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PSV 아인트호벤은 지난 주말 알크마르 원정에서도 4-0 대승을 거뒀다. 리그에선 16전 전승으로 1위를 내달리고 있는데 이런 페이스라면 전승 우승이라는 타이틀에 도전해 볼 수도 있겠단 생각이다. 그만큼 공수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이번 경기가 컵대회인데다 최근 UCL 일정까지 있었단 점을 고려하면 일부 로테이션을 활용할 가능성을 배제할 순 없을 듯. 핵심 선수들이 선발서 빠질 순 있겠지만 경기 상황에 따라 후반 투입될 수 있다.
트벤테는 직전 스파르타 로테르담 원정에서 2-2로 비겼다. 2연승 흐름은 멈췄으나 최근 퍼포먼스가 나쁘진 않다. 트벤테 역시 평균 이상의 공격력은 보유하고 있는데 주포 FW 우갈데가 올시즌엔 득점 보다 도움으로 2선 공격을 유도하고 있는 모양새. 다만 트벤테 또한 이번 PSV 원정에서 아주 절박한 경기를 할 것 같진 않다. 올시즌 PSV가 워낙 막강한 전력을 갖추고 있어 여의치 않다면 리그에 집중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베티스는 지난 주말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0-0으로 비겼다. 볼 소유권에선 다소간 밀린 경향이 있지만 잘 버텼던 경기였고 나름 반격도 펼쳤던 바 있다. 최근 리그 3경기 연속 무승부 흐름. 리그서 가장 많은 무승부를 기록한 팀이기도 하다. MF 이스코의 플레이메이킹에 의한 공격 빈도가 높다. 파괴력은 높지 않으나 나름 수비 밸런스를 갖춰 강팀을 상대로 잘 비빈다. 문제는 지로나의 화력을 감당할 수 있느냐가 이 경기의 최대 관건.
지로나는 알라베스와 홈경기서 3-0 대승을 이끌었다. 2선의 MF 사비오가 다소 부진했지만 FW 도브빅, 포르투 만으로도 알라베스전 승리는 문제 없었다. 리그 14승 2무 1패로 1위를 내달리고 있다. 유럽대항전을 출전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리그 내 강팀과 견줘 일정상의 유리함은 있었는데 이번엔 모처럼 3일 만에 경기를 치르게 됐다. MF 에레라가 부상 이탈했지만 마틴이 잘 메워주고 있는 상황. 단 만만찮은 베티스 원정에선 장담할 수 없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