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AC밀란은 지난 주말 우디네세와 홈경기서 0-1로 패했다. 최근 흐름이 좋지 않은데 4경기 1무 3패로 부진하다. 이 중에는 앞선 UCL 조별리그 3차전 PSG에 0-3으로 패한 경기도 포함돼 있다. 점유율 자체도 낮았지만 PSG 하프 스페이스 공략에 실패하며 90분 내내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과 봐도 좋을 듯. 중원에 부상 이탈자가 다수 발생하면서 이른바 볼이 잘 돌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FW 지루, 레앙, 풀리시치와 연계도 줄어드는 흐름.
PSG는 주말 몽펠리에전서 3-0 완승을 거뒀다. 무엇보다 앞선 브레스트전서 상당히 불안했던 수비진이 안정감을 찾았는데 DF 마르키뇨스의 중요성이 새삼 입증된 모양새. 현지 언론은 한국 뿐 아니라 프랑스서도 핫한 MF 이강인을 이번에도 선발 출전한다고 예상했다. 이강인과 함께 MF 에메리의 폼도 상당 부분 올라왔는데 원치 않는 방향으로 경기가 흐른다고 해도 이들의 2선 중거리포도 기대해 볼 만한 요소. 여러모로 PSG 승리를 내다보고 있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도르트문트는 지난 주말 바이에른 뮌헨과 라이벌전에서 0-4로 대패했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코너킥에 이은 우파메카노의 헤딩골에 선제 실점했고 이후 라인을 끌어올리다보니 내리 역습에 의한 실점으로 무너졌다. 앞선 뉴캐슬 원정에선 보수적인 경기 운영 끝에 1-0으로 승리했으니 아이러니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엔 꽤 위험해 보인다. MF 로이스, 브란트 등 2선 자원의 활약에도 FW 말렌, 할러 등 1선 자원의 결정력은 좋지 않다. 게다가 상대는 기동력이 뛰어난 뉴캐슬이다.
뉴캐슬은 지난 주말 아스널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아스널에 시즌 첫 패배를 안겼는데 MF 고든의 결승골 과정에서 판전 시비가 일었다. 다만 최근 뉴캐슬을 보면 중원과 3,4선이 꽤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은 고려할 만하다. 도르트문트가 홈 이점을 살리고자 전진성을 띌 것이 유력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거꾸로 뉴캐슬에도 적지않은 득점 기회가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독일 수비수들의 발이 느린 약점을 파고들 만한 선수들이 뉴캐슬엔 많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