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포항은 울산과 0-0으로 비겼다. 좋은 기회를 잡았음에도 GK의 선방에 막혔다. 고영준이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완델손이 부상 이탈했지만 제카, 이호재의 연계와 2선 자원들의 적극적인 침투가 잘 이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랜트, 하창래의 세트피스 득점률도 무시 못한다.
우한싼전은 우라와와 2-2로 비겼다. 수비 밀집도를 높이고 역습서 승부를 보려 했는데 야쿠부, 데이비손의 경쟁력은 무시 못하겠다는 판단. 단 체크할 점은 올시즌 포항의 수비 퀄리티는, J리그 최소 실점의 우라와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거나 되려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라이프치히는 뮌헨과 홈경기서 2-2로 비겼다. 올시즌 팀 완성도가 대단하다. 오펜다 뿐 아니라 2선에서 시몬스의 파괴력도 상당하다. 경기 중 4-2-2-2 전형으로 자연스럽게 중원 숫자를 많이 두는 전술을 사용하기에 중원 싸움에서 왠만하면 지지 않는 경기를 한다.
맨시티는 울버햄턴에 1-2로 패했다. 네투, 황희찬의 역습에 고전했다. 이번에도 그럴 가능성이 없지 않다. 울브스을 못 뛴 로드리의 복귀는 다행. 다만 라이프치히 중원을 상대로 원정에서 압도적 우위를 점할 것이라 장담할 순 없다. 데 브라이너가 없을 때 맨시티는 불안하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