억제력이 좋다. 다득점 경기가 많진 않지만 한 골 차 승부를 잘 할 가능성이 엿보인다. 세비야전에선 MF 디아카비가, 라스팔마스전에선 MF 파페루의 퍼포먼스가 뛰어났다.
오사수나는 지난 주말 빌바오에 0-2로 패했다. 주중 열린 컨퍼런스리그에선 브뤼헤에 1-2로 패했다. 빌바오전은 점유율 6대4, 슈팅수 18대8로 우세했던 경기. 지난 시즌과 달리 홈에선 공세적인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데 결과가 좋지 않을 뿐더라 익숙한 오사수나의 모습도 아니다. 단 체급 차이가 있다고 한다면 오사수나 특유의 수비 밀집도를 강화할 것으로 관측된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