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 울산현대모비스 vs 창원LG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사이트 최초 평균 배당: 2.52-1.49
해외 사이트 최신 평균 배당: 2.47-1.50
프로토 초기 배당인 2.34-1.36 일 때 KBL 기준으로는 3승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체크 요소
울산현대모비스 쪽으로 실시간 배당이 몰리고 있는 경기다. 12월을 기점으로 안양정관장을 2차례 잡아냈고 패한 경기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반영된 듯하다.
울산의 가장 좋아진 점은 볼 운반과 배분이 가능한 박무빈이 본격적으로 활약하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울산의 가장 큰 문제가 제대로 된 볼 핸들러 부재로 인한 경기 운영 미흡이라고 봤을 때 충분히 긍정적인 요소다.
다만 외국인 선수들의 득점 여부에 따라 경기력 편차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은 불안요소다. 안양정관장은 현재 외국인 선수 약점이 뚜렷한 팀이었다는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는 뜻. 게다가 최근 창원LG는 다른 그 어떤 팀보다 국내 선수들의 폼이 좋은 가운데 기본적으로 수비가 좋은 팀이기 때문에 경험이 적은 박무빈의 영향력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베팅 방법
울산현대모비스의 반등 요소가 창원LG와의 경기에서는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는 점, 창원LG는 최근 공-수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창원LG 승리를 추천한다.
또한 창원LG는 수비를 기반으로 리드 폭을 지키는 능력이 좋고 마레이의 폼 역시 최고조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6점차 이상 승부를 기대해볼 수 있다.
한편 창원LG는 최근 상대 팀의 수준과 상관없이 거의 90점대에 육박하는 득점 수준을 꾸준히 기록하는 팀이다. 수비가 좋기 때문에 상대 득점을 70점대 초반으로 묶는 능력이 좋다고는 하지만 최근 득점력이라면 충분히 오버 확률을 높게 잡을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울산현대모비스 75-80, 창원LG 85-90
1순위 - 창원LG 승
2순위 - +4.5핸패 or 승/5/패 - 패
3순위 - 158.5오버
No 5. 신한은행 vs 우리은행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사이트 최초 평균 배당: 7.96-1.06
해외 사이트 최신 평균 배당: 7.19-1.07
프로토 초기 배당인 5.79-1.01 일 때 WKBL 기준으로는 0승 8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체크 요소
신한은행 쪽으로 실시간 배당이 몰리고 있는 경기다. 바로 직전 맞대결에서 신한은행이 어느 정도 문제점을 해결한 듯한 모습을 보여준 것이 반영된 듯하다.
무엇보다 기대 이상이었던 부분은 김소니아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3점차 박빙 승부를 했다는 점이다. 득점이 분산되는 효과도 있었지만 에이스의 부재로 인해서 좀 더 수비에 집중했고, 이를 바탕으로 박빙 양상을 만들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다만 2경기 연속 비슷한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는 시즌 평균을 훌쩍 넘는 야투율을 기록해왔기 때문에 시즌 평균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에서는 힘든 경기가 될 수 있다. 게다가 김소니아는 이번 경기에서도 출전이 힘들다고 봤을 때 점수 차이는 직전 경기보다 크게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베팅 방법
직전 경기에서 고전하기는 했지만 우리은행이 결국 승리를 했다는 점, 신한은행은 확률로 따졌을 때 반등이 힘들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우리은행 승리를 기본 전제로 깔고 보는 것이 좋다.
또한 신한은행은 득점 분포를 분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2경기 연속으로 비슷한 수준의 야투율을 기록하는 것은 힘들다고 본다면 적어도 5점차 이상 승부를 예상해볼 수 있다.
신한은행이 김소니아의 부재에도 반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고 본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홈 경기 평균인 65~68점 정도는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그만큼 오버 확률은 높아진다는 뜻이고 15점차 이상 패배를 당할 확률은 낮아진다는 뜻이다.
2. 예상 스코어
신한은행 65-70, 우리은행 75-80
1순위 - 우리은행 승
2순위 - 승/5/패 - 패
3순위 - 133.5오버
4순위 - +14.5핸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