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싱가포르 클럽 라이언시티는 ACL 조별리그서 2승 3패로 조 3위를 기록하고 있다. 2위 전북에 승점 3점이 뒤져있는데 골득실까지 감안하면 이번 경기서 다득점 승리 뒤 전북전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일단 킷치 원정에서 2-1로 승리한 바 있어 이번 경기서도 공격적인 기조를 취할 것으로 전망된다. 외국인선수 FW 지브코비치와 레스티엔 등이 공격 전반에 걸쳐 높은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데 아시아 수비수들을 상대로는 피지컬, 스피드 면에서 모두 경쟁력이 있다.
홍콩 클럽 킷치는 ACL 조별리그서 1무 4패로 이미 탈락이 확정된 상황이다. 직전 전북과의 홈경기에선 전반 숫적 우위를 점했음에도 1-2 패배를 당했다. '졌잘싸'라고 할 수도 없는게 후반 전북은 숫적 열세에도 골대를 두차례나 맞혔다. FW 세베로, 얀처 등의 외인 용병들어 코어를 담당하고 있지만 조별리그 성적이 입증하듯 전반적인 수준에선 여타 팀들에게 크게 밀렸다고 봐야할 듯. 여기에 사실상 동기부여마저 완전히 사라진 상태란 점도 고려해야겠다.
도르트문트는 승점 10점으로 UCL 조별리그 1위를 기록 중. 2위 PSG와 3점 차이지만 조 1위 16강행을 위해선 최소 무승부 이상의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다만 지난 주말 라이프치히전서 2-3으로 패하는 등 최근 퍼포먼스가 떨어져 고민이 될 듯. 득점은 줄고 실점은 늘었다. MF 로이스, 브란트 등의 역습으로 한때 재미를 봤지만 이들의 기동력은 전성기 시절과 차이가 있다. 수비에선 되려 하프스페이스 대응이 미숙하며 많은 슛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MF 엠레 칸마저 징계 이탈했다.
PSG는 도르트문트를 꺾고 조 1위 16강행을 노린다. 이기지 못하면 3위 AC밀란에 추격당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 만큼 총력전을 펼 것으로 전망된다. 도르트문트와 달리 최근 리그에서 성적이 좋은 편인데 매경기 전형과 선수 구성을 바꾸면서 최적의 조합을 끌어내려 하고 있다. 최근에는 MF 뎀벨레 대신 MF 이강인이 오른쪽 윙으로 투입됐고 FW 음바페가 원톱으로 뛰면서 최적의 시너지 효과를 끌어냈던 바 있다. 뎀벨레의 징계 이탈은 사실 아무런 영향이 없을 듯.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