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맛
노팅엄은 지난 주말 리버풀 원정에서 0-3으로 패했다. 최근 리그 6경기서 4무 2패를 기록 중. 게다가 이 6경기 중 3경기서 득점이 없다. 오른쪽 측면 DF 오리에의 크로스 공격은 나름 디테일을 갖고 있으며 여기서 파생되는 중앙 제공권이 주요 공격루트다. 단 이를 제외하면 이렇다할 공격 카드가 없다. 하위권 팀을 상대론 비기기도 했지만 상위권 팀을 상대론 예외없이 패하고 있는 노팅엄이다.
애스턴 빌라는 지난 주말 루턴 타운을 3-1으로 물리쳤다. 최근 울버햄턴 원정 1-1 무승부를 제외하면 5연승 행진 중인 빌라다. 특히 6골이 한 번, 4골이 두 번, 3골을 한 번씩 터뜨리는 등 공격 작업도 훌륭하다. 주포 FW 왓킨스가 여전히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MF 다이비도 전진배치돼 전방 파괴력을 높이고 있다. 노팅엄이 밀집 수비를 구축한다 해도 효과가 없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
*천기누설픽 매운맛
알라베스는 주중 코파델레이 무르시아전서 무려 10-0 대승을 거뒀다. 많은 자원을 아끼고도 거둔 기록적인 승리. 앞서 ATM 원정서도 1-2로 패하는 등 최근 승수를 쌓진 못해도 꽤 까다로운 경기력을 보여주곤 있다. 투볼란치의 활약 속에 실점 억제력이 그런대로 잘 기능하고 있으며 공격시에도 2선의 MF 로아, 솔라의 침투력은 상대 수비에게 적지않은 부담을 주고 있다.
알메리아도 주중 코파델레이서 하부리그 팀을 상대로 2-0 승을 거뒀다. 단 큰 의미를 부여하긴 어렵단 생각이고 앞선 리그선 3연패의 부진에 빠져있다. 거기다 예외없이 대량 실점을 내주고 있는 패턴이라 이런 정도의 낮은 수비 퀄리티로는 이번 알라베스 원정도 쉽진 않아 보인다. 여기에 공격서 그나마 제몫을 하던 주포 FW 수아레스의 부상 이탈은 알메리아에 꽤 타격이 컸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